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귀중하게 여기고 사랑하여 주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35권 PDF전문보기

사람을 귀중하게 여기고 사랑하여 주라

지금 일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도 내면으로는 언젠가는 전도라고 하는 것을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것을 통해서 전도를 하세요. 목적은 하나입니다. 총동원하여 전도를 하지 않으면 교회로서 전체적으로 발전되지 않습니다. 교회는 최전선에서 활동하는 자를 무시해서는 안 됩니다. 교회에 있는 자 이상으로 전도하는 자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절대 무시해서는 안 됩니다. 교회 사람들은 그와 같은 한 사람 한 사람을 귀중하게 여기고 사랑하여 주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하나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여성은 어머니가 되고, 남성은 아버지가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24인의 가족을 다스리는 겁니다. 아침에도 평화, 낮에도 평화, 밤에도 평화라고 하는 환경을 만듭니다. 여러분은 돈도 버세요. 그 돈으로 내가 먹고 부인의 옷을 사주라는 것이 아닙니다. 자식을 위해 희생하려는 것이 부모의 심정입니다.

통일교회의 결점은 무엇이냐면 지구장이 되면 천적 완성기준에 섰다고 생각하여 모심과 경의를 표해 주기를 요구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큰 잘못입니다. 지금 일본도 한국도 그런 풍조가 되어 있습니다. 모심받는 것보다 모셔 주고 위해 주는 것이 부모의 입장입니다. 형제의 입장에서 보면 아벨입니다. 부모의 입장에서 보면 부자관계입니다.

그것을 자신은 아벨이므로 가인이 모셔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큰 잘못입니다. 그 때문에 발전하는 많은 사람들을 죽여왔습니다. 무엇을 위한 아벨인가 하면 부모의 입장을 복귀하기 위한 아벨입니다. 그러므로 아벨은 부모의 심정을 먼저 갖지 않으면 아벨이 될 수 없습니다. 그것이 원칙입니다. 형제끼리 아벨이라고 생각하여 부모로서의 입장을 잊어버리고 있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 결함을 빨리 일소(一掃)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각자가 24명을 위하여 사랑한다 하는 정신적 기반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부부가 일체가 되어 어디에도 없을 정도의 그리워하는 부부관계로 되면 씨족은 끌려 들어옵니다. 그러한 기반을 만드세요. 이것을 항상 염두에 두고 일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