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41권 PDF전문보기

기 도

사랑하는 아버님, 우리 인류의 시조가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우리 인류는 본연의 자리에서 한없이 떨어져 버린 것을 자인해야 되겠사옵니다. 그러니 저희들은 참다운 인간의 모습을 다시 지녀 가지고 세상의 어떤 주의 주장을 다 거부하고 최후에는 아버님과 인간이 합한 사랑을 중심삼은 통일의 심정을 가지고 나가지 않으면 안 될 것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이러한 목적을 중심삼고 개인은 가정을 위하여, 가정은 종족을 위하여, 종족은 민족을 위하여, 민족은 국가를 위하여, 국가는 세계를 위하여, 보다 큰 것을 위해서 아버지 앞에 바쳐 드리는 그러할 길을 거쳐 올라가지 않고는, 아버지의 놀라우신 사랑의 자리까지 올라갈 수 없다는 것을 알았사옵니다. 그러니 저희들은 가정을 아버지 앞에 바쳐 드릴 수 있는 중심적인 자신이 되어야 하고, 종족을 아버지 앞에 바쳐 드릴 수 있는 중심적인 자신이 되어야 하고, 국가와 세계를 아버지 앞에 바쳐 드릴 수 있는 중심적인 자신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아버님, 그러한 수난의 길, 수고의 길, 희생의 길을 앞을 다투어서 싸워 나가는 사람들이 있다 할진대는 아버님께서 지금까지 준비해 오던 수많은 복을 그들 앞에 상속해 주신다고 하는 것을 확실히 알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 여기에 모인 당신의 자녀들을 긍휼히 보시옵소서. 이제 그 마음과 몸이 자기 스스로를 중심삼은 자리에 있어서는 안 되겠습니다. 자기의 욕망이 근거가 되서는 안 되겠습니다. 예수가 기도하였듯이 '아바 아버지여 내 뜻대로 마옵시고 아버지 뜻대로 하시옵소서' 하면서 가는 자신들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이것이 오늘날 신앙자로서 가야 할 길이요, 타락한 인간으로서 기필코 되돌아가야 할 운명길, 필연적인 행로인 것을 알게 하여 주시옵소서.

내 주장보다도 부모의 주장을, 부모의 주장보다도 족장의 주장을, 족장의 주장보다도 국가의 주권자의 주장을, 국가의 주권자의 주장보다도 세계의 주권자의 주장을, 세계의 주권자의 주장보다도 천주의 주권자이신 아버님의 주장을 따라가야 된다는 이 엄청난 사실을 저희들이 알아야 되겠습니다.

아버님과 더불어 내 개인에 대해서 의논하고, 아버님과 더불어 내 가정에 대해서 의논하고, 아버님과 더불어 내 종족에 대해서 의논하고, 아버님과 더불어 내 민족에 대해서 의논하고, 아버님과 더불어 내 나라와 내세계에 대해서 의논할 수 있는 동시에 전체를 아버님과 결부시켜 받들어 섬기는 자리에 가지 않으면 안 된다는 사실을 저희들이 확실히 알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러한 길을 가지 않고는 아버지 앞에 되돌아갈 수 없는 자신인 것을 확실히 알았사오니, 저희들은 희생해야 되겠습니다. 저희들은 스스로를 부정해야 되겠사옵고, 모든 것을 아버님 앞에 바치고 가야 하겠사옵니다. 하오니, 그러한 것을 확실히 알게 하여 주옵소서.

저희들은 나그네 신세인 것을 확실히 알아야 되겠습니다. 자기가 가지고 있는 짐을 가지고는 못 가는 길이오니 보다 큰 아버지 앞에 모든 것을 바쳐 놓고 가는 저희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인생으로서 가야 할 먼 복귀노정을 힘차게 달려갈 수 있는 단 하나의 길은 나를 위해 가는 길이 아니요. 나라와 세계를 위해 가는 길이오니, 이 엄청난 보람 있는 생활의 길을 힘차게 달려갈 수 있는 당신의 아들 딸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러한 목적을 위해 태어났고, 이러한 목적을 위해 살고, 이러한 목적을 위해 죽어간 예수 그리스도와 같은 절개를 지킬 줄 아는 당신의 아들 딸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간절히 부탁드리옵고 원하옵니다.

이 시간, 아버지께서 같이 말씀하여 주신 것을 감사드리오며, 다시 만날 때까지 온전히 아버지의 경륜 가운데서 저희의 가고 오는 모든 것을 주관하여 주옵기를 간절히 부탁드리오면서, 모든 말씀 참부모의 이름으로 아뢰었사옵나이다.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