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받지 못한 예수님을 생각하며 서로 사랑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37권 PDF전문보기

사랑받지 못한 예수님을 생각하며 서로 사랑하라

여러분은 우리 통일교회 식구들을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고 예수님이 사랑하고 싶었던 그 사랑을 가지고 사랑해야 합니다. 식구가 어디를 간다 할 때 그 뒤를 따라가고 싶어하는 그런 마음이 있어야 되는 것입니다.

어디를 가더라도 헤어지기 싫어하고 항상 같은 집에서 살고 싶어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먹을 것이 있으면 나누어 먹고 싶고, 한 벌의 옷이 있으면 비록 내가 못 입더라도 상대에게 주고 싶어하는 마음이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예수님의 마음이 아니었겠느냐 하는 것입니다. 그런 예수님의 마음을 가져야 통일교회 식구가 되는 것입니다.

나이 많은 할아버지가 있으면 예수님이 사랑하고 싶었던 할아버지로 생각하고 예수님이 사랑하지 못했던 것을 탕감하기 위해서, 그 할아버지를 예수님의 할아버지와 같은 입장에 모셔야 합니다. 또, 천대 만대 수많은 종족 가운데서 내가 이 자리에 택함을 입어 태어날 수 있도록 해주신 조상으로 알고, 역사를 대신하고 시대를 대신해서 사랑해야 하는 것입니다. 할아버지를 사랑하지 못한 예수님의 한을 풀기 위해서는 그 할아버지를 사랑하는 자리에 들어가야 된다는 것입니다.

할머니를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저씨 아주머니를 대해서도 마찬가지요, 사돈의 팔촌을 대해서도 전부 다 마찬가지입니다. 알겠어요? 더 나아가서 예수님 당시 유대교인을 대신한 것이 기독교인이면 기독교인을 사랑해야 되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종교를 믿는 모든 사람을 사랑할 뿐만 아니라 신앙생활을 하지 않는 사람까지도 전부 다 사랑해야 합니다. 이스라엘 민족 어느 한 사람이라도 사랑하지 않으면 안 되었던 것이 예수님의 운명이었기 때문에 예수님 대신 그 뜻을 해원성사하기 위해서 이 민족을 사랑하기에 생명을 걸고 허덕이면서라도 가야 하는 것이 통일교회 성도들이 가야 할 길입니다. 알겠어요? 「예」

여러분은 예수님이 사랑하지 못한 것을 사랑해야 되겠고, 사랑받지 못한 사랑을 받아야 되겠습니다. 그러면 나이 많은 사람은 자기보다 나이 어린 소년을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 되느냐? 예수님의 할아버지가 예수님을 사랑하지 못한 것이 예수님의 한이 되었기 때문에, 나이 많은 사람은 나이 어린 소년을 대하게 될 때에 예수의 할아버지로서 손자 예수를 대하는 것과 같은 심정을 가지고 사랑해야 하는 것입니다.

예수의 할아버지로서 손자인 예수를 사랑하지 못한 한을 풀기 위해서는 할아버지로서 예수님을 사랑하는 것과 같은 심정을 가지고 손자와 같은 사람 앞에 경배를 하면서 하늘같이 모실 수 있는 마음을 가지고 사랑해야 됩니다.

또한 아주머니의 입장에서 어린 조카 같은 사람이 있으면 그를 예수님 대신 사랑해야 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아주머니들에게서 사랑받지 못했고, 예수님 또한 아주머니들을 사랑하지 못한 것이 한이기 때문에 그 한을 풀기 위해서는 자기 조카와 같은 어린 사람을 대할 때 예수님을 대신해서 자기 아들보다 더 사랑해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