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외가 없는 원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12권 PDF전문보기

예외가 없는 원리

예수가 30여 년의 생애를 거쳐서 죽기까지 어떠어떠한 일이 있었는데 그런 일이 이 시대에 벌어진다면 이렇게 해결해야 한다고 지시할 수 있는 여러분이 되어야 합니다. 오늘 이 시대에 이념을 중심삼고 벌어지는 일들을 놓고, 하늘의 불리움을 받은 자로서, 또 하늘의 사명을 진 자로서 어떻게 해야 되겠다 하는 입장에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나 아니면 안 된다는 입장에서 책임을 져야 돼요. 어떤 한계권내에서 감당해야 할 책임을 지고 있다는 것을 여러분은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여러분은 아직까지 뜻 앞에 있어 미숙한 사람들입니다. 이제 우리 통일교회 신도들이 가져야 할 것은 무엇인가? 이 세상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나만 남았나이다' 하는 마음입니다.

원리는 누구에게나 마찬가지입니다. 인간들이 가야 할 복귀의 노정에서는 전부 다 마찬가지입니다. 노아의 입장이나 모세의 입장이나, 예수의 입장이나 오늘 여러분을 지도하는 선생님의 입장이나 다 마찬가지라는 것입니다. `누구는 어떤 특정한 사명을 짊어졌으니 그런 책임을 해야지' 하는 말은 있을 수 없습니다. 예외가 있을 수 없는 것입니다. 보편타당한 입장에서 만민이 모두 책임을 지는 입장에 서야 합니다. `어! 이 사람은 어떤 사람이니 예외로 취급한다'고 하는 것이 탈입니다. `누구니 그랬지. 예수님이니까 그랬지' 하는 것은 있을 수 없습니다. 예외로 취급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여기에서는 누구나 공평하고 평등합니다. 원리에는 예외란 없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