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 있던 사람이 위로 올라가는 것이 자연적인 이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0권 PDF전문보기

아래에 있던 사람이 위로 올라가는 것이 자연적인 이치

이렇게 보게 될 때, 선생님이 서양 사람이예요? 서양 사람이지요? 「아닙니다」 내가 서양 사람이 아니냐 이거예요. 그럼 뭐예요? 서양 사람이예요, 동양 사람이예요?「동양 사람입니다」(웃음) 그럼 서양 사람 꿈이 뭐냐 하면,‘서양 사람의 꿈이 서양 사람끼리 좋아하는 것이지’그런 거예요, 아니면 동양 사람 혹은 유색 인종하고 좋아하는 게 꿈이예요? 어떤 거예요?「유색 인종하고 좋아하는 것입니다」 사실이예요? 「예」여러분들 머리가 돌지 않았어요?「아닙니다」(웃음) 그렇게 되는 거예요.

여러분들 멋진 옷과 모자를 척 쓰고 이 모자에 대(對)될 수 있는 신발을 멋지게 신어야 어울린다는 것을 알아요?「예」 반대라구요, 반대. 그렇지요? 모자는 좋게 썼는데 신발은 나쁜 것을 신나요? 그건 어울리지 않는다구요. 마찬가지 이치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극과 극이 만나 가지고 화할 수 있는 거기에 꿈이 있는 것이요, 그것이 완전히 하나되는 데에 꿈이 이루어진다는 논리를 우리는 이와 같은 예(例)에서 정당하게 받아 들일 수 있는 거예요.

여러분들, 흑인 얼굴이 이뻐요, 백인 얼굴이 이뻐요?「백인입니다」(웃음) 그거 생각할 문제라구요. 선생님이 여기 미국에 와 가지고 말이예요, 흑인들에 대해서 상당히 연구를 한다구요. 흑인들을 맨 처음 보게 되면 거 안됐다고 생각하지만, 점점 생각할수록 아주 멋지게 생겼다고 생각한다구요. 어떤 면이 그럴까요? 웃는 얼굴에 있어서는 혹인을 못 따라갑니다. 하얀 얼굴이 웃는다면 자극적인 표정 같지만, 흑인들이 새까만 얼굴에다 눈이 하얗고 이빨이 하얗게 빵긋 웃는 것은 참 매력적이라는 거예요. (웃음) 보라구요. 눈의 하얀 흰자위가 얼마나 빛나느냐 말이예요. 이빨이 얼마나 빛나느냐 이거예요. 여러분들은 아무리 웃어도 그렇게 빛나지 않는다구요.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 가만히 보라구요. (웃음)

그렇기 때문에 흑인 식구들은 될 수 있으면 웃고 살라구요. 웃고 사는 그 미(美)는 세계 일품이라구요. (웃음. 박수) 백인들을 보면 밖으로 나타나는 정이 많아요. 여기 대개 미국 사람들에게는 좋으면 헤헤 하고 나타나는 정이 많지만 흑인들에게는 숨은 정이 많다구요. 반대예요. 그래요? 「예」 흑인들의 깊은 정성을 백인들은 알지 못한다구요. 이제 미국에서 영적 운동이 벌어진다면 백인에게서 안 벌어질 거예요. 선생님은 그렇게 생각해요.

자 보라구요. 세상은 높아졌다 낮아졌다 낮아졌다 높아졌다 이렇게 발전하는 거예요. 영국 같으면 대영제국이라던 영국이 3등 국가로 떨어질 날이 올 거예요. 그래요?「예」 반대예요. 노동자 농민을 주장하는 공산세계가 지금 나타나 가지고 야단하고 있다구요.

예수님이 올 때는 예수님이 신세진 것을 다 갚고 오는 때인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그게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게 무슨 말이냐? 예수님이 십자가에 돌아가실 때 제일 공헌한 사람이 누구냐 하면 흑인이예요, 흑인. 그걸 알아야 된다구요. 구레네 시몬이 예수님 대신 십자가를 지고 갔는데, 그 사람이 흑인이라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끝날에는 흑인이 축복받는 때가 온다구요.

올림픽 대회를 보면 미국 선수들은 대부분 흑인이예요. 농구라든가 권투라든가 이름난 운동 선수는 거의 다 흑인이예요. 왜 흑인선수인 줄 알아요?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 빠른 운동이라든가 속공운동, 농구 같은 운동의 선수는 삼분의 이가 흑인이예요. 또, 미국의 기록을 가진 사람들도 전부 다 흑인이예요. 그건 뭘 말하느냐? 머리가 잘 돌아간다는 거예요. 앞으로 점점 많아질 거예요. 이제 흑인들도 한 가지만 고치면 세계적인 주체로서 축복받을 때가 온다는 거예요. 그게 뭐냐 하면 남녀관계예요. 결혼해서 무책임하게 아들딸 낳아 버리는 것을 그만두고, 일부일처의 가정적 제도를 중심삼아 나가게 되면 세계적인 축복을 받을 때가 온다고 선생님은 본다구요. 우리 흑인 식구들 알겠어요?「예」

이 세계는 돌아가는 운세이기 때문에, 위에 있던 사람들이 아래로 내려가고 아래에 있던 사람이 위로 올라가는 것이 자연적인 이치입니다. 돌아가는 게 이치라구요. 이 시카고만 해도 흑인들이 중심에 들어가고 백인들은 쫓겨나잖아요. 왜 쫓겨나는 거예요? 바깥으로 왜 가는 거예요? 그거 왜 그래요? 백인들이 원해서 그래요, 원하지 않아도 할 수 없어 그래요? 그걸 알아야 돼요. 그걸 깨달아야 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이제 서양문명과 동양문명이 바꿔치는 거라구요. 서구문명은 몰락시대가 오고 아시아문명은 이제 재기시대가 온다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여러분들 왜 레버런 문을 좋아해요? 여기에 뭐 종교 지도자로서 빌리 그래함 같은 사람은 유명한 사람인데 그 사람을 따라가라 따라가라 해도 안 따라가고, 왜 레버런 문을 좋아하는 거예요? 싫다고 하고 욕도 하는데 왜 좋아하느냐 이거예요? 이성적으로는 원치 않지만 마음이 그러는 거예요, 마음이. 머리로 생각하는 것보다 마음으로 움직이면 더 잘 가기 때문에 끌려가는 거예요. 여러분들이 춤추는 사람이라면 요렇게 왔다갔다하면서 춤추는 것이 좋겠어요, 삥삥 돌아가면서 추는 것이 좋겠어요? 「돌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뻣뻣해 가지고 이렇게 돌아가는 것이 좋아요, 올라갔다내려갔다 하면서 이렇게 돌아가는 것이 좋아요? 「올라갔다내려갔다…」

걷게 될 때 서양만 좋아하는 사람은 깽끼질 하라구요. 한 다리로…. 이게 좋아요, 이게? (행동으로 해보이심) 하라구요, 하라구. (웃음)‘요 놈은 옮기지 마라, 이놈아! 넌 안 된다!’그건 망하는 거예요.‘너 한번 해라’이래야 발이 가는 거예요. 바른 발 나갈 때 바른 손 나가면 얼마나 좋아요? (걸어 보이심) (웃음) 그러게 돼 있어요? 반대라구요, 반대. 그게 좋은가 해보라구요. 다 그게 그렇게 돼 있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