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을 위하는 걸 실천하고 가르치는 사람이 참된 지도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87권 PDF전문보기

남을 위하는 걸 실천하고 가르치는 사람이 참된 지도자

자, 만약에 자기를 위해서 그렇게 했다면, 얼마나 비참하겠느냐? 그건 자기 자신도 미워하는 거예요. 자기 자신도 자기를 미워한다는 거예요. 아이쿠, 이렇게 했으면 좋겠는데…. 자기를 미워한다 이거예요. 그렇지만 내가 남을 위해서 감옥에 들어갔다면, 그때는 전부가 나를 도와주는 거예요. 전부가 나를 위해 준다 이거예요. 같은 자리이지만 천지의 차이가 벌어지는 거예요. 이제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

여러분은 자기를 위해서 감옥에 들어갈 거예요, 세계를 위해서 감옥에 들어갈 거예요? 어떡할 거예요?「세계를 위해서요」여러분은 어떤 것을 취할래요? 다 그만두라고, 너를 위해서 해야지 그거 집어치우라고 그러면 좋아요? 어떤 것이 좋아요?「세계를 위해서…」'남을 위해서 사는 게 내게는 없다. 나를 위해서 하늘도 생겼는데, 도둑질을 하든지…' 그러면 있던 것이 다 도망간다 이거예요.「그건 싫습니다」뭐가 싫어요? 그게 더 좋지, 뭐.「노」배고픈데 먹어야지, 남의 상점에 가서 훔쳐서라도 먹어야지, 남의 것이라도 내가 먹어야지…. (웃음) 배고픈데 왜 참아야 되는 거예요? 왜? 남을 위해서, 내가 배고픈 것도 남을 위해서 배고픈 것이라고 할 때 그것은 거룩한 거예요.

그러면 그럴수록 이 우주의 모든 것은 '우리의 영원한 중심이다' 이렇게 생각한다구요. 왜? 하나님을 닮았기 때문에, 그게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게 사실이예요, 거짓말이예요?「사실입니다」그래 이 아침에 레버런 문이 여러분 기분 좋으라고 하는 말이예요, 사실이 그런 말이예요? 「사실이 그런 말입니다」그게 원칙이다 이거예요. 원칙이예요. 여기에 누가 합격하느냐 이겁니다.

여러분들은 지도자가 있으면 어떤 지도자를 원하느냐? 하나님을 위하고 세계를 위해서 자기를 희생시키더라도 끝내 가르칠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를 내 지도자로 만들어야 되겠다고 할 것이고 그러한 지도자를 찾을 것입니다. 또, 그런 지도자가 있으면 그 지도자는 자기를 따라오는 모든 제자들을 대해 그렇게 가르쳐서 그런 사람을 만들고 싶을 것입니다. 마찬가지라구요, 그게.

그렇기 때문에 이 우주 가운데 참된 지도자가 누구냐?「하나님이요」 하나님입니다. 그다음엔 땅 위에서 그런 것을 실천해 가지고 대표적으로 가는 사람이, 과거, 현재, 미래를 놓고 역사를 대표해서 하나님의 심정적인 면을 대표한 지상의 인간으로서 살아갈 수 있는 책임을 하기 위해서 오는 사람입니다. 그 사람이 메시아일 것입니다. 이것은 당연한 결론이라구요. 이해돼요?「예」

그러면 '메시아는 인종차별주의자다' 그런 말이 성립돼요?「아니요」 '메시아는 백인만 좋아하지, 흑인은 싫어한다' 그럴 수 있어요?「아니요」 백인 가운데 참된 백인은 뭐예요? '백인만을 위하는 사람이 참된 백인이다' 그래요?「아니요」백인주의자들은 망할 패라 이거예요. 백인을 망치는 패라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거 맞는 말이예요. 안 맞는 말이예요?「맞는 말입니다」여러분들, 통일교회 백인들은 어때요? 망할 백인이 될래요, 흥할 백인이 될래요?「흥할 백인이 되겠습니다」

그러려면 어떻게 해야 되겠느냐? 흥하고 더 강하기 위해서는 누구보다도…. 흑인이 흑인을 생각하는 것보다도 백인이 흑인을 더 생각하면, 그민족은 흑인까지도 자동적으로 지배할 수 있는 백인 민족이 되는 거예요. 그런다고 해서 흑인이 '아, 그는 우리 지도자는 못 돼!' 그러겠어요? 좋아서…. 마찬가지 이치예요.

그렇기 때문에 그런 관점에서…. 공산당이 우리를 미워하고 있다구요. 기성교회가 우리를 미워하고 있다구요. 통일교회가 공산당을 반대하고 기성교회 앞에 대립되어 있는 것은 그 사람들을 망하게 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살려주기 위해서예요. 그거 다르다구요. 그들을 구해 주기 위해서 그런다는 거예요.

자, 기성교회가 통일교회를 구해 주기 위해서 반대해요?「아니요」없애기 위해서, 없애기 위해서 그러는 거예요. 또 공산당이 우리를 도와주기 위해서 그러는 거예요? 없애기 위해서 그러는 거예요. 어디까지나 악한 입장에 선 거예요. 그러나 통일교회는 다르다는 거예요. 기성교회를 구해 주기 위해서, 공산당을 구해 주기 위해서 우리는 싸우고 있는 것입니다. 그게 다르다구요. 여러분, 인류가 어느 편에 서야 됩니까? 결국 알고 보면, 공산당까지도 우리 통일교회를 후원해야 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