사랑은 3시대를 거쳐 완성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01권 PDF전문보기

사랑은 3시대를 거쳐 완성

사랑은 1대에서 완성하지 못하면 3시대를 거쳐 갑니다.맨 처음에는 천륜의 사랑을 거쳐 부모의 사랑을 거쳐 부부의 사랑을 거쳐갑니다. 우리는 이렇듯 타락과 인간들의 거듭되는 실수 때문에 복귀노정을 가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생 중에서 성년이 될 때까지는 부모의 사랑을 받는 시기입니다.그 시기가 지난 후 자기를 중심삼은 사랑의 시기가 신랑 신부 시기입니다.그 다음에는 자녀를 대하는 사랑의 시기가 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6천년 역사를 섭리해 오시는데 있어서 예수님이 올 때까지는 어떠한 사랑의 시기였는가.예수님을 내세워서 하나님이 친히 부모로서 사랑을 주는 시기였습니다.그 뒤 예수님이 부모의 사랑권을 벗어나 자신의 가정생활을 건설하는 것이 신랑신부의 시기입니다.

그러면 이제 와야 할 시기는 어떤 시기인가.신랑 신부의 이념을 땅위에서 종결짓는 시기입니다.그리하여 땅 위에서 예수님이 내적인 하나님이 뜻을 중심하고 가정적인 기대를 땅 위에 전개시켜야 한다는 것입니다.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영적 신랑 신부의 생활을 땅 위에 전개시켜야 합니다.영적인 하늘의 가정생활을 땅 위에 전개시켜 지상에서 역사를 대표한 가정형을 이루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수님 이후 2천년 역사를 거친 후 이제는 천상과 지상이 합하여 내적인 형과 외적인 형이 결부하여 하나의 실체를 이룸으로써 그와 관계를 맺어야 된다는 것입니다.여러분들은 자체를 중심삼고 새로운 부모의 자녀가 되어야 합니다.부모의 시기에는 새로운 자녀를 양육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하여 그 새로운 자녀로 말미암아 새로운 신랑 신부의 이념을 땅 위에 세워야 하는 것입니다.이러한 이상이 역사노정에 남아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