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문화의 기원지가 될 한국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26권 PDF전문보기

새로운 문화의 기원지가 될 한국

동양과 서양을 두고 보면 서양은 물질문명이 발달했고, 동양은 정신문명이 발달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구의 물질문명은 동양으로 돌아와야 합니다. 동서양이 서로 주고받지 않으면 망합니다. 알겠어요? 「예」 그러면 어디서 먼저 주어야 하느냐? 동양에서 먼저 주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불교, 기독교, 이슬람교, 유교가 동양에서 나와 서양에 주었습니다. 주었어요, 안 주었어요? 「주었습니다」 다 주었습니다. 서양은 이것을 완전히 받았기 때문에 무엇을 주어야 하느냐? 물질을 주어야 합니다.

앞으로 서양이 동양에 물질을 집중적으로 갖다 주도록 중간에서 접선시키는 그런 곳은 희망이 있는 곳입니다. 그곳이 바로 20세기에 있어서 문제가 되었던 한국입니다. 그래요, 안 그래요? 「그렇습니다」 한국이 문제의 중심이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은 희망이 있는 곳입니다.

한국은 서구 문명의 접선지요, 새로운 문화의 기원이 될 수 있는 곳이요, 주고 받을 수 있는 첫출발의 인연이 종국적인 결론으로 인연맺을 수 있는 곳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문명의 집결지가 한국이 된다는 것입니다.

미국이 다른 나라에서는 전부다 손을 떼면서도 한국에서만은 손을 떼지 못합니다. 하나님이 공인하지 않으면 못 뗀다는 것입니다. 통일교회가 자리를 잡을 때까지 손을 떼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