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권 전통과 천운 상속의 기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506권 PDF전문보기

3대권 전통과 천운 상속의 기반

<기 도> 사랑하는 아버님, 오늘은 천일국 5년 8월 31일, 제16주년팔정식을 기념하는 날이 되옵니다.오랜 기간 16수를 채우고, 내일은 천부주의를 선포한 중요한 전환시기를 발표하던 때가 되옵니다. 바로 이 자리에서 오늘을 중심삼고 팔정식과 천부주의 이상적 세계를 눈앞에 두고 화합통일의 당신의 사랑의 주권을 중심삼은 승리의 왕권과 더불어 태평성대를 찬양할 수 있는해방.석방의 지상.천상천국 시대를 맞이하게 해 주신 것을 감사하옵니다.이와 같은 역사적인 대전환시기에 이번 이 기간을 중심삼고 한국의남북문제, 세계적인 민주세계와 공산권 문제, 하늘땅을 중심삼고는 천상세계와 지상세계에 모든 타락으로 말미암아 벌어졌던 분쟁의 씨가열매를 맺혀 가지고 탕감이라는 한의 고비 길을 거쳐 한계적 시대를넘어설 수 있는 대전환시기를 맞이하였습니다.미국이 새로이 각성하고 종교적인 이상국가로서 하늘땅 앞에 체면을세우고 그 책임을 다할 수 있는 일체권, 나라와 종교가 하나 못 됨으로 말미암아 미국을 중심삼은 섭리의 중심이 되는 통일교회가 미국에2005년 8월 31일(水), 노스 가든.* 이 말씀은 팔정식 16돌 기념식 때 하신 것으로, 제목은 편집자가 붙였음.

81있어서 34년 동안 수고한 것도, 당신이 제1이스라엘, 제2, 제3, 제4이스라엘 심정권을 회복하기 위한 뜻이 있음으로 수고하신 모든 전부를종합하여, 가인세계와 아벨세계가 하늘땅과 전체가 하나돼 이제 참사랑을 중심삼은 해방 천국의 시대로 전환하여, 당신의 창조이상적 출발의 본연의 기준을 뿌리박아 가지고 만세 위에 드러나 피조세계의 모든피조물이 그 주관권 내에 보호를 받고 해방적인 태평성대의 천주적 주인을 모실 수 있는 자활적인 만물인 것을 자랑할 수 있는 시대를 맞게끔 경계선에서 싸우고 있습니다.하오니, 아버지, 이 코디악을 중심삼고 소련과 미국이, 미국과 하늘과 땅이 일체권을 이룰 수 있기 위해서는 참부모의 공의의 심정의 뿌리를 중심삼고 여기에 결속하여 개인으로부터 갈라졌던 모든 전부, 물질의 세계와 신의 세계, 육신세계에 반복된 역사적 흐름을 이제 다시한 번 막아 놓고 당신의 사랑의 심정권을 중심삼고 통일 만국 해방.석방시대로 자주적인 일체 유엔권을 세워 가지고 해방을 선포할 수 있는 날을 허락하여 주옵소서.천일국 5년을 중심삼아 가지고 이 4년간 저에게 맡겨진 중차대한막강한 소명적 책임을 게을리 하지 않고 최고의 정상의 자리에서 하늘의 역사를 위하여 정성을 퍼붓던 그 기준에 있어서 이상의 성심을 다보탬으로 말미암아 당신의 자주장 해방.승천.승화할 수 있게 축복하여 주옵기를 간절히 바라옵니다.여기에 모인 이 시간에 참석한 자녀들을 기억하시옵소서. 육대주의대표들과 그 나라 나라를 중심삼은 대표들이 참석하여 오늘 이 코디악에서 16돌을 맞는 팔정식과 내일 16돌을 맞는 천부주의의 모든 것이뜻을 완성하여, 아담가정에서 잃어버렸던 더럽힌 모든 혈육적인 인연을 완전히 밟아치우고 순결 정화된 핵의 참사랑의 씨를 뿌려 가지고만국 만세의 해방적 통치세계를 향하여 천지인부모를 중심삼고 영영세세토록 찬양과 영광을 만세의 만인들이 당신 앞에 봉헌할 수 있게끔

82 3대권 전통과 천운 상속의 기반축복의 천국세계로 전진하게 허락하여 주옵기를 바라옵니다.이번 여기에 모인 수련을 이제부터 시작하여 끝내는 날까지, 여기의수련회와 더불어 미국에 있어서 9월 10일부터 시작하는 일주일간의대회와 복합되는 모든 일들을 총합하여 해결할 중차대한 내용들을 아버지께서 아시오니, 저희들의 부족한 몸들을 세우셔서 방패로 쓰시옵고, 등대와 같이 어두운 세계에 빛을 발할 수 있는 사랑의 천국의 방향을 밝혀 주고 마음 마음의 투쟁적 기원을 해소하여 상봉 일체화될수 있는 당신의 사랑의 운동이 온 천주와 더불어 모든 만물, 미물의만물을 중심삼은 모든 천상세계와 지상세계의 인류가 하나가 되어 당신의 본연의 결실의 열매를 만세에 돌려드릴 수 있는 출발의 기원으로삼아 주시기를 간절히 간절히 간절히 바라오면서, 팔정식 이날을 기하여 아버지 앞에 보고하오니 이루어 주시옵소서. 참부모의 이름으로 보고하나이다! 아멘! 아멘! 아멘! (경배식, 가정맹세, 대표 보고기도, 기념 케이크 커팅, 억만세삼창)<말 씀> 팔정식은 종의 종 시대, 종의 시대, 양자의 시대, 서자의시대, 직계의 시대, 해와, 아담….「아담, 그다음에 하나님!」그것이 개인시대.가정시대.종족시대.민족시대.국가시대.세계시대.천주시대.하나님시대, 이것이 전부 다 합해야 된다구요. 탕감역사를 중심삼고 승리의 패권의 개인.가정 전부 국가 기준이 비로소 성립돼 가지고이 세계가 하나될 수 있는 이 둘을 합해서 팔정식이 되는 거예요. 그때 말씀한 것을….「예, 그때 말씀에 다 나옵니다.」「이 말씀은 1989년 8월 31일, 음력으로 8월 초하루였습니다. 목요일 미국 알래스카 코디악의 노스 가든, 이곳에서 팔정식 때 주셨던선포 당시의 말씀이십니다.」(≪주요의식과 선포식Ⅱ≫ ‘팔정식’ 말씀훈독) (박수)방대한 내용이구만. 팔정식이 그만큼 중요한 거예요. 오늘 효율이,

83

이것 아벨유엔 창설대회 때 할 말씀인데 이거 한번 읽어 주라구. 연결된다구. 팔정식에 천부주의가 끝장을 보아야 할 것이, 유엔을 중심삼고아벨유엔을 만들어 가지고 하나의 세계권으로 넘어 들어가야 된다는거예요. 이제 그 경계선을 향할 때가 왔다구요. 주동문, 무슨 말인지알지?「예.」자, 잘 들으라구요. 이걸 읽으라구.「예.」내가 좀 몇 가지고쳤어.

제목을 설명해 주라구. ‘하나님의 이상가정과 평화세계의 모델 ’인데,이상가정과 평화세계의 모델, 나라 나라의 모델, 이건 통하는 거예요.

천주평화연합 창설대회 말씀을 훈독을 통해 가정 전통으로 세워야

「본 말씀은 천주평화연합 창설 기조연설이 되겠습니다. 9월 12일뉴욕에 있는 링컨 센터에서 내리실 말씀입니다. 세계 앞에 선포될 말씀입니다. 제목이 ‘하나님의 이상가정과 평화세계의 모델 ’이라는 제목이 되겠습니다.」

이상가정이라는 것은 완성한 아담가정을 말하는 거예요. 그 가정을확대한 세계가 평화세계의 모델이에요. 평화세계의 모델이 이상가정과….「영문은 지금 현재 번역중이기 때문에 아직 안 나와 있습니다.」천천히 읽어 주라구. 번역하지?「예, 통역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이제 새로운 시대에 새로운 갑주를 입고 하늘을 위해, 그리고 인류 만대를 위해 전력을 투구하는 슬기롭고 용맹한 세계적 평화군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여기는 말이야, 유엔군이 한국에서 실패했기 때문에 이런 경찰과 평화군을 만들어야 된다는 거야.「유엔군이 그동안에 피스 키핑(peacekeeping; 평화유지) 군대 노릇을 못 했기 때문에….」한국에 와서도실패했고, 월남에서도 다 실패하지 않았어?「한국과 월남을 실패라고규정을 해야 합니까?」그거 실패 아니야? 월남에서 도망간 것이 미국

84 3대권 전통과 천운 상속의 기반

의 참패 아니야? 그러니까 한국에 있어서 평화의 나라를 만들려고 하다가 나라가 뭐예요? 엉망진창으로 만들어 놨어요. 그래, 팔레스타인까지 싸움터로, 수수께끼 싸움터로 만들어 놓은 거라구요. 그거 간단히한마디만 집어넣으라구.

유엔에서 평화를 위한 한반도의 통일을, 나라를 구하기 위한 그것도실패하고, 월남에서 실패하고…. 월남에서 미국이 돈을 50억 달러에해당하는 군비를 다 내버리고 도망간 것 아니에요? 실패했으니까 다시이것을 성사시켜야 돼요. 그건 하늘이 다 허락했던 것인데 실패했으니까 우리라도 안 하면 안 된다는 거예요.「그걸 집어넣겠습니다.」간단히 한마디만 집어넣으라구.「다시 한 번 읽겠습니다.」

『……하나님의 이상가정을 영원히 이 땅에 정착시킬 수 있는 길이라는 것을 명심하시고, 천주평화연합의 발전과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바라면서 이만 마치겠습니다.』(박수)

여러분이저내용을 전부다알고 설명을할수 있고, 여러분가정에서 이제 훈독을 통해 가지고 전통으로 세워야 되는 거예요. 지나갈말이 아니에요.

어머니 나라의 전통을 이어받아야

몇 시야, 지금?「여섯 시 50분입니다.」여섯 시 50분인데, 일본에서온 유정옥!「예.」일본에서 지금까지 7년 동안 선생님이 직접 코치해가지고 이뤄 온 업적이 앞으로에 있어서 훈독교회 1백만 실천을 표준해 나왔던 것인데, 그 결과가 어떻게 됐다는 것을 얘기하라구. 온 세계어느 나라든지 이 전통을 이어받아야만 한다는 것을 여기서 선생님이선포하는 거예요. 그러니까 그 내용을 한번 알아두는 게 좋겠다구요.

유정옥!「예.」그동안에 되어진 조총련 민단이라든가, 이런 모든 부가되는 평화연합을 중심삼고 연결되어 금후에 새로운 문을 개척해야

85

할 연대적인 많은 단체도 자동적으로 생겨나리라고 보는데, 이런 기반이 전세계에 같이 균형이 돼야만 어머니 나라 앞에 아들의 나라가 성립되기 때문에 불가피한 소명적 책임으로서 이것을 완성해야 된다는것을 알아야 돼요. 이것을 다 결의하기 위해서 모인 거라구요. 알겠나,무슨 말인지?「예.」

황엽주도 왔네.「예, 석 박사가 못 오기 때문에 저보고 가라고 해서왔습니다.」손대오도 안 오고, 박금숙도 안 왔는데.「예. 다 바쁩니다.세미나 일정하고 지금 지도자 트레이닝 코스가 계속 있습니다.」일하는 데 있어서 두 편에서 의논하고 해야지, 자기들 서로가 하다가는 베이징에서 문제가 돼.「예.」철도 모르고 선생님이 세웠으면 세운 대로해야지.

많은 단체를 만들어야 돼, 중국에. 알겠나? 56개 국이 전부 다 모여있다구. 그것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각양각색의 단체를 많이 만들어야할 텐데, 자기들만 해 가지고 안 돼. 한국에서 많은 단체를 누가 만들었어요? 여러분이 만들었나? 선생님이 만들잖았어요? 한국에 만든 단체 전체 이상으로 만들어야 돼요. 조그만 나라를 구하기 위해서도 그랬는데 그거 얼마나 복잡해요? 알겠나, 무슨 말인가?「예.」응?「예.」

「전화를 이번에 열 대를 공급해 줬습니다. 미국 사람들을 위해서,일본 사람들을 위해서.」무엇이?「이번에 대회를 하는 데요, 전화를 제가 한 열 대를 주문해서….」열 대, 백 대 해 가지고 베이징에서도 환영할 수 있는 환경이 됐는데, 그걸 환경이라고 생각해서는 안 돼. 그배후를 찾아다니면서 지금 조사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돼.

지금까지 중국이 손 못 댄 것은 뭐냐? 미국의 무슨 단체의 이름을가져갔나?「IEF, 국제교육재단입니다.」국제교육재단이에요, 국제교육재단. 초종교초국가연합을 중심삼고 CIA가 인정하는 입장에 섰기 때문에손못댄거예요. 좋아서못댄것이아니라구요. 그것을감싸려면 여자들이 울타리가 돼야 돼요.

86 3대권 전통과 천운 상속의 기반

중국은 여자를 포섭해야

중국은 여자가 필요한 거예요, 남자보다도. 지금까지 여자 발을 조여서, 돈 많은 사람들이 첩을 많이 두었어요. 유명한 여자들을 전부 다휩쓸어 가지고 그랬기 때문에 중국 남자들은 장가도 못 가고 늙은 사람이 많다는 거예요. 중국 사람이 장가가 가지고 어려운 생활을 했으면 그렇게 중국 사람이 많이 퍼지지 못했을 거라구요. 돈 있는 사람들을 중심삼아 가지고 수십 명의 여자들이 첩이 돼 가지고 구더기 새끼처럼 많이 싸 놓았다는 거예요.

그래, 여자를 포섭해야 돼요, 여자.「지금 평화대사 교육을 계속하고있습니다. 여성 지도자 평화대사 교육을 120명씩….」보라구. 여성연합에서 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겠나? 가정연합이 그걸 해야 될 것 아니에요? 새로이 가정연합으로서 등록을 내고…. 그것이 지방 등록 아니야?

임자들이 손 안 쓰는 그런 길까지 선생님이 협조해 가지고 만들어놓은 걸 알아야 돼. 알지도 못하고 입을 열어 가지고…. 임자들의 중국이 되겠나? 경쟁해야 될 것이야, 그게? 공산주의 국가를 좀 알아야 돼.조금만 틀리게 되면 하루 저녁에 없어지는 거야. 무슨 말인지 알겠어?「예.」

선생님이 알기 때문에 그러는데 사람을 쓰더라도 처음 만난 사람을쓴다고 해서 얼마나 반대를 했어, 이놈의 자식들 전부 다. 꼭대기 전부다…. 양창식이는 반대 안 했나?「저는 잘 몰랐습니다.」모르니까 반대를 하지 알거든 반대하겠나? 다 반대를 했지.

효율이도 반대했지? 어드래? 아, 지지 못 한 반대 패들 아니야, 전부 다? 선생님 혼자라구. 중국에 대한 것은 임자들 앞에 의논할 수 있어 가지고 해결이 안 돼. 그걸 알아야 돼.

여러분이 선생님이 뭘 하고 있는지 아나, 지금? 중국에 대해 35년,

87

50년 전부터 손을 대 가지고 준비해 나왔어요. 그거 모르지요? 소련이면 소련에 대해서도 그렇지. 세계가 그냥 그대로 통일교회가 움직이는대로 전부 다 화합되지 않아요. 그렇게 안 되게끔 방어해야 되는 거예요.

사람의 몸뚱이에도 백혈구가 있고 적혈구가 있지요? 군대나 경찰과마찬가지예요. 우리는 그것이 없어요. 영계의 지시를 받아 가면서, 의논하면서 가지 않고는…. 자기들이 뭣도 없이 지지 않겠다고 경쟁적으로뭘 전화 열 대고…. 그거 다 필요 없어. 돈을 이번에 어떻게 쓰나?「박금숙이 행사하는 데 미국 참가자들한테, 일본 참가들한테 전화를 준비해 줬습니다. 잘 하라고요. 경쟁한 것이 아니고요. 도와준 것입니다.」

선생님이 예산 편성해 준 것이 여자들을 발전시키기 위한 거예요.축복해 주는 것도 그래요. 축복이란 것이 뭐예요, 이게? 원리를 모르잖아요, 원리? 하나님을 모르잖아요? 인격적 신을 모르잖아요? 그것을밝혀야 돼요. 그 싸움이 남아 있어요. 종교를 인정시켜야 된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예.」

인격적인 신을 모르는 유교가 다 망했어요. 불교도 그래요, 불교도.다 망해요. 법이 인간을…. 죽은 세계에 있어서 해탈하는 것이 아니에요. 죄악세계에서 해탈할 수 없어요, 법이. 인격적 신, 하나님을 몰라요. 지정의(知情意)라든가 가치관에서 진선미(眞善美), 그 모든 걸 몰라요. 남자 인간, 여자 인간을 중심삼아 가지고 천리의 도리가 선다는것을 몰라요. 모른다구요.

그런 일이 있으면 나한테 물어보고 해야 될 것 아니야? 야!「예.」그런 일이 있으면 자기가 이래라 저래라 할 수 있어? 이놈의 자식들!뭘 안다고? 그런 놀음을 하는 자식들은 이제부터 뿌리를 빼 버려야돼, 대가리가 크든 말든. 자기가 뭘 잘났다고…. 앞으로 갈 길을 알아?그런 일 있으면 나한테 와서 얘기를 왜 안 했어? 자기가 심판관이야?선생님이 없으면 전부 다 쫓아 버렸을 거라구. 임자들이 모를 내용을

88 3대권 전통과 천운 상속의 기반

내가 알기 때문에….

여기 선문대학 부총장을 세울 때도 그랬구만. 이틀 만에 만나 가지고 선문대학 부총장을 두 번 만나고 나서 책임을 지운 거예요. 뭐 뉘시깔이 청맹과니가 되어 세운 줄 알아? 쌍놈의 자식들아!

본부와 직결돼서 긴밀히 연결하면서 나가라

선생님이 임자들보다 나을 것 아니야? 어드래? 내가 황엽주를 믿어,석준호를 믿고 나가는 거야? 믿지도 않고 따라도 못 나가는 거라구.모든 걸 선생님에게 보고하고 하지 않으면 반대해 가지고 문제가 벌어져요. 문제가 벌어지면 누가 책임질 거예요?

이것들은 오래됐다고 선생님이 뭐 어떻고 이러는 것들은 이제 아가리를 째 버려야 돼요, 미국 애든 뭐든. 알겠어요?「예.」오늘 경고하는거예요. 이만큼 나온 데 있어서 여러분이 얼마만큼 선생님을 환영했어요? 그걸 알아야 돼요. 여기 서구 사람들!

*서구 식구들은 아버님이 어떻게 저런 기반을 닦았는지 모를 거라구요. 오직 레버런 문만이 안다구요.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누구여기곽 회장, 누구누구누구 다있는사람들도 근본에가서는 몰라요. 어디로 갈지 몰라요. *어느 누구도 하나님의 섭리가 바른길로 가는 것을 모른다구요. 오직 참부모 되는 레버런 문만이 안다구요.참부모는 하나요, 한 커플이지 둘이 아니에요. 참부모가 정착하는 곳은절대적이요, 하나님이 정착하는 곳이지 레버런 문의 이상적 가치가 아니라구요.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그걸 알아야 돼요. 무슨 말인지 알겠나?

거지새끼, 똥개 같은 녀석들, 내가 원수시해야 되겠어요. 그런 의미에서 선생님이 옛날로 돌아가야 돼요. 오는 사람 보지 않고도 알고 다이럴 수 있어야 돼요, 말하지 않고.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아니에요.

89

얘기를 안 하는 거지. 이제부터도 여러분이 갈 길을 몰라요. 효율이도따라가야지.

유정옥!「예.」자기도 모르지 않았어? 일본 사람들도 몰랐지?「예.」고생을 죽도록 하지 않았어? 그거 그러지 않았으면 일본이 망했어요.없어졌다구요. 날아가 버리는 거예요. 선생님이 있었기 때문에 그 어려운 환경도…. 전부 다 내가 코치한 거예요. 누가 코치한 것이 아니에요. 자기 마음대로, 유정옥이 마음대로 했나?

잘 들으라구요, 미국, 구라파의 모든 책임자들. 본부와 긴밀히 연결하면서 안 나가게 되면 앞으로 떨어져 버려요. 이제부터 본부와 직결돼야 돼요. 중심 뿌리하고 중심 순하고 영양이 미치지 않으면 떨어져요. 가지가 부러지고, 트렁크(trunk; 나무줄기)가 썩어요. 그걸 알아야된다구요.

자, 얘기하라구.「예.」잘 들으라구요. 여러분도 앞으로에 있어서 훈독가정교회를 일원화시켜야 돼요. (유정옥 일본 총회장의 보고)

「역사적인 팔정식 제16돌을 맞이해서 모시고 이 아침 경축을 드리고 또 이런 보고를 할 수 있는 은사를 갖게 된 것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특별한 보고예요. 알겠나?「예.」각 나라에 다 이걸 가지고 가서 부식시켜야 돼요. 심어야 돼요. 일본 나라만 하는 것이 아니에요. 어머니나라에서 한 전통을 이어받아야 돼요. 그래, 여러분을 이제 일본 나라에 있어서 1년 반 내지 3년 동안 내가 훈련을 시켜야 될 때가 왔어요.어머니 나라의 전통을 이어받아야 될 것 아니에요? 자기 멋대로 한 것전부 다, 얼룩덜룩하게 다 만들어 놓았다는 거예요.

서구 사람들은 일본에 가서 배워야

그래서 이제 할 일이 많아요. 서구 사람들도 앞으로 지금까지 미국

90 3대권 전통과 천운 상속의 기반

에서 자란 그 사람으로서는 미국 책임자를 못 해요. 미국은 전부 다가정문제를 중심삼고 망하게 돼 있어요.

그러니까 일본이 망할 수 있는 자리에서 선생님이 지금까지 체제를다시 만든 것과 마찬가지로, 여러분이 일본에 가서 배워야 돼요. 알겠어요? 임명해가지고누구누구1년반내지2년, 3년동안까지공부시켜 가지고 어머니 나라의 식구들이 믿을 수 있다고 평을 해 가지고보내야 돼요.

일본이 아무리 여러분이 미국 사람이라고 해서 평할 수 있는 그런사람을 가지고 안 돼요. 여러분이 한국 사람을 평한다고 해서 안 돼요.섭리적으로 볼 때 여러분이 평을 받아야 돼요. 알겠어요? 리버럴(liberal; 자유주의의) 한 이런 것이 안 통해요. 미국이 프리섹스가 어디 있고, 호모가 어디 있어? 인디비주얼리스트(individualist; 개인주의자)가 어디 있어?

프라이버시(privacy; 사생활)라는 것은 사탄이 변명한 얘기예요. 개인주의가 어디 있어? 이게 바나나면 바나나주의지, 마음대로 주의예요? 수박이면 수박주의지, 천년만년 간다고 씨가 달라져요? 전통이 없어요. 인디비주얼리스트는 트래디션(tradition; 전통)이 없어요. 그것을생각해야 돼요. 자! 잘 들으라구요. 알겠어요?「예.」

「……그 해를 맞이해서 16번째 팔정식을 맞이했다고 하는 것이 굉장히 의미가 깊다고 생각됩니다. 그것은 아담 해와가 16세에 타락을함으로 말미암아 모두 갈라졌던 내용을 다시 하나로 묶으시는 본연의창조이상의 통일세계를 구현해 오시는 부모님의 심정과 그런 모든 뜻이 계셔서 그렇습니다.」

성주와 성염을 다시 만들어 주는 것은 열 여섯 살 기준을 다시 초월해 가지고 연결시키기 위한 거예요. 타락권을 잘라 버리는 셈이라구요.알겠어요?「예.」16수가 그런 뜻이 있는 거예요.

「……따라서 부모님께서는 이제 모든 승리하신 천주적 승리의 기준

91위에서 천주평화통일왕권을 세우시고 이제 천주평화연합을 세우심으로말미암아 아벨유엔을 창설하시는 이런 놀라운 창설의 역사가 9월 12일로 이미 정해진 것으로 저희들이 알고 있습니다. 이날이 얼마나 중요한 날인가 하는 것은 우리가 다시 설명하지 않더라도 느끼게 되고….」9.11 다음날이에요, 이게. 신기하지.「……이제 아벨유엔 천주평화연합을 중심해서 가인유엔이 책임 하지 못했던 국제연합을 완전히 하나로 묶을 수 있는 그런 새로운 시대가 도래하고 출발하는 날이 됩니다.」주동문!「예.」어저께 내가 둘 한 것은, 자기가 필요한 사람을 정하라구. 거기에서 한국의 곽정환하고, 그다음에 지금 교육하고 있는 사람들, 몇몇 사람을 거기 테이블에 앉게 할 수 있게끔 고려해 놓는 게 좋을 거라구.「예.」이제 교육해야 된다구, 이거 끝나자마자, 교육. 지금 일본에서 교육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일본을 중심삼아 가지고 평화군하고 한국 평화군을 자매결연을 맺으면서 미국에 있어서 평화대사들을 중심으로 교육을 시작해야 돼요.그렇기 때문에 그때에 필요할 수 있는 인원, 교육할 수 있는 지도층의 사람들은 저 테이블에 앉을 수 있게 하는 게 좋을 거라구, 갈라서.그 대신 미국의 고위층의 책임자들이 전부 다 많게끔 해야 돼. 열 사람이 되나, 몇 사람이 되나?「그 티켓이 넷 내지는 여섯 되겠습니다.」넷 내지 여섯?「예.」여섯 되면 거기에서 교육할 수 있는 몇몇 사람을빼지 말고 집어넣는 것이 좋을 거라구.「예.」그럼! 자!「……가인유엔과 아벨유엔이 하나만 되면 세계평화통일은 쉽게 이루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베링해협, 이것도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세계의 초평화고속도로에 나는 이 도로도 그렇게 어렵지 않은 것입니다. 이런 내용들이….」일본에서 열두 곳 대회를 한 결과에 대한 얘기 좀 잠깐 하라구.

92 3대권 전통과 천운 상속의 기반

「……이제 천주평화연합, 아벨유엔을 창설하게 되는 이 9월이 굉장히 우리에게 축복이요, 만민 앞에 진정한 평화를 실현시켜 주시는 중요한 날인 것을 우리가 깊이 느끼면서 이번 이 기간을 우리가 잘 지내야 된다고 생각됩니다. 이제 그런 기대 위에서 일본이 해야 될 어머니국가의 사명이 무엇인가 하는 것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건 이제 내일 할까?「그럴까요? 예, 그렇게 하겠습니다.」「한 강좌를 세 시간씩 해야 됩니다, 전체 교육 내용으로요.」

역사적인 무엇을 남길 수 있는 씨가 되고 열매가 되라

중요한 것이, 이렇게 모인 것도 여러분이 알지 않으면 안 되겠기 때문에 대표들을 다 오게 하고, 간부들이 다 모였다구요. 간부라는 것은왔다 갔다 하는, 무슨 구경하러 다니는 사람들이 아니에요. 책임 수행을 할 수 있게끔 결의와 맹세를 뜻길 앞에 세우기 위해서 왔다 갔다한다는 것을 알아야 되겠다구요.

여기에 아무나 모여서는 안 돼요. 이제부터 여러분이 각 나라에 돌아가서 교육하는 것은 본부가 후원하고 그런 시대는 지나가요. 육대주면 육대주 자체가 연합해서 해야 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한국을 중심삼고 이번에 교육하는 것은 물론 본부가, 선생님이 주선하고대 주는이런놀음을 했지만, 이제는비용 같은것은각 나라가자립해야 된다 이거예요. 누가 그 나라를 도와줄 사람이 없던 것과 마찬가지로, 여러분의 지금까지 자각한 입장에서….

아담 해와가 자각을 잘못했어요. 자기 중심이 아니고 국가적 자각을해 가지고, 개인이라든가 종족적 자각을 능가해서 소화할 수 있는 여러분이 되어야 되겠기 때문에 이건 불가피한 거라구요. 첫째는 경제문제, 둘째는 사상문제예요. 지금 제일 필요한 것이 뭐냐? 사상을 공부하려면 돈이 필요해요. 사상을 무장해야 되고, 그다음에 외교, 전파해야

93

돼요. 돈, 그다음에 말씀, 외교, 전도! 이건 불가피한 거예요.

여기에 탈락하는 사람은 어떤 환경에서도 책임자가 될 수 없고, 중심자로서 영향을 미칠 수 없습니다. 따라가는 사람입니다. 따라가는 사람은 나무로 말하게 되면 열매가 못 되고 가지에 피었던 잎과 마찬가지라구요. 열매를 맺히게 되면 열매를 딴다구요. 주인이 따야 할 것은열매지, 그 낙엽을 모으는 것이 아니라구요. 낙엽은 거름밖에 안 된다구요. 그걸 알아야 돼요.

여러분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런 열매의 내용에 씨가 맺힐 수 있는입장이 되지 못하면 여러분은 무가치한 존재가 돼요. 역사적인 무엇을남길 수 있는 씨가 못 돼 가지고 한때에 자란 잎으로서 거름밖에 안되는 군상이 된다 이거예요. 그것은 확실하다는 거예요.

그런 것을 알고, 여러분이 이제 그야말로 자기 나라를 위해 가지고내가 필요하다는 사람이 돼야 된다 이거예요. 얼마만큼 필요하냐 이거예요. ‘대통령 이상이다. ’그렇게 필요해야만 여러분이 그런 자리에서자기 부부가 살고, 그런 부부의 생활 무대에서 아들딸을 교육해야만,부모가 보여 주고 또 부모가 가르치는 내용이 대통령보다 나은 내용이되고, 그 아들딸이 20대가 넘어서 청년이 돼 가지고 축복받을 때에는그런 기준을 다 앎으로 말미암아 아버지 어머니의 전통을 비로소 축복받은 가정 자녀 앞에 남겨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어떠한 자기 지역적인 조그만 나라가 아니에요. 우리 통일교회로 말하면 하늘땅을 책임질 수 있는, 하늘땅을 살릴 수 있는 책임자,그 어머니 아버지보다도 우리 시대는 나아야 된다 할 때는 그 이상의실적을 거둘 수 있어야 돼요. 어머니 아버지가 보여 준 실적보다 나아야지, 어머니 아버지가 세운 실적에 묻혀 버리면 안 돼요. 그것을 능가해야만 됩니다.

부모는 아들딸이 부모보다 낫기를 바라고, 하나님도 아들딸이 자기보다 낫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원칙적인 전통의 기원이 그렇

94 3대권 전통과 천운 상속의 기반

게돼있기때문에, 그기원을따라가정에정착할수있는환경이돼가지고 그렇게 교육하고 그렇게 살 수 있는 부모 아래서 자라는 그 아들딸도 부모보다 나은 자리에 안 갈 수 없는 거예요.

부모가 하는 것을 다 봤으니까 따라하면서 자기는 자기대로 거기에보충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보충함으로 말미암아, 부모가 키워 온 이기반을 그냥 그대로 높일 수 있음으로 말미암아 부모가 자기보다 낫기를바랄수있는, 새로운전통의미래역사에남을수있는선물을남길 수 있다 하는 것은 이론적이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가정이 그런 앞으로의 인물을 길러내는 데 있어서,외부에 나가 가지고 사회의 학자가 되어서 배우지 않고 가정에서 그틀을 갖추어 가지고 어머니 아버지와 하나돼서 결혼해 가지고 아들딸을 낳아 가지고, 어머니 아버지 이상의 전통을 받고 세간 나서 3대,할머니 할아버지, 어머니 아버지의 그 전통보다 낫게 만들겠다고 하게된다면, 그 후손은 3대를 중심삼고 영계와 육계를 연결하니만큼 천운을 자연스럽게 받을 수 있는 도리의 기반이 연결되는 것이다! 이렇게보는 거예요. 자, 그런 것을 알아야 되겠다구요.

그러면, 여덟 시 넘었지?「예.」여덟 시 전인가?「안 됐습니다.」그러면 그렇게 알고, 내일 아침에 이거 하라구.

자, 그러면 이제 우리가 식을 다 필해야 되겠구만. 어머니! 이거 다나눠 줘야지. 어디 갔어? 우리 신준이 어디 갔어? 자요? 무엇을 나눠줄까? 어떤 것을 할까? 그거 줘 봐요. 어머니! 그다음에 우리 신준이가 하나 먹을 거라구. 그다음에 나! 이제는 먹고 출동해야지?「예.」자, 오라구. (상에 차린 음식을 나눠 주심)

이거 저기 가서 나눠 줘. (음식을 드시면서) 이건 뭐 다 돌아가겠나? 빨리 먹으라구요. 마실 것 없나, 마실 것? 육대주! 우리는 팔대주예요. 팔대주야, 육대주야? 육대주 대표들만 나와. 하나 둘 셋 넷 다섯여섯! 팔대주 하게 되면 누가 나와야 되나?「중동하고 동북대륙하

95

고….」응! 둬두고 나와.

엄마! 제일 큰 주가 어디야?「아프리카가 제일 큽니다.」아프리카?「예.」(8대 주 대륙회장에게 과일을 나눠 주시고, 여자 식구, 남자 식구 순으로 남은 과일을 나눠 주심)

그거 먹어요. 이제는 다 없어졌네. 안 가져간 사람 없어요? 사과하고 귤 같은 것은 하나씩 더 가져가도 되겠구만. 하나씩 나눠 줘요.

이상진은, 아프리카는 주가 아니야? 아프리카 받았나?「예, 받았습니다.」원주 아버지가 왔는데 그 할아버지….

내일은 뭘 하나? 떡이나 하나?「예, 아침에 떡 하겠습니다.」떡이나해서, 시루떡이든 뭘 해서 떡이나 먹고….「예.」자, 그러면…. (경배)자, 이제….「감사합니다!」(박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