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에 대한 신앙지도를 책임져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31권 PDF전문보기

자녀에 대한 신앙지도를 책임져야

여러분 자녀들도 어차피 원리 말씀을 들을 것입니다. 그러면 그것으로 내버려 두지 말라는 것입니다. 그들이 10대의 청소년으로서 원리 말씀을 들었다면, 듣고 나서 원리의 범위와 내용을 말로서는 인정할는지 모르지만 대 사회관계에서 영향을 미칠 수 있을 만큼의 내용은 모릅니다. 그때가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시간적 과정을 거쳐야 됩니다. 못해도 20세는 넘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십오륙세 때 원리 말씀을 들은 아들딸들에게 무관심하다가 그들이 20세를 넘어가게 되면 그 중간 과정에서 원리 내용과는 동떨어진 생활 형태를 모색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더우기나 우리는 지금 가정을 위주로 활동하는 것이 아니고, 사회를 위주로 활동하고 있어서 젊은 아이들이 거기에 대해서 비판하고 등한시하기 쉬운 활동 체제를 갖고 있습니다. 이런 실정에 있는 만큼 부모된 여러분들이 자녀들을 책임져야 됩니다.

그러므로 자녀가 10대에 원리 말씀을 들었으면 들어서 아는 것으로만 내버려 두지 말고, 가정에서 아버지 어머니가 아들딸을 친구처럼 여기고 토론도 하라는 것입니다. 한 주일이면 한 주일, 한 달이면 한 달에 한 번씩 신앙생활에 있어서의 어떤 문제를 중심삼고 아들딸은 부모한테, 부모는 아들딸에게 서로 묻고 대답하면서 토론을 하라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가정에서 10대의 청소년 시기에 들어 둔 그 말이 그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20대로 넘어가서는 그 원리 말씀을 생활 환경에 적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게끔 여러분이 뒷바라지를 하여 발판을 닦아줘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여러분이 이것을 못하고 있습니다. 교회 나오는 것으로만 끝날 것이 아니라 가정에 들어가서도 보편화를 시켜야 할 텐데 이것을 등한시함으로 말미암아 이런 결과가 초래되었다는 것입니다. 교회에 나와서는 이러고 저러고 하지만 가정에 들어가서는 이러고 저러고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 가정이 다른 가정의 모범이 되어야 할 텐데 그러한 자극을 줄 수 있는 동기는 누가 만들어야 하느냐? 아들딸이 만들 수 없습니다. 부모가 만들어야 됩니다.

사람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어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자극을 받아야 합니다. 백이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백만큼의 결심이 있어야 되고, 그만한 시간적 거리를 통해야 됩니다. 즉 어떤 기간을 거쳐야 된다는 말입니다. 그 시간을 거쳐 나가는 데는 추진력이 있어야 됩니다. 그 추진력은 시시때때로 자극을 주어야 생깁니다. 자극을 안 주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자극을 누가 주어야 되느냐? 교회에서의 공식적인 생활은 임시로 대치할 수 있는 자극은 될는지 모르지만, 직접 생활권내에 밀접한 관계를 맺고 들어가 자극을 줄 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부모들이 책임을 지고 그 목적을 이룰 수 있는 자극을 주지 않으면 안 됩니다. 이것은 기정사실입니다.

이런 내용을 중심삼고 여러분이 새로운 각도에서 자녀 교육을 시키고 생활전반에 신앙을 보편화시켜 나가야 합니다. 축복받지 않은 식구의 자녀들보다도 축복받은 가정의 아들딸들이 더 철저해야 된다는 관점에서 여러분은 앞으로 새롭게 자녀들을 지도해 주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축복을 받은 후에 자기 아들딸이 430쌍 축복을 받았든가, 아니면 이번 칠백쌍 축복 대상자로 결정된 사람 있으면 손들어 봐요. 하나, 둘, 셋, 넷, …… 스물 넷, 스물 다섯, 스물 다섯이구만. 이 숫자면 여러분의 10분의 1입니다. 그리고 축복받을 연령에 해당하는 아들딸이 있는 사람 손들어 봐요. 하나, 둘, 셋, 넷, …… 서른, 서른 하나, 서른 둘, 더 많구만. 그리고 아들딸은 있는데 교회와 관계를 맺지 않고 있는 아들딸이 있는 사람 손들어 봐요. 내려요.

여러분의 자녀들이 20세가 되기 전에 교회와 관계를 맺어 신앙의 자리를 잡아 주지 않으면 안 됩니다. 다시 말하면 고등학교 3학년이 되기 전까지, 중학생때부터 고등학교 1, 2학년 때까지 자리를 잡아 주지 못하면 그 아들딸은 버리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지금까지 우리 협회에서 낸 통계에 나온 것입니다. 17세까지 가정에 있어서나, 교회에 있어서 자리를 못 잡아 주면 그 아들딸들은 사회로 흘러가 버리고 만다는 것입니다. 이건 중대한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