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판의 3대 요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14권 PDF전문보기

심판의 3대 요건

그렇기 때문에 끝날에는 심정과 인격과 말씀으로 심판하는 것입니다. 얼마나 잘 믿었는가 하는 것으로 심판하지 않습니다. 하나님께는 심정의 중심이 있습니다. 하늘땅을 중심삼고 하나님께서 세워야 할 단 하나의 심정의 중심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하나님의 심정과 일체가 될 수 있는 인격의 중심이 있습니다. 또 이 인격과 심정과 일체가 될 수 있는 사람으로서 하나님 대신 말할 수 있는 말씀의 중심이 있습니다. 이것이 심판의 3대 요건입니다.

그 중에서도 말씀심판이 제일 먼저 벌어집니다. 타락한 인간 세상에서는 말씀심판이 먼저 벌어진다는 것입니다. 오늘날 타락한 세계의 사조는 무엇을 찾아 나가는가? 진리의 세계를 찾아 나갑니다. 문화와 더불어 발전해 나가는 역사는 무엇을 찾아 나가는 가? 하나의 문화세계를 향할 수 있는 이념을 찾아 나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세계의 사조는 사상과 주의를 통해 나왔지만, 만민이 하나 될 수 있고 만민이 화할 수 있는 하나의 말씀 기준을 세우지 못한 채 막다른 골목에서 몸부림치고 있습니다. 이것이 지금의 현실인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세계에 하늘땅을 대표해서, 공산주의자들도 녹여내고 민주주의자들도 녹여내어 하나로 만들 수 있는 말씀이 나와야 합니다. 진리를 추구하는 이 세계에 하나의 말씀이 나와서 지금까지의 진리를 심판해야 되는 것입니다.

인격심판이 있기 전에 진리심판이 있습니다. 오늘날은 수많은 교파와 교단이 있는데, 그들은 각기 '우리 교회를 다녀라, 우리 교파를 믿어라. 우리 교단을 믿어야 천당 간다'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장담하지 말라고 하십시오. 아직까지 인간 세상에는 참된 진리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민족과 국가를 초월하고 세계사조의 주의나 사상을 초월하여 전체를 화합시킬 수 있는 하나의 목적을 중심삼고 전체를 통일시킬 수 있는 진리는 나오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사람들이 주장하고 있는 교파, 지금 사람들이 믿고 있는 신앙관념, 지금 사람들이 주장하는 주의나 사상의 체계를 가지고는 세계를 하나로 만들 수 없는 것이요, 인류를 구원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가 다시 와야 됩니다. 예수가 다시 와야 되는 거예요. 다 이루었으면 무엇하러 다시 오겠습니까?

앞으로 세계적인 진리심판이 벌어질 것입니다. 그런데 오늘날은 장로교회, 감리교회, 성결교회 혹은 여호와의 증인 등 수백 개의 교파가 있습니다. 그 가운데 우리 통일교회도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지요. 그러면 이중 어느 것이 참일 것인가? 참은 하나밖에 없는 것입니다.

요즘 기성교회의 목사들 가운데에는 비밀리에 통일교회를 연구해 가지고 나보고 만나자고 하는 목사들이 많습니다. 그 사람들이 나를 만나보면 자기들의 신앙이 잘못된 것을 아는데, 아무것도 모르는 장로들은 목사들이 통일교회 믿는다고 큰일났다고 합니다. 그러나 통일교회 말씀을 조금만 들어 보라는 것입니다. 화젯거리가 되어서 자연히 연구하지 않을 수 없게 되고, 연구하면 걸려들고, 걸려들면 모두다 따르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 사람이 있습니다. 몇몇 사람은 내가 알아요. 언제든지 만나보자 이겁니다. 역사의 흐름은 그렇게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