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고 큰 것을 활동무대로 하려면 마음과 그 목적이 커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65권 PDF전문보기

넓고 큰 것을 활동무대로 하려면 마음과 그 목적이 커야

지금 다 학교 학력은 뭐 고등학교 나왔나요? 그렇지요?「예, 그렇습니다.」대학 나온 사람 있어요? 그렇구만.

나이 어린 사람은 공부를 열심히 해야 됩니다. 노력하면 무엇이든지 다 될 수 있는 거예요. 지금 30대면 뭐 국내 학교 가도 누구나 갈 수 있다구요. 앞으로 통일교회의 발전과 전망은 세계적입니다.

이제 한국에서 살 수 있는 시대는 지나간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세계라는 것은 넓고 큰 것이에요. 넓고 큰 것을 자기들의 활동 무대로 하려면 오늘부터 마음과 그 목적이 커야 되는 것입니다. 키들이 작다고 해서 이렇게 땅만 보는 것이 아니라 전부 다 멀리 바라보고 꿈을 가져야 된다구요. 그 꿈이라는 것은 크면 클수록, 그 큰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반드시 거기에 맞는 대가를 치러야 되는 것입니다. 이 산에 올라가는 것도 그렇잖아요. 높은 산을 올라가려면 그마만큼 대가를 치러야 되는 것입니다 딱, 그와 마찬가지예요.

이렇듯 여러분의 일생에 있어서 성공하느냐 못 하느냐 하는 것은 여러분의 결심 여하에 있는 것입니다. 거기에는 반드시 두 가지 문제가 있어요. 하나는 극복과 승리, 다 승리하고 싶지요? 영광에 참여, 승리적 영광을 차지하고 싶어한다구요. 그 승리라는 것은 반드시 극복해야 돼요. 열 사람 가운데서 승리하는 사람은 아홉 사람 이상 극복해야 되는 거예요. 이 민족적 기준에서 더 큰 승리를 가져오려 한다면 민족이 당하는 이상 모든 것을 극복해야 됩니다. 젊은 사람은 언제나 그것을 생각해야 됩니다.

극복과 승리가 자기 인생 전체를 결정한다 이겁니다. 그것을 극복할 수 있느냐 이거예요. 극복이라는 건 쉬운 것이 아니라구요. 제일 어려운 것이 배고픈 것과 잠을 극복하는 것입니다. 제일 사탄이 필요한 것이 잠자는 거예요. 잠하고 배고픈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또 뭔가요? 배고픈 것 다음에는?「의식주」의식주가 아니에요. 남녀 문제입니다. 성공하려면 남녀 문제를 극복해야 됩니다. 배고픈 것을 극복해야 되고, 그 다음에는 잠꾸러기, 나태한 사람들이 잠자는 거예요. 그래, 잠과 이런 것을 극복해야 됩니다. 더 큰 것을 극복하려면 그 이상의 결심을 해야 된다구요.

그래서 대한민국을 넘고 혹은 북한을 간다 하더라도 국경선을 넘어야 돼요. 국경선을 극복해야 된다구요. 또, 미국에 가려면 태평양을…. 이런 여러 가지 나라를 극복해야 되는 겁니다. 그와 같이 젊은 사람들은 극복과 승리를 언제나 생각해야 된다구요. 승리해야 되겠다구요.

우리 일화팀, 내일 축구하지요? 내일 축구하는데 늘 하던 식으로 하면 안 된다구요. 어려움을 극복해야 됩니다. 승리가 높으면 높을수록 어려움도 크다구요. 그 어려움을 극복하려면 결심을 해야 된다는 겁니다. 거기에 대비해 가지고서 거기에 맞게끔 훈련해서 쓰러지지 않고 그걸 타고 넘어 가야 승리가 있다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