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귀역사를 책임지라는 명령을 받는다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12권 PDF전문보기

복귀역사를 책임지라는 명령을 받는다면

하나님께서 6천년 동안이나 수고하셨으나 아직도 종결되지 못한 복귀역사, 그러나 기필코 종결되어야 할 복귀역사, 이 복귀역사를 종결짓기 위해서는 하나님만으로는 안 됩니다. 반드시 하나님과 인간과 만물이 합해야 합니다. 천지인(天地人), 즉 하늘과 땅과 사람이 합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사람만 가지고도 안 되고 하나님만으로도 안 됩니다. 반드시 하나님과 사람과 만물이 합해져야만 복귀역사를 종결지을 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엄청난 문제를…. 만일 여러분이 하나님으로부터 `아무개야! 이제부터 네가 이 큰 사명을 책임지고 복귀역사를 해 나가라' 하는 명령을 받았다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우리 통일교회 교인들이 지금까지 원리를 배우고 실천해 나왔는데, 우리가 느껴야 할 최후의 입장은 어떤 것이냐? 바로 이러한 입장입니다.

온 세상은 지금 사망과 흑암권세에 사로잡혀 있습니다. 하나님이 자리를 잡을 수 있는 광명의 흔적이라곤 조금도 찾아볼 수 없는 흑암권내에 있습니다. 이런 흑암권내에 있는 여러분이 천신만고의 수고를 하고 정성을 들인 기반 위에서 하나님의 불리움을 받는다면 그건 큰 복일 것입니다.

만일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하늘과 땅, 그리고 이 세계를 전부 너에게 맡기노라. 온 천지가 너로 인하여 복을 받을 수 있게 하겠노라. 이런 무한한 혜택을 너에게 줄 것이니 너는 이 책임을 감당하라'고 했다면 여러분은 어떠한 입장에 서겠습니까?

하나님은 인간을 찾아 나오셨는데 개인으로부터 가정과 사회와 국가와 세계와 온 천주까지 찾아 나오셨습니다. 하나님은 이렇게 그 복귀섭리의 범위를 확대해 나오셨습니다. 결국 하나님과 만물과 인간까지 들어갈 수 있는 권(圈)의 복귀, 즉 완전복귀를 목표하고 나오신 것입니다.

하나님은 개인을 세워 역사하시기도 하고, 가정을 세워서 혹은 종족이나 민족, 국가나 세계를 세워서 역사를 해 오셨는데, 이렇게 역사해 오신 최후의 목적은 무엇인가? 그것은 피조만물 전체가 하나님이 바라는 소망의 창조이상권내에 머물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이 피조만물은 반드시 완전한 한 사람을 중심삼아야 합니다. 그래야 하나님이 기뻐하실 수 있고, 만물 자체도 기뻐할 수 있는 것입니다. 거기에서 중심이 되는 완전한 한 사람은 자기 홀로 책임한 입장에 서는 사람이 아니라, 전체가 책임한 입장에 서게 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이 말은 그 사람이 어떤 일을 하면 천지의 모든 존재들이 같이 움직여서 일한 것과 동등한 가치를 나타낼 수 있어야 된다는 말입니다. 그런 가치적인 존재가 나와야만 하나님의 복귀섭리, 즉 구원섭리의 전체 목적이 달성되는 것입니다.

사람을 가리켜 만물의 영장이라고 하고 있는데, 만물의 영장이 될 만한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인가? 지금 여러분처럼 가정만을 위해 사는 사람? 사회를 책임졌다고 자처하는 사람? 혹은 이 세계의 2대 진영을 중심삼고 움직이는 거두들? 아닙니다.

이 하늘땅 전체를 맡길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맡기는 데는 모든 승리를 기반으로 잘 닦아진 영광의 터전을 맡기는 것이 아닙니다. 이 흑암의 세계, 원수의 떼거리가 세계적으로 널려 있는 엄청난 흑암의 세계를 맡기는 것입니다. 오늘날 이 사명을 지고 세계를 책임지겠다는 신념을 가진 사람이 나와야 합니다. 그러지 않는 한 이 세계는 위험권내에서 벗어날 수가 없습니다.

이러한 책임과 사명을 감당해야 할 사람들이 구원섭리의 뜻을 따라 나가는 신앙자들이요, 도의 길을 찾아 허덕이는 사람들이건만, 진정 그러한 자리에서 이 모든 천주적 사명을 책임지겠다 하여 하나님 앞에 불리움을 받은 사람이 있었는가? 있었더라도 그가 그 책임을 감당했는가? 이것은 아직까지 미해결로 남아 있는 것입니다. 이것을 여러분은 알아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