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심의 경고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2권 PDF전문보기

양심의 경고

여기서 거짓 사랑으로 타락한 몸뚱이와 마음을 생각해 보자구요. 마음이 강하다면 몸뚱이를 끌고 다닐 텐데 말이에요, 그렇게 안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장성기 완성급에서 사랑한 힘이 타락하기 전의 양심의 힘보다도 강하다는 것입니다. 이게 문제입니다. 장성기 완성급에서 사랑해서 맺어진 그 힘이 아직까지 사랑 관계를 이루지 못한 양심의 힘보다 강하다는 것입니다.

완성기에 올라갔다면 문제없지만 이 중간에 있으니까 약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게 문제라는 것입니다. 몸뚱이가 마음대로 끌고 다닌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마음이 몸뚱이를 컨트롤해요, 몸뚱이가 마음을 컨트롤해요? 세상이 점점 나쁜 세상이 되고 있어요, 점점 좋은 세상이 되고 있어요?「점점 나빠지고 있습니다.」그게 무엇을 의미하느냐 하면, 마음세계를 몸뚱이 세계가 컨트롤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거 맞아요? 「예.」 그러니까 마음을 몸뚱이가 마음대로 한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악마의 마음입니다. 악마의 사랑을 통해서 그렇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왜 양심이 마음대로 못 하느냐 하면, 사랑의 인연을 못 맺어 봤습니다. 양심은 아직까지 사랑과 관계 맺은 적이 없습니다. 그러나 몸뚱이는 사탄을 중심삼고 사랑 관계를 가졌다는 것입니다. 사랑 관계를 맺었기 때문에 벌써 소유권이 결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니까 주체성을 지녔다는 것입니다. 이걸 확실히 알아야 됩니다. 이걸 모르면 복귀가 안 돼요. 그러니 어떻게 해야 돼요? 이놈의 몸뚱이를 때려잡아야 됩니다.

양심은 언제나 우리에게 경고합니다. 여러분의 몸뚱이가 나쁜 일을 할 때 양심이 경고해요, 안 해요? '이놈아! 그런 건 하지 마라.' 한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하나님의 말입니다. 하나님의 마음이 하는 말이라는 거예요. 이것이 완성하지 않은 하나님의 마음이라는 것입니다. 완성하지 않았기 때문에 하나님을 대신해서 하는 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은 언제나 사탄을 대해서 명령할 수 있는 자리를 취해 나오는 것입니다. 그러나 언제나 사탄이 이걸 위협해서 끌고 가는 것입니다. 요것을 막아 치워야 됩니다.

그러면 양심은 도대체 뭐냐? 양심은 뭐냐 하면, 제2의 하나님입니다. 왜 두번째예요? 하나님이 주체라면 양심은 대상 관계에 있습니다. 두 번째는 종적인 것이 아니라 횡적인 것입니다. 그러니까 주체와 대등한 가치, 같은 수준에 설 수 있는 자격자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주체라면 양심은 마이너스입니다. 이 둘이 하나되어야 돼요. 그렇기 때문에 이것은 언제나 하나되려는 작용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의 양심은 언제나 '제일 좋은 사람, 제일 훌륭한 사람, 넘버원이 되라.' 그러는 것입니다. 왜냐? 하나님이 최고의 존재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이게 양심 작용입니다.

양심 작용은 야망을 가지게 한다구요. 양심 작용은 최고를 원하는 거예요. *이것이 창조본연의 양심의 입장입니다.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그것을 잃어버렸다구요. 마음은 본연의 그 입장을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언제나 마음은 똑같은 방향을 취해 나오고 있는 것입니다. 그 방향은 역사가 흘러도 변하지 않는 거라구요.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여러분의 양심은 몇천 년이 지나도 그 놀음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살아 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살아 있는가를 어떻게 아느냐? 그 양심 작용을 볼 때 알 수 있다는 거예요. 천년 만년 동안 양심은 쉬지 않고 몸뚱이와 싸워 나왔다는 것입니다.

왜 이렇게 선생님이 세밀하게 이야기하느냐? 이걸 앎으로 말미암아, 진리를 앎으로 말미암아 해방이 되는 것입니다. 이론적으로 이것을 알면 나쁜 것도 얼마나 나쁘다는 것을 알고, 좋은 것도 얼마나 좋다는 것을 아는데, 여기서 이렇게 갈 수 없다는 것입니다. 내가 한 발짝 가면 한 발짝 앞선 것을 알고, 두 발짝 가면 두 발짝 앞서는 것을 안다는 것입니다.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육신의 뿌리를 사탄한테 빼앗겼기 때문에 몸뚱이가 마음을 끌고 다니는 거라구요. 아직까지 양심은 사랑 관계를 못 맺어 봤습니다. 하나님이 그걸 못 했기 때문에 참부모인 메시아를 보내 가지고 이 양심에 사랑의 인연을 맺게 함으로 말미암아 몸뚱이의 사랑, 악마의 사랑을 다 극복해야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메시아를 보내 가지고 완성단계의 참사랑을 연결시켜야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거기에서 절대적인 힘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사탄 사랑을 중심삼은 힘은 문제없다구요. 참사랑의 힘은 거짓 사랑의 힘을 능가하는 것입니다.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이걸 확실히 알아야 됩니다.

기독교에서 말하는 성신을 받지 않는 사람은, 성령을 받지 않으면 구원 못 받는다는 말이 그거라구요. 성신은 뭐냐 하면 어머니 신입니다. 어머니 신하고 예수하고 부모의 사랑을 중심삼고 접붙여야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탄의 사랑을 전부 다 뒤집어 가지고 새로운 생명이 주입돼야 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어떻게 되느냐? 그렇게 되면 몸과 마음이 날아다니는 것같이 느끼는 것입니다. 그런 기쁨을 느껴야 돼요. 여러분은 그런 것을 느껴 봤어요? 눈물을 흘리며 통곡을 해야 돼요. 이 공명권, 완성적인 사랑에 들어가야 됩니다. 여기 이것은 하늘이고 이건 땅인데, 지상천국 천상천국과 공명하는 겁니다. 전부다 통하는 거예요. 지상천국과 천상천국의 중심이 되는 것입니다. 몸뚱이는 지상과 통하고 마음은 하늘과 통하게 되는 것입니다. 둘이 공명될 수 있게끔 상대가 되는 것입니다.

여기 이게 원리결과주관권과 직결되어 있는 겁니다. 그게 하나되면 여기서 하나되는 거예요. 이것은 5퍼센트의 인간 책임분담을 완성해서 결혼하는 것입니다. 결혼함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사랑과 인간의 사랑, 모든 것이 완성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