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2권 PDF전문보기

부모님 성혼 18주년 말씀

어렵고 그렇기 때문에 다 후퇴해 버리고 몇 사람…. 안 했으면 하는 기분이었지만 그럴 수 있어요? 안 하면 안 되겠고, 내가 전부 다…. 환경이 그렇게 안 좋았기 때문에 그물치는데 세 시간이 걸렸어요. 그래서 큰 고기들은 많이 나갔습니다. 어저께 그냥 돌아왔다면 여러분들은 고기잡이에 대한 인상이, 바다에 대한 인상이 상당히 좋지 않았을 거라구요. 어제 그렇게라도 잡았기 때문에 다 풀린 거예요.

보트의 노가 부러졌기 때문에 보트를 저을 수 없었는데 게하르트가 그것을 다시 세워 가지고 노를 저었어요. 그렇게 했으니까 했지 게하르트나마 만약에 쥐가 나고 그랬으면 중단되었을 거예요. 여러분이 이번에 다녀온 것이 좋은 체험이 되었을 거예요. 맨 처음에는 뒤에 서 가지고 안 들어가려던 녀석들이 고기를 보더니 전부 다 뛰어 들어갔다구요. (웃으심. 웃음) 잡은 고기를 손으로 이렇게 해서 잡으려고 하다가 손으로 안 되니까 몸뚱이를…. (행동으로 표현하시면서 말씀하심 ) 전도하는 게 딱 그렇다구요.

그래 가지고 잡고 나오는 기분이 어때요? 잡은 사람들 얘기해 보라구요. 어디 잡은 사람 손들어 봐요. 그렇게 수고를 하고 그럴수록 그것이 더 빛나고,더 아주 인상이 잊혀지지 않는 거예요

여러분이 일생 동안 말할 수 있는 모든 재료라는 것은 어렵고, 춥고,뭐 이렇게 이해할 수 없는 데서…. 이런 가운데서 큰 고기를 잡았을 때 그 기쁨은 더 큰 거예요. 그것이 일생 동안 잊혀지지 않는다구요. 어저께 암만 춥더라도, 낮에보다 더 춥더라도 고기 잡으면서 흙탕물에 들어가고 그러면 절대 쥐가 나지 않고, 뭐 추워서…. 이런 녀석이 없다구요. 그런것 생각해 봤느냐구요. 어때요? 그렇게 생각해요?「예」저, 마이클만 해

그것이 왜 그러냐? 그것은 실제문제, 나에게 직접적인 이득이 생기기 때문에…. 이건 그물을 언제 칠지 모르는 거예요, 미래에 대한 확실성이 없기 때문에, 그래서 여러분이 그물을 치고 다 하더라도 '틀림없이 이놈을 잡는다. 틀림없이 잡힌다'는 마음이 앞섰더라면 절대 후퇴하거나 그런 일은 있을 수 없다구요. 그 말이 무슨 말이냐 하면 어제 같은 때 배가 파선되었다면 여러분은 다 죽었다 그 말이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전부 운동도 하고 다 이래야 된다구요. 평소에 그런 운동이 다 필요하다구요. 겨울 같은 때 파선이 돼 가지고 수백 명이 죽는 데서도 안 죽는 사람들이 있어요. 얼마나 추웠겠어요. 여러분 이번에 나가서 전도하게 되면, 선생님이 며칠 설교한 대로 몸이야 어떻게 되든, 코에 뭐 들어가든, 눈에 뭐 들어가든…. 그렇게 전도하면 전도 안 될 사람 없어요.

잉어 같은 것 잡는 데는 명주 그물 같은 것 조그만 것 있으면 말이지요, 등에 탁 갖다 씌우기만 하면 들리는 거예요. 여러분에게 이제 말해준다구요. 그것을 손으로 잡으려고 하지 말고, 쉽게 잡는 방법은, 조그만 그물을 갖다 덮어 씌우고 이렇게 거꾸로 채는 거예요. 저 지느러미가 뒤로 이렇게 거꾸로 되어 있기 때문에 그물을 이렇게 하면 대번 걸린다구요. (행동으로 표현하시며 말씀하심) 지느러미가 이렇게 되어 있다구요. 그것 다 잡아먹을 수 있게 돼 있어요. 자, 기도하고 식사하자구요. 어머니가 기도…. (어머님 기도하심)

자, 엄마 일어서서 그동안 소감을 얘기해 주지요. 「무슨 소감을…」오늘이 부모님 성혼식 만 17년이 지나고 만 18년째 시작하는 날이라구요.「갑자가 무슨 소감을…」뭐 그동안 힘들었던 얘기라든가…. 뭐 통일교회 따라 나오기가 얼마나 힘들다든가, 뭇사람들로부터 주목받는 게 어떻다든가, 뭐 할 말이 많지요.「할 말은 많지만 짧은 몇십 분 동안에 한다는 건…」(이후 어머니께서 통역을 포함해서 약 20분간 말씀하심)

여러분에게 어머니가 어렵고 뭐 이런 이야기를 했는데 그 배경을 좀 알아야 된다구요. 어머니와 결혼하기 전 한 15년 동안 선생님이 혼자 살았어요.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 시작해 가지고 통일교회 여자라는 여자는 전부 다 선생님에 대해서 꿈을 그리지 않은 사람이 없었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