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이 가는 길과 악이 가는 길의 차이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54권 PDF전문보기

선이 가는 길과 악이 가는 길의 차이점

여러분은 사탄이 아담 해와를 꼬여 가지고 타락했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사탄은 우주의 중심이 하나님인데도 불구하고 그 중심을 부정 시키는 놀음을 한 것입니다. 다음에는 자기의 목적을 채우기 위해서, 자기가 우주의 중심이 되는 자리에 서기 위해서 속임수로 아담과 해와를 타락시킨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이 가는 길은 악이 가는 길과 반대인 것입니다. 하나님을 절대 중심자로 공인시키는 놀음을 하는 것입니다. 사탄은 자기를 중심삼고 모든 것을 희생시키더라도 자기가 출세하려고 하지만 하나님은 그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은 중심은 하늘에 두고 자기가 희생해 가지고라도 남을 살리겠다는 입장을 취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이 가는 길은 희생하며 가는 길이요, 악이 가는 길은 남을 희생시키며 가는 길입니다.

이러한 악신이 출발함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창조이상세계는 사탄이 취했던 것입니다. 여러분, 가정을 두고 볼 때에도, 그 가정에 부모가 중심이 되고 그 부모 앞에 자식이 하나되어 가지고 나갈 때에는 그 가정은 올바른 가정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옆으로 악한 친구가 들어와 가지고 아버지 어머니를 불신하게 하고, 혹은 자녀들의 장래를 생각지 않고 자기 수하에 놓고 이용하는 일이 벌어지면 그 가정은 깨어지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기에 오신 여러분들이 확실히 알아야 될 것은, 선이 가는 길은 자기를 내세우고 가는 것이 아니라 희생하고 가는 것이요, 악이 가는 길은 자기를 희생하고 가는 것이 아니라 남을 희생시키고 간다는 것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오늘날 미국을 중심삼고 볼 때 미국에서 제일가는 애국자가 누구냐 하는 문제를 여기서 우리는 알 수 있는 것입니다. 나라를 위해서, 나라를 살리기 위해서, 자기를 생각지 않고 전체를 위해서 자기의 생명을 희생하는 사람일수록 애국자가 되는 것입니다.

미국의 대통령 가운데 링컨 대통령이라든가 케네디 대통령을 미국의 국민은 숭배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왜? 그들은 미국을 위해서 자기의 가장 귀한 생명을 희생시켰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이 아무리 훌륭한 대통령이 있다 하더라도 생명을 바친 대통령과 생명을 바치지 않은 대통령과는 차이가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