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60권 PDF전문보기

신앙의 본국인의 자세를 정립하라

[기 도]

복귀의 섭리라는 한 목표를 향해서 하늘이 얼마나 인류의 배후에서 눈물어린 사정과 핍박 노정의 피어린 역사를 남겨 왔는가하는 사실을 저희들이 알게 될 때 하늘 앞에 무엇이라 아뢸 수 없는 부족한 것들인 것을 자인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아버지, 오늘 이와 같은 역사적인 필연에 의해서 하늘이 요구하는 섭리적 기점이 한국 땅을 중심삼고 전세계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하나의 시대와 하나의 터전을 마련하게 된 것을 생각하게 될 때 이 모두가 아버지의 수고의 공로요, 아버지의 피땀어린 눈물어린 공로로 말미암아 닦아져 나왔다는 사실을 저희들이 느끼게 하여 주시옵소서.

회고해 보게 될 때, 한국 땅 한 모퉁이에 지금부터 수십 년 전에 하늘의 역사의 터전을 받들어 외로운 길을 출발하던 과정에서 피눈물 나는 역경을 참고 남이 알지 못하는 외로운 길을 거쳐온 것은, 하늘이 이와 같은 시련과 연단 과정을 통하여서 필승의 일로를 개척해 주기 위한 숨은 사랑이 있었기 때문임을 알게 될 때, 이 시간 아버지 앞에 다시 감사를 드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 통일교단이 지금까지 역사과정에 있어서 지내 나온 모든 사연들은 하늘의 슬픔과 더불어 접할 수 있는 인연이 되어 있고, 아버지의 뜻을 위해서 모든 자녀들이 싸워 나오는 역사적인 터전은 하늘이 남기신 바의, 수천 수만의 선조들이 남긴 그 길을 따라가기 위한 역사적인 사실인 것을 생각하게 될 때 부족하나마 저희들은 하늘과 더불어, 역사적인 인연과 더불어 동참할 수 있는 자리에 섰다는 사실, 이것이 우리의 자랑이요, 우리의 기쁨이라는 것을 생각하옵니다.

그러나 이 모든 전부가 저희들의 힘으로 말미암아 되어진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지금까지 수고하신 공로로 말미암아 되어진 것이라는 사실을 생각할 때, 아버지 앞에 이것을 저희들이 돌려드려야 한다는 책임을 절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오늘 일본에서 온 자녀들을 다시 만날 수 있는 시간과, 그들과 더불어 말할 수 있는 시간을 허락하여 주신 것을 감사합니다. 이와 같은 시간을 통하여서 이 민족이 다시 각성하지 않으면 안 될 큰 문제가 있는 것을 저희들은 다시 깨달아야 되겠습니다.

오늘 저희들은 우리의 이념을 중심삼고 세계 각국에서 한국으로 한국으로 찾아오고 있는 사실을 앎과 동시에, 한국에 있는 통일의 식구들은 물론 한국의 백성들은 다시 한 번 자각하여서 새로운 민족 문화를 중심삼고 세계 앞에 자랑할 수 있는 하나의 터전이 이 땅 위에서 움직여 왔다는 사실을 자랑으로 삼아 가지고, 세계 인류 앞에 한국의 긍지를 높일 수 있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민족이 되고 통일의 식구들이 되게 하여 주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역사의 출발은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이것이 승리의 일로를 개척하여 온 인류 문화사에 있어서 필시 하나의 문제적 요건을 제시하고 있다는 사실을 수많은 인류가 알 수 있는 날이 멀지 않은 것을 저희들이 확신합니다. 따라서 그때까지 저희 자신이 내적 외적으로 갖추어야 할 인격적인 기준과 환경적인 기준을 갖추어야 하겠습니다. 이러한 책임을 위하여 저희들이 더도 덜도 말고 있는 정성을 다하여, 일체의 마음을 기울여 하늘 앞에 충효의 도리를 다하여서 하늘이 기뻐할 수 있는 승리의 발판을 이 삼천리 반도 위에, 이 민족 앞에 세울 수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러기 위하여 온 전체가 합하여 총진군하지 않으면 안 될 것을 다시 한 번 각오하는 이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기를, 아버님,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더우기 대만에서 온 한 식구를 다시 상봉하게 해 주신 것을 감사합니다. 이를 통해서 중국과 더불어 관계를 맺고 중국에 있는 식구들과 더불어 하늘이 기뻐할 수 있는 인연을 공고화시켜서 이 아시아의 일각을 담당할 수 있는 중국민족이 되게 하여 주옵기를, 아버지,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이제 오늘 이 시간에 같이하는 모든 것을 하나님이 기뻐하는 뜻으로서 친히 받아 주시옵소서. 이번 기간에 여기를 거쳐가는 당신의 자녀들이 일본, 혹은 대만에 가 가지고 하늘이 기뻐할 수 있는 승리의 성과를 하늘 앞에 돌려드릴 수 있는 참된 아들과 딸이 되게 하여 주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남아진 모든 역사의 소원과 더불어, 남아진 하늘의 소원의 뜻과 더불어 저희들이 해야 할 책임을 다짐하는 이 시간이 되는 동시에, 아버지의 뜻을 중심삼고 더욱 한마음으로 절감(切感)된 심정을 다하여서 아버지 심정 앞에 직행할 수 있는 참다운 효자 효녀가 되게 허락하여 주옵기를 더더욱 아버지 앞에 요구하오니, 친히 보호하시사 그와 같은 자리에서 아버지의 사랑 받는 자녀로 삼아 주옵기를 간절히 바라옵니다. 그리하여 수많은 인류 앞에 내세워 놓고 당신의 아들이라고, 딸이라고 자랑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아버지의 참사랑을 받는 자녀로 삼아 주시옵기를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이제 앞으로 수많은 민족들, 수많은 인류들이 아버지의 뜻을 따라서 규합할 수 있는 날을 향하여 저희들은 정성의 전통을 세워 가지고 그민족 앞에, 그들 앞에 내적 중심 기준을 옮겨 줄 수 있는 전통을 남기게 허락하여 주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남아진 모든 시간 위에, 가는 도상에도 친히 역사하시고 활동하는 생애노정에도 친히 간섭하시어서 당신의 자녀의 영역을 벗어남이 없이 친히 당신의 품에 잠기어 이 땅 위에서는 물론이요, 영원한 세계에 있어서도 당신의 사랑을 받는 자녀들이 되게 허락하여 주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수많은 인류가 통일의 무리들을 부르고 있다는 사실을 저희들이 절감하고 내일의 소망의 싸움터를 향하여 총 진군하는 자녀들이 되게 하여 주옵기를 간절히 부탁드리면서, 이 모든 말씀 참부모의 성호 받들어서 아뢰었사옵나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