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교회가 지향하는 운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19권 PDF전문보기

통일교회가 지향하는 운세

완성이란 완전한 중심이 결정된 기준에서 가능한 것이다. 완성되기 위해서는 우주와 세계 국가 민족 종족 가정 개인의 중심이 결정되어야 하는데, 이 모든 것은 심정이 아니고서는 안 된다. 심정을 통하지 않고는 완성이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마음과 몸이 하나되어 행동적인 면에서 일치될 때 구원이 된다. 그리하여 개체를 중심삼고 가정이 구원되고, 그 가정을 기점으로 종족이 구원되는 것이며, 그리하여 민족 국가 세계가 구원되는 것이다. 7년노정의 최고의 목적이 무엇이냐? 천적인 복귀역사 앞에 전체를 대표할 수 있는 중심을 결정짓는 심정 기반을 닦아 놓는 것이다.

우리가 지금까지 7년노정을 걸어온 것은 하나님을 사랑하기 위해서이다. 하나님을 사랑한다는 것은 하나님과 하나 되는 자리에 선다는 말이다. 그와 같은 입장에서 하나님과 일치된 심정을 지니고 민족과 세계를 위할 때 하나님을 대신하는 자리에 서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현재 우리들이 대외활동에 있어서 분담 맡은 지역은, 어떤 군(郡)에 속하는 면(面)이 아니다. 그 곳은 세계와 천주가 연결되어 있는 중심 기점이다. 그러므로 각자가 하나님을 대신하고, 하나님을 모시고, 하나님과 일치된 심정을 갖고 배워 나가야 한다. 하나님의 사정을 알아서 하나님의 소원을 풀어 나가자는 것이 우리가 활동한 7년노정의 중심 목표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소원을 생각하고, 하나님의 심정을 대신해서 피와 땀과 눈물을 남겼다. 하나님의 사정을 놓고 식구들을 붙들고 피와 땀과 눈물을 흘렸다. 그것은 우리의 심정적 인연을 중심삼고 세계가 연결되고 소생될 수 있기 때문에, 즉 심정이 연결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그 자리에서 사탄을 분쇄하고 사탄이 참소하는 자리를 벗어나게 되면 그 환경은 하늘편으로 복귀되는 것이다. 우리는 바로 이런 사업을 추진한 것이다.

지금까지 우리가 전국을 상대로 투쟁한 결과 이제 이 민족이 우리를 반대하던 시절은 지나갔다. 여기에서 여러분이 한 가지 알아야 할 것은 개인의 운세가 있고, 가정, 민족, 국가, 세계의 운세가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통일교회가 지향하는 운세는 어떤 것이냐? 어떤 민족이나 국가나 세계가 지향하는 운세가 아니다. 천도가 지향하는 운세다.

이러한 운세를 잘 이끌어 나가기 위해서는 개인적인 운세를 세계적으로 바로잡아 수습하지 않으면 안 된다 천운은 세계를 수습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그 천운에 맞추어 가기 위해서는 세계적인 기준을 대표할 수 있는 개인적인 운세를 가져야 하는 것이다. 가정도 세계를 대표할 수 있는 가정이라야만 세계적인 가정의 운을 차지할 수 있다. 종족도 역시 세계의 수많은 종족을 대표할 수 있는 종족이라야 세계적인 종족의 운세에 접할 수 있는 것이며, 국가도 세계도 다 마찬가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