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유회는 서로 주고 싶은 마음으로 준비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12권 PDF전문보기

야유회는 서로 주고 싶은 마음으로 준비하라

다음 주일날에는 선생님이 여러분에게 좋은 선물을 주려고 합니다. 선물을 준다니까 좋지요? 오늘이 며칠인가? 11일이라구? 그러면 다음 주일은 18일이겠구먼? 그날은 서울에 있는 사람들을 야외에 데리고 나가려고 합니다. 한번 가 봐요? 「예」 원래는 여러분이 선생님을 위해 잔치를 벌일 생각을 해야 됩니다. 사실은 여러분이 돈을 내서 선생님에게 잔치를 해줘야 하는 겁니다. 내가 여러분 같았으면 벌써 그렇게 했을 겁니다. 이 사람들 머리가 왜…. 그렇다고 내가 섭섭하다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니까 다음 주에 올 때는 과자 한 봉지라도 사 가지고 와서 지나가는 사람이나 구경하는 사람들에게 나눠 주어야 되겠습니다. 맛이 있는 것이 정 없으면 맹물이라도 정성껏 담아 가지고 오란 말입니다. 알겠어요? 「예」

다음 주일날 어디로 모이는가 하면 태릉에서 모입니다. 거기서 노래하고 춤이라도 추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나 벌거벗고 춤춘다고 소문났으니 벌거벗지는 말고. 벌거벗고 춤춰서 하나님 뜻이 이루어진다면야 그 까짓거 몇백 명 벌거벗고 춤추는 것 못해요? 이 나라가 살 수 있다면 하겠단 말입니다. 세계가 살 수 있다면 벌거벗고 춤추는 것이 문제가 아닙니다. 그보다 더한 것도 하겠습니다. 그러나 마음을 억제하고 세계에서 잘 먹는 어느누구보다도 더 큰 입장에 들어가야 되겠다는 말입니다. 알겠습니까? 여러분, 원합니까 원하지 않습니까?

원하지 않으면 다음에 선생님이 고기잡이 배 들어왔다가 나갈 때 같이 나가서 어부가 되려고 합니다. 이번에도 선생님이 나가서 선장에게 코치를 하고 왔습니다. 우리 배가 서해에서 제일 빠릅니다. 내가 알기에는 지금 고기를 못 잡아서 위기에 처해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나 집을 파는 일이 있더라도 절대로 그만 두지 않을 것입니다. 위신이 있는 겁니다. 일년에 몇 십만 원이 손해 나더라도 통일교회는 망하지 않습니다. 세상 사람 같으면 고기 못 잡아서 일년에 몇십만 원 손해나면 나가 자빠지지 별 수 있어요? 그렇지만 통일교회는 그렇지 않습니다. 몇 십만 원 손해나도 통일교회의 배는 절대 스톱하지 않습니다. 선생님 작전대로만 하면 많이 잡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 것을 가르쳐 주었는데 이 녀석들은…. 같은 시간 일을 한다고 해도 많은 노력을 들이고 작전을 잘 세우면 많이 잡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고기잡이에서도 일등해야 합니다. 알겠어요? 여러분들, 이것은 돈으로 하는 게 아닙니다. 마음으로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다음 주에 야유회 가는 것을 원하지 않으면 선생님은 바다에 나가야 되겠습니다. 원해요 안 원해요? 여러분이 꼭 가고 싶다는 간절한 마음으로 준비하지 않으면 선생님은 싫습니다. 그날 올 때에는 특기를 하나씩 준비해 가지고 오십시오. 알았어요? 먹을 것을 준비해 오든가 아니면 자기의 재간을 준비해 오든가 하십시오. 알았어요? 그러면 그렇게 결정합니다. 그날은 한번 놀아 봅시다. 작년엔 야유회도 못 가봤는데, 이번에 한번 가봅시다. 그렇게 알고 연락들 하세요. 구체적인 설명은 다음 기회에 하겠어요. 지금부터 한 일주일 동안 우리 식구들은 정성의 손길로 서로 주고 싶은 마음으로 준비하도록 합시다. 그렇다고 없는 것을 강제로 해오라는 것이 아닙니다. 부인들, 알겠어요?

그런데 지금까지 야외에서 집회를 하게 되면 주로 부인들이 먹을 것을 싸옵니다. 남자들은 건달꾼들입니다. 먹을 때는 남자들이 더 많이 먹어요. 입이 더 크고 배도 더 크거든요. 그래서 되겠어요? 이번엔 남자들이 싸와야 되겠습니다. 요즈음 시대는 남자복귀시대입니다. 한 동안은 여자 복귀시대였지만 이제는 남자복귀시대이니까 남자들이 체면을 세워야 됩니다. 여자들한테 신세지지 말란 말입니다. 그래서 나도 준비해 가려고 합니다. 알겠어요? 선생님 마음 알겠어요? 정 없으면 잉어라도 몇 마리 잡아 가지고 와요.

그렇게 알고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우리도 남 못지 않게 재미있게 살아야 될 것 아닙니까? 우리가 처음에는 삼각산으로 사냥을 많이 다녔지요? 명년쯤에는 사냥 다니는 것 전부다 집어치우고 고기잡이 배가 나갈 때 여러분을 데리고 나가서 전부 어부로 만들어 놓겠어요. 여기 대학교 나온 학사님들이나 여학생들도 데려다가 팔다리가 시퍼렇게 타게 만들어 주고, 얼굴도 거무튀튀하게 만들어 놓을 것입니다. 그렇게 되는 것도 좋은 겁니다. 등산 가고 싶어요? 어쨌든 멋지게 살아야 되겠습니다. 멋지게.

그렇기 때문에 내 말이 사실이라는 것을 알고 책임자들은 이제 남은 40일간을 작전을 잘 세워야 할 것입니다. 지금 여러분들이 전도활동하러 나왔으니 교회가 비었겠지요? 이제부터 여러분은 물러나고 새 사람을 전도해서 그 사람들로 교회를 채워야 합니다. 열심히 전도해서 여러분이 책임을 다해 주기를 부탁드립니다. 알겠지요? 그러면 그렇게 알고, 마지막으로 힘차게 노래하고 마칩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