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것 중의 좋은 것은 하나님의 사랑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34권 PDF전문보기

좋은 것 중의 좋은 것은 하나님의 사랑

그 사람이 아무리 좋은 자리에 들어가 있다 하더라도 선생님이 그 사람에게 무엇을 줄 수 있겠습니까? 그러한 여러가지 문제가 입체적으로 관계되어 있다는 것을 잘 생각해야 됩니다. 하나님은 공평한 하나님이기 때문에 배급을 덜 받은 사람이 있으면 어느 한때를 통해서라도 반드시 더 주신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상대가 나쁘다고 한탄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그러기 전에 먼저 상대를 사랑해 주라는 것입니다. 불평을 하더라도 상대가 받을 수 있는 백이면 백, 천이면 천 이상 사랑하고 나서 불평하라는 것입니다. 사랑을 해주지도 않고 불평을 하면 망하는 것입니다. 주고 나서 빼앗아 오는 것입니다.

후손들이 복을 받는 것은 공평한 하나님이기 때문에 부족하고 덜 받은 사람이 있으면 몇백 배 이자를 붙여서 주시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그런 마음을 갖고 사는 사람에게는 좋은 후손이 태어나는 것입니다. 구덩이가 생겼으면 메워야지요? 또한 저기압권이 형성되었으면 고기압권에서 나누어 주어야지요? 이것이 천리 원칙인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불평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불공평한 것이 없다는 것입니다. 지금 당장은 나쁘지만 그것이 옥토가 되어 뿌리를 내려 좋은 열매를 맺게 하듯이 하나님은 나라와 세계를 위해 필요한 사람을 후손으로 보내 주시는 것입니다.

우리는 태어나기를 대한민국을 위해 태어났습니까, 통일교회를 위해 태어났습니까? 세계를 위한 충신이 되기 위해서 태어난 것입니다. 공식이 그렇게 되어 있습니다. 세계는 영원히 남는 것입니다. 그러니 세계의 친구가 되자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러한 마음을 가지고 살아야 됩니다.

나 자신이 세계를 위해 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려면 자기의 자녀들을 공부시키는 것도 세계에 줄 수 있는 길을 넓히기 위해서 공부시켜야 합니다. 내가 뜻을 알았으나 그 길을 못 가게 되면 자기의 아들딸, 혹은 믿음의 아들딸을 통해서라도 그 길을 닦게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온갖 정성을 다하는 사람은 일생에 있어서 그 한계점까지는 못 갔다 하더라도 세계에 있어서 영광스런 중심존재로 등장할 것입니다. 여기에는 사랑의 법도를 통한 인연이 깃들어 있다는 것입니다.

부모의 사랑은 국경을 넘는 것입니다. 아들이 미국에 갔다고 해서 한국에 있는 어머니의 그 사랑이 제약을 받습니까? 어머니는 아들을 위해서 눈물을 흘립니다. 몸은 대한민국에 있지만 마음은 미국에 있는 아들을 위해 눈물을 흘리는 것입니다. 땀을 흘리는 것도, 일을 하는 것도 그 아들을 위해서입니다. 이것은 사람이 아니고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힘 가지고 될 수 있습니까, 소리쳐 가지고 될 수 있습니까? 사랑의 마음이 있어야만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왜 사랑이 필요하냐? 좋은 것 중의 중심이요 하나님의 사랑이기 때문에 사랑이 필요한 겁니다. 그 하나님의 사랑은 인간을 중심삼은 부자관계에서 나타납니다. 그래서 자녀를 위한 부모의 사랑의 인연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이 사랑을 중심삼은 심정의 세계가 통일사상의 바탕이 되는 것입니다.

나 개인만 선해 가지고는 안 됩니다. 선한 사람들이 필요한 것입니다. 개인만 선해 가지고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선한 사람들이 없다면 만들어야 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부모의 심정을 가지고 종의 몸을 쓰고 눈물과 피와 땀으로써 모든 것을 씻고 닦고 치우고 살아야 합니다. 선한 사람들로 이루어진 선한 국가가 있지 않고는 세계에서 필요한 선한 세계가 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 국가와 개인과의 거리가 얼마나 되느냐? 무엇을 가지고 이것을 하나로 만드느냐? 다른 것으로는 하나 만들 도리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심정으로 연결시켜서 세계를 위해서 개인끼리 좋아할 수 있고 가정끼리 좋아할 수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중심적인 사랑이기 때문에 전체의 내용이 되는 것이고, 이것을 펼쳐 놓으면 전부라는 것입니다.

이것을 축소하면 내 개체가 됩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상대가 없는 자리에 있을 때는 나 하나지만, 내가 세계를 위하고 국가를 위하고 종족을 위하고 가정을 위해 서 있다면 나는 세계의 중심이요, 국가의 중심이요, 종족의 중심이요, 가정의 중심이 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나 하나의 중심은 종적인 기준에서 횡적인 기준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 제1횡적 기준, 제2횡적 기준, 제3횡적 기준으로 폭이 커지는 것입니다. 복귀역사는 그것을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