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아가 오셔야 하는 또 하나의 이유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53권 PDF전문보기

메시아가 오셔야 하는 또 하나의 이유

그런 관점에서 우리는 자신을 다시 한 번 반성해 보아야 되겠습니다. 인간이 사탄의 혈통을 통해서 번식되었기 때문에 사탄은 자동적으로 이 세계의 왕이 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왕이 되려면 모든 면에 있어서 그 나라와 하나될 수 있는 내연(內緣)을 가져야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불륜한 사랑으로 말미암아 원죄가 심어졌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메시아가 안 오면 안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러한 인간을 그냥 버려 둘 수 없기 때문에 구하는 역사를 하시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말하면 이 세계는 사탄이 주관하고 있는 돌감람나무 밭이 되어 버렸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세상 사람을 하나님이 마음대로 끌어 올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어제 말한 것과 마찬가지로 사탄한테 이긴 사람, 야곱을 통해서 이스라엘 선민권을 만들어 나온 것입니다. 그래서 택한 나라가 이스라엘 나라입니다. 이 나라를 하나님이 주관할 수 있는 돌감람나무 밭으로 만든다는 것입니다. 사탄보다 나은 돌감람나무 밭을 만들어야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그 밭을 마음대로 할 수 있게끔 만들어 가지고 그 백성들 앞에 메시아를 보낼 것을 약속하신 것입니다. 하나의 참감람나무가 있어야만 된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2천년간 이스라엘 민족에게 약속했던 메시아인 깃입니다.

그러면 메시아는 어디로 올 것이냐? 이것이 문제입니다. 인간이 타락하지 않았을 때는 사탄과 혈연관계가 절대 없었던 것입니다. 이 땅 위에 메시아로 올 수 있는 하나님의 아들이 될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사탄세계의 혈통의 인연을 밟고 넘어선 자리에서 오지 않고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여자의 배에 배는 사람은 다 사탄의 종자인 것입니다. 이것을 맑힌 터전을 만들지 않고는 메시아가 올 수 없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