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99권 PDF전문보기

참사랑을 중심한 참된 가정과 참된 우주

존경하는 의장, 세계에서 오신 각계 지도자, 그리고 국내의 귀빈과 신사숙녀 여러분! 99세계문화체육대전 기간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력과 기여로 훌륭하게 전체 대회를 마칠 수 있게 되어 감사의 인사를 먼저 드립니다. '가정윤리와 세계평화'의 주제 아래 유익한 토론이 분야별로 진행되었고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들었습니다.

오늘 거행된 3억6천만쌍 국제합동축복결혼식에 동참해 주신 것 또한 고맙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초종교·초인종·초국가적으로 거행된 이 축복의식이 갖는 문명사적인 의의를 한번 더 깊이 있게 음미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저녁에는 '참사랑을 중심한 참된 가정과 참된 우주'라는 주제를 가지고 말씀을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에 모인 여러분은 전부 다 부모를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승을 갖고 있고, 그 다음엔 나라의 주인을 갖고 있습니다. 그것은 어느 누구에게나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입니다. 그러나 아무리 부모라 할지라도 참이라는 기준을 중심삼고 볼 때는 여러 기준이 있게 마련입니다. 여러분 자신은 과연 어느 정도 참된 부모가 되었다고 생각합니까? 또 스승이라도 미국에 있는 하버드, 예일, 그리고 컬럼비아와 같은 아이비리그에 속한 대학이라든가 영국의 옥스포드나 케임브리지 대학 교수라면 다 참된 스승입니까? 나라의 주인도 참이라는 기준으로 볼 때 다 같을 수가 없습니다. 여러분은 미국과 같은 강대국의 대통령이면 다 참된 대통령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사실 오늘날 가정에서는 자녀가 부모를 못 믿고, 부부끼리도 서로 못 믿고, 형제끼리도 불신하는 사이가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학교에서는 선생을 믿을 수 없고, 나라에서는 나라의 책임자를 믿을 수 없는 것이 오늘의 실정입니다. 이처럼 여러분이 바라는 이 세 가지 중요한 자리 즉 부모, 스승, 그리고 나라의 주인 가운데 어느 하나라도 참이라는 기준을 중심삼고 합격될 수 있는가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여러분이 참된 부모가 되고, 참된 스승이 되고, 참된 주인이 되어야 한다면 그러한 세계 최고의 기준, 그 모든 모델의 중심은 누구입니까? 그분은 바로 하나님입니다. 하나님은 부모 중의 참부모요, 스승 중의 참스승이요, 왕 중의 참왕이십니다. 하나님은 영원한 참부모이고, 영원한 참스승이고, 영원한 참주인이십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아들딸이 된다면 우선 하나님과 같은 참부모가 돼야 합니다. 하나님과 같은 참스승의 길을 가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과 같은 참주인이 되는 길을 가야 합니다. 이것이 3대 주체사상입니다. 궁극적인 모델은 하나님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