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귀역사노정에 있어서 필요한 탕감의 제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14권 PDF전문보기

복귀역사노정에 있어서 필요한 탕감의 제물

이제 하나님은 30억 인류 앞에 우리로 하여금 새로운 깃발을 드높이 들고 새역사의 행군을 시작하게 하셨습니다. 겉으로 나타난 교회의 모습은 비록 초라하지만 배후의 인연은 창세 전의 이상권까지 연결되어 있는 것입니다. 오늘 우리는 여기에 나타난 통일의 제한된 환경권을 넘어 전세계사적인 인연이 우리들의 두 어깨에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여기에서 여러분이 '승리해야 되겠다. 우리 교회가 승리해야 된다. 우리가 세계 인류 앞에 새로운 이념을 제시하여 승리할 수 있는 길을 개척 해야 되겠다'고 다짐을 하면 할수록 거기에 비례되는 희생과 탕감의 내용과 조건이 따른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어느때에 하나님이 여러분을 불러 놓고, 즉 통일교회의 어떤 식구를 대하여 너는 네 개체의 책임을 완수했으니 가정을 대표하여 탕감의 제물이 되라'고 명령하실지도 모르고, 어떠한 개인을 불러 '너의 종족을 대표하여 즉, 김씨면 김씨, 박씨면 박씨의 종족 전체를 대신한 탕감의 제물로서 하늘이 요구하는 승리적 조건을 제시하라'고 명령하실 지도 모릅니다. 또 어떠한 가정을 불러 '너희는 하늘 앞에나 삼천만 민족의 가정 전체를 대표해서 탕감의 제물로 나서라'고 명령하실지도 모릅니다. 더 나아가서는 어떠한 종족을 세워 '이 민족, 이 나라, 이 세계가 살 수 있는 길을 개척하기 위한 탕감의 제물이 되라'고 명령하실지도 모르는 것입니다.

어떤 민족을 대하여 '하늘땅을 복귀하기 위한 사명과 탕감의 책임을 지고 제물의 자리로 나가라'고 분부하실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이때 우리 한민족에게 그런 분부를 하신다면 이 민족 전부가 분부하신 대로 나가겠다고 할 수 있어야 됩니다. 개인으로부터 가정, 종족, 민족, 나라까지 이러한 과정을 거쳐 나가지 않으면 이 복귀역사는 세계적인 승리의 노정을 전개시킬 수 없는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너무나 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오늘날 땅에 살고 있는 대다수의 사람들은 공도 안 들이고 영광을 바라고, 힘을 들이지도 않고 승리의 실적이 나타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해서 승리의 실적을 갖고 아무리 영광을 차지했다 해도 그것을 인간 세상에서는 인정할지 모르지만 하늘땅은 공인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왜? 탕감조건이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 탕감복귀의 원칙에 따라 섭리하시는 하나님의 공식적인 프로가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이런 원칙적인 입장에서 헤아려 볼 때에, 종말시대에 처해 있는 교회들 가운데 어떠한 교단이 민족을 대표하여 세계적인 제물의 과정을 거쳐 나가고 있는가? 통일교회가 만일 그러한 교단의 사명을 하기 위해 나타났다 할진대, 우리 통일교회의 인연은 한민족을 대표하여 세계 인류를 넘어 하늘땅까지 연결된 인연입니다. 이러한 인연이 맺어져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나가지 않으면 안 되겠습니다.

이러한 입장에서 하늘 앞에 스스로 맹세한 후 사탄을 입회시켜 놓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제물을 드릴 때에 사탄까지도 공인할 수 있게 되면, 그때에 비로소 하나님이 요구하시는 조건을 갖춘 실체가 되었다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런 존재가 있어야만 사탄이 굴복합니다. 그렇게 되면 여러분은 개인에서 가정을 거쳐 민족. 국가, 세계로 발전해 나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