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에 밝아오는 찬란한 문화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14권 PDF전문보기

동방에 밝아오는 찬란한 문화

3절을 보면 '질서의 기틀 위에 참을 세우고'가 나오지요? 우리가 이렇게 움직이는 것은 악에게 점령당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질서의 기틀 위에 참을 세워서 악을 점령하기 위해서 입니다. 그래서 그 참의 실체를 키워 가야 하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뭡니까? '영원을 약속하는 불변의 가치'지요? 우리가 세워야 할 참이라는 것은 일시적인 것이어서는 안 됩니다. 우리가 이 나라, 이 민족을 위하여 피땀을 흘리는 것은 결국 영원한 하늘나라를 이루기 위해서, 천추만대의 후손들이 길이 찬양할 수 있는 복지를 이루기 위해서 입니다. 영원을 약속하는 불변의 가치야말로 영원히 함께 할 변하지 않는 가치입니다. 이러한 가치들이 하나 둘 합해 가지고 점점 커져서 마침내 하나의 참된 진리의 푯대가 세워지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드높이 세워지는 진리의 푯대가 비로소 길이길이 빛날 '양양한 선한 날'을 단장할 것입니다. 여기서 양양이란 한없는 것을 말합니다. 선한 날을 한없이 곱게 단장한다는 것입니다. 이 진리가 우리의 매일 매일의 생활적인 감정을, 생활적인 내용을 단장한다는 거예요. 그럼으로써 '우리는 자랑이라 통일의 용사'가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4절을 보면 '동방에 밝아오는 찬란한 문화, 온 누리 그 빛 속에 형제가 되어 바라신 선의 부모 길이 받들어 정녕코 이루리라 하나의 세계, 우리는 자랑이라 통일의 용사' 얼마나 멋있습니까? 여러분, 다같이 한번 노래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