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노정을 가는 자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13권 PDF전문보기

4년노정을 가는 자세

그러면, 그 기간은 얼마나 길 것이냐? 모든 것은 원칙적인 수에 의하여 이루어집니다. 그래서 이 민족의 고통과 슬픔과 비참을 4년 안에 탕감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아버지께 기도할 때에도, `환란 중에서 참고 견디어 슬픔과 고통과 비참 속에서도 살아 남을 수 있는 자가 되게 해주시고, 그 자리에서 그 비참한 환경을 수습하여 하나님 앞에 제단을 꾸밀 수 있는 하나님의 아들딸이 되게 해주십시오'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만일에 날마다 피땀을 흘리며 정성들이고, 그것도 부족하다고 무릎을 꿇고 하나님 앞에 사실을 고하고 복을 빌 수 있는 통일교회라 할진대, 4년만 두고 보십시오. 하나님은 삼천만 민족 앞에 여러분을 세워서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모두를 굴복시킬 것입니다. 그때는 이 민족이 완전히 굴복될 것입니다. 이런 인연을 거쳐야 이 민족이 국가적인 기준 앞에 세움을 받고, 크나큰 천적(天的)인 사명을 짊어지고 나서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 때에 이 세계를 바로잡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여야 할 것이냐? 자기 민족을 남의 민족보다 더 사랑해서는 바로 잡을 수 없습니다. 자기 민족은 굶주리게 될지언정 이방 민족을 배부르게 하고 잘 입히기 위하여 눈물을 흘리는 민족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하여 그 민족이 역사상에 없어서는 안 될 문화와 전통과 사상을 갖춘 민족이 된다면 그 민족은 세계를 지배할 것입니다.

선생님이 생각하는 것은 그런 길을 어떻게 갈 것이냐 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선생님은 모든 것을 바쳐 이 길을 걸어왔지만 아직도 건강하고 기력이 왕성하기 때문에 안일의 한 날을 원하지 않습니다. 여러분들도 앞으로 다가올 시련과 환난이 크더라도, 그것에 대하여 내적인 면으로나 외적인 면으로나 울상을 보여서는 안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