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적 전통을 준비하는 지혜로운 청년이 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517권 PDF전문보기

장기적 전통을 준비하는 지혜로운 청년이 되라

2)(경배)「박수해 주세요. 만세! 만세!」만세해요, 만세!「오늘은 아버님, STF 1년차만 180명 왔습니다. 2년차도 있는데 너무 많기 때문에갈라 가지고 1년차만….」몇 살이야? 열 여덟 살? 열 아홉 살, 스무살이야? 몇 살이야?「나이가 어리겠네. (어머님)」「열 여덟, 열 아홉,그렇지요.」응, 그래?「책임자는 안 왔어? 나이를 물으시는데 얼른 대답을 안 해. (어머님)」「예. 열 아홉, 스무 살이 주류입니다.」자, 훈독회!장기적인 전통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지혜로운 청년이 돼(≪천성경≫ ‘지상생활과 영계’ 편 ‘제7장 우리와 영인과의 관계 5)재림부활과 영인 협조 ②영계 동원과 협조’부터 훈독)『……죽음이 낙담이나 낙심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떨어지는 것이아니라 도약을 하는 것입니다. 승화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통일교회 교인들은 죽음에 대한 공포를 가져서는 안 되는 겁니다. 죽음은 이런 자연 순환법도에 의해서 오는 것입니다. 더 좋은 세계에 옮겨 주기 위한2006년 2월 11일(土), 한남국제연수원* 이 말씀은 아침 훈독회 때 하신 것으로, 제목은 편집자가 붙였음.

52 장기적 전통을 준비하는 지혜로운 청년이 되라

하나의 절차인 것입니다.

사랑으로 모든 사망권을 이겼다는 것입니다.』

그만큼! 한 시간만 하자구. 얼마나 남아 있어?「많이 남았습니다.」많이 남았어?「5절까지는 한 페이지 남았습니다.」그만 하자구요. 그것도 많지. 여러분은 영계가 있는 것을 알아요?「예.」훈독회 이해했어요? 그건 미지의 세계예요. 통일교회만이 저것을 가르쳐 주고 있는 거라구요.

너, 간증 좀 해, 학생들 앞에. (박수) 조그마한 여자가 아주 유명해졌어요. (문난영 회장 간증)

그렇게 언니들이 수고하고 다 그런 역사가 여러분의 갈 길을 다 닦기 위한 것이에요. 영계에 갈 것도, 영계에 가서 전부 다 남아진 사명이 어느 누구든지 영계의 실상을 다 알고 살 수 있게끔 만들기 위해서…. 이제 여자들을 동원해야 된다구요. 집집마다 해쳐져 가지고 교육을 해야 돼요, 여자들이.

이제 미국이나 일본이나 앞으로 선진국가군, 여러 나라 가운데서 여자들이 앞으로 국회의원이 3분의 1만 넘으면 우리 시대가 돼요. 그것을 맞추어 가지고 국제적으로 섭리를 발전시켜 나가야 된다구요. 여기잠깐 얘기하지. 한 30분만 얘기해, 시간은 여덟 시까지. (윤정로 회장보고)

젊은 사람들이 지금 나는 무엇을 하겠다는 입장을 정해 가지고 지금까지 계속해야 돼요. 시간을 많이 투입해야 돼요. 보통 사람은 한 가지를 해서 잠깐 하다가 그만두지만, 일생을 중심삼고 계획을 세워 가지고 하게 되면 시간을 많이 투입하는 사람이 승리하는 거예요.

젊었을 때에 그렇게 일생에 대한 계획을 세워야 돼요. 남이야 놀겠으면 놀고, 내가 할 일이 나라든가 세계의 정세,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우리가 아니만큼 그 시대에 대해서 대비할 수 있는 자기 자체를 어떻게 중심존재로 세워서, 학생이면 학생권 내에 신임 받을 수 있는 학

53

생이 되느냐? 자연히 그렇게 되는 거예요.

그러니 젊은 사람은 열심히 주위 환경에 맞게끔, 또 거기에 중심이되기 위해서는 움직이지 않고 왔다 갔다 하지 않아야 돼요. 그렇게 장기적인 전통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지혜로운 청년이 될 것이다! 아멘이에요. 알겠어요?「예.」

우리STF멤버를중심삼고청년들한3천명을딱빼가지고, 자기지방 학교에 있어서 누구의 이름을 줘 가지고 그 사람들의 부모들을중심삼고 후원할 수 있게끔 우리가 청원서를 내놓으면 전부 협조할 수있게 돼요. 그 사람들이 전부 다 교육받았기 때문에 불나게 밀어 주게된다면 공중에 뿡-뜰 수 있다고 본다구요. 그거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자! (경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