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본연의 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02권 PDF전문보기

인간 본연의 길

오늘날 수많은 인간들은 인생의 근본목적을 확실히 모르는 채 자기들 나름대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즉, 인간이 왜 이 땅에 태어났고, 어떻게 살아야 하며, 죽어서는 어디로 가는가 하는 인생의 근본문제를 정확히 모르며 살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간단한 것입니다. 인간은 위해서 존재하는 것입니다. 즉 위하여 태어나, 위하여 살다가, 위하여 죽는 것이 인간 본연의 길이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인간조상 아담 해와는 이러한 인간 본연의 길을 갔어야 했는데, 즉 서로 위하여 사는 상대적인 길을 갔어야 했는데, 그런 길을 가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타락의 근원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인간들은 그러한 타락의 근원을 탕감복귀하기 위하여 노력해 왔습니다. 그러나, 타락의 혈통을 벗어나지 못한 인간들이었기 때문에 위하는 생활을 하려고 했지만 결국은 자기를 중심삼은 생활이었을 뿐입니다. 다시 말하면 자기를 위해 태어나고 자기를 위해 살다가 자기를 위해 죽은 삶이었던 것입니다.

그렇지만, 하나님은 역사과정을 거쳐오면서 인간은 모를지라도 창조이상을 실현시키기 위해서 우주적인 생애의 가치, 우주적인 생명의 가치를 찾아세워 나오신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것을 다시 한번 헤아려 보아야겠습니다.

그리하여 여러분이 천륜을 대하여 인간의 절개를 지켜 천상의 인연을 대신할 수 있고, 인륜의 인연을 대신할 수 있으며, 우주의 인연을 대신할 수 있는 가치를 찾아 세워야 되겠습니다. 나아가 하나님의 뜻을 대해 영원히 변치 않을 수 있는 여러분의 입장을 회복하여, 영원히 위하여 사시는 그 한분의 가치를 노래할 수 있는 자가 되어야 하겠고, 여러분 자체가 전체와 인연을 맺어 그 인연의 실천상이 하나님의 창조의 미를 완전히 나타낼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이렇게 인간으로 하여금 자기 자신의 생의 가치를 찾아 나가게 하는 것이, 하나님이 인간을 대하여 섭리하시는 최고의 목표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그러한 우주적인 인간 본연의 절개심을 찾아 세워 하나님 앞에 자랑할 수 있고 만인간 앞에 자랑할 수 있으며 피조물 앞에 자랑할 수 있는 한날을 찾아세워야 되겠습니다. 여러분은 죽어서라도 그 한날을 회복하지 않으면 안 될 우주적인 운명길에 놓여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것을 명심해야 되겠습니다.

이런 불변의 절개의 기준을 세워 하늘을 대하든, 인류를 대하든, 혹은 피조만물을 대하든 그 가치와 영광을 홀로 나타낼 수 있는 사람, 또 변할래야 변할 수 없고 어길래야 어길 수 없으며 돌이킬래야 돌이킬 수 없는 충절을 갖춘 참된 인격자는 이제까지 없었습니다. 역사상에는 하늘이 보내 주시고 증거해 준 수많은 선지선열들이 있었지만 이와 같은 참된 인격자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인간들은 오랜 역사를 거쳐 오면서 이 하나의 인격자를 찾아 나오고 있는 것입니다.

오늘날 인간들은 이제까지 왔다 간 모든 선지선열들의 사명과 믿음을 인계받아 천륜과 인륜 앞에 불변의 모습으로 서겠다는 맹세와 각오를 하고 나선 그 한분을 만나야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하나님이 바라는 책임을 수행할 수 없고, 인류역사는 천륜이 바라는 그 하나의 목적지에 가까이 나갈 수 없게 될 것입니다.

이와 같이 하늘을 대신할 수 있고, 온 피조만물을 대신할 수 있는 영원한 절개의 기준을 갖추어 나선 그 하나의 인격자, 우리 인간들이 닮아야 할 인격의 실체, 인류역사를 이끌어 가는 책임자가 인간들 앞에 나타나지 않으면 천륜의 뜻은 완성될 수 없고 이 악한 세상을 복귀할 수 없는 것입니다.이것이 천륜의 원칙이라는 것을 여러분이 깨달아야 되겠습니다.

그래서 그 하나의 중심존재가 이 땅에 기필코 나타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역사의 종결시대에 나타나겠다고 하신 분이 이 땅에 현현하실 수 없고 하나님을 중심한 이상세계가 이뤄질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 나타나야 할 중심존재는 온 피조만물의 가치와 영광을 대신하여 자신의 생활권내에서 천적인 이념의 가치를 나타내고 전체와 화동할 수 있는 하나의 핵심적인 힘의 작용체가 되어야 합니다.

인류를 구원하시기 위해 섭리해 오신 하나님께서는 섭리역사의 시대시대마다 그러한 중심인물을 이 땅에 보내주셨습니다. 인류역사가 이러한 연관적인 역사로 즉, 중심인물들을 통해서 이어져 내려오지 않았다면 하나님의 섭리의 뜻을 오늘날 우리가 인계받을 수가 없을 것입니다.

역사의 최후의 목적은 하나의 세계관을 통하여 귀일의 이념을 찾는 것입니다. 오늘날 이땅 위에 사는 사람들은 너나할것없이 이러한 사실을 인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