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의 협조를 받는 제일 빠른 길은 원수와 하나되는 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8권 PDF전문보기

하늘의 협조를 받는 제일 빠른 길은 원수와 하나되는 길

그래서 이번에 저 사람들을 부른 것입니다. 거기에 지시사항이 있어서 부른 거라구요. '책임량을 완수하기 위해서는 비참해라. 전번에 70일 환드레이징에서 이러이러한 성과를 올렸으니 100일 하는 때는 때가 때니만큼 이러이러한 실적을 내야 되겠다. 120퍼센트 초과해라' 하고 강력한 지시를 할 것입니다. 그러면 일본 식구들은 뭐라고 하나요? '하이(はい)' 하지요.

복수하려고 하는 선생이 아닙니다 다시 만난 것은 왜? 한국을 위해 그러는 것이 아닙니다. 세계를 위해서 그러는, 겁니다. 미래에 일본이 갈길, 미래에 아시아가 갈 길을 위해서…. 과거 나라를 찾아 나올 때는 원수였지만 아시아로 가는 동지요, 세계로 가는 동지요, 영원한 영계로 가는 동지니 그 동지의 모든 인연을 두고 보더라도 나라를 찾아 나올 때의 원수보다도 더 귀중한 게 사랑이 아니냐. 이렇게 생각합니다.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그래서 이번에 선교사를 보낼 때에 일본 사람, 미국 사람, 독일 사람을 함께 보낸 것입니다. 이들은 30년 전에 원수였습니다. 원수는 원수끼리 어디 가나 하나되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역사적으로 인간세상에 없던, 하나님만이 가는 역사 시대에 하나의 전통을 남기라고 지시해 가지고 전부 다 보낸 겁니다.

이것들이 문화가 근본적으로 다르다구요. 독일 사람은 게르만 민족이라고 자부심이 강해 가지고, 독일을 지배했던 히틀러가 망하고 지금도 분단되어 있지만 제일이라고 생각한다구요. 미국 사람도 그렇다구요. 자유주의요, 이런 자유주의 사상권 내에서…. 일본 사람은 명령에 절대 복종하는 데 있어서는 세계역사의 어떤 것에도 지지 않는다는 자부심을 갖고 있다구요.

이런 사람들이 만나면 셋이 전부 다 맞을 게 뭐예요. 하나는 동으로 가고, 하나는 서로 가려 하고…. '힘들어 죽겠다. 아이고 죽겠다' 하는데 죽겠으면 도망가라 이겁니다. 도망 못 간다 이거예요. 나갔다가 들어 오고, 나갔다가 들어오고…. (웃음) 이러는 게 사실인 거예요. 안 나가본 녀석은 실제로 없다구요. 한국 사람 여러분들이 기록을 깼다면 제일 기록을 깼다구요. 보따리를 먼저 쌌을 것입니다. 갔다 들어오는 데도… 먹을 것이 없으니까 들어오지요. 그래도 여기는 먹을 것이 있거든요. 한달에 3백 불씩 보내 주니까.

선생님 말씀대로 보낼 때 '여러분들이 하나되는 날에는 부흥하는 것이요, 하나 안 되면 지지리 고생할 것이다. 말대로 가거라' 했습니다. 하나되는 데는 하늘이 협조해 줄 것이라고 했습니다. 인간역사시대에 하늘이 협조하는 제일 빠른 길은 이러한 사람끼리 하나되는 것입니다. 이 자리는 사탄세계가 참소할 수 없는 자리기 때문에 하늘은 틀림없이 협조를 해준다구요. 반대하게 될 때는 하나님이 떠나게 됩니다. 그러므로 사탄세계에서 지지리 고생해야 됩니다.

그런 생각을 하지만 선생님이 말씀한 것이 다 맞다구요. 전에는 전부다 갈라 버리려고 했어요. 독일 사람은 일본 사람을 쫓아내려고 했고, 일본 사람은 미국 사람을 쫓아내려고 했고, 미국 사람은 독일 사람을 쫓아내려고 했고, 그다음에는 자기가 제일이라는 거예요. 요즘에 와가지고는 다 쫓아내고 자기 혼자 남아 가지고 기반 닦을 생각을 하니…. 선생님 만나 보고 가만히 생각해 보니까, 자기들이 싸워 가지고 자기들이 쭉 혼자되면 좋은 줄 알았더니 두고 보니까 전부 다 잘못한 걸 알았다구요. 이제는 독일 사람 불러도 소용없고, 미국 사람 불러도 소용없게 돼 있어요. 때는 이미 지나간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이런 세계사적인 원수와 하나되는 비결의 원칙으로 국내가 아니고 이국 땅에서 하나되게 할 수 있다면 그는 자국을 통일하고 이국을 통일할 수 있는 전통의 중심자가 될 것입니다. 이국 땅에서 했다는 것이 위대한 것입니다. 선생님이 있는 곳이 아니라구요. 이국 땅에서, 모든 것이 180도 다른 환경 가운데서, 산산조각이 난 곳에서 하면 위대한 창건과 위대한 희망이 있기 때문에 위대한 것인데, 다 지내고 나서 남들이 다 한 후에 좋으니까 이제부터 할 것이다 하면 안 되는 것입니다. 때는 다 지나가 버렸다 이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