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고자 하는 자는 낮아지고 낮고자 하는 자는 높아진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61권 PDF전문보기

높고자 하는 자는 낮아지고 낮고자 하는 자는 높아진다

자, 이제 오늘 이야기를 살랑살랑 결론짓자구요. 더 길게 이야기하려면 얼마든지 하는데 시간이 없으니 가야 된다구요, 보다 나은 것을 알았지요?「예」 선과 악이 무엇이냐? 오늘날 젊은이들은 '남을 위해서 희생봉사하는 녀석, 그건 못난 녀석이지'라고 합니다. 보라구요. 높고자 하는 자는?「낮아지고」 낮고자 하는 자는?「높아진다」 세상적으로 볼 때 이게 될 말이예요, 안 될 말이예요?「안 될 말입니다」 여러분이 지금까지 선생님이 기분좋은 말을 듣고 보니 '야! 멋지고 기가 막힌 말이구나' 하지. 이런 걸 모르면 그저 '기분 나빠. 아침에 들어도 기분 나쁘고, 새벽에 들어도 기분 나쁘고, 잠자리에서 들어도 기분 나쁘고, 꿈 가운데서 들어도 기분 나빠!'라고 할 것입니다. 기분 나쁜 말이지요? 높고자 하는 자는 낮아지고 낮고자 하는 자는 높아진다? 저기압이 되면 될수록 빨리 높아질 수 있는 길이 그 길밖에는 없는 것입니다. 알겠어요?「예」 완전히 저기압이 됐다 하는 날에는 왈칵 올라가는 것입니다. 그렇지요?「예」

그러니 그 경계선을 넘는 날에는 '야, 가자' 하고, 고기압권에서도 '야 이놈들 내가 나간다' 이렇게 되면 바람이 집을 날려 버리는 것입니다. 집을 넘어뜨립니다. 바람이 그러지요? 공기가 집도 쓰러뜨려 버리지요? 누가 점잖게 '아, 어제 저녁에 보니까 공기라는 녀석이 가는 곳곳마다 무엇이든지 슬쩍슬쩍 삼켜 버리더라. 사람도 꿀떡 삼키더라' 한다면 이해돼요? 태풍이라는 것이 어떤 거예요? 그게 뭐예요? 공기가 그렇게 된 거 아니예요. 그렇지요?「예」

그렇기 때문에 저기압이 되면 될수록 빨리 채워지는 것이요, 중간 기압이 되면 채워지더라도 새것으로 채워지지 않고 아래는 새까맣고 위에는 알록달록한 것으로 채워지는 것입니다. 완전히 자기가 없어지면 모두 주체의 것으로 채워지는 것입니다. 그러면 주체가 이상적이예요, 대상이 이상적이예요? 주체가 이상적입니다. 창조주 하나님이 주체이기 때문에 주체의 것을 완전히 채우려면 완전히 저기압이 되어야 합니다.

하나도 없으면 완전히 채워 주지요? 하나님은 우리 인간을 사랑하기 때문에 완전히 채워 준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높고자 하는 자는 낮아지고 낮고자 하는 자는 높아지고, 살고자 하는 자는 죽고 죽고자 하는 자는 산다는 역설적인 말을 하지 않을 수 없는 것입니다. 세상 사람의 욕망과 하나님이 바라는 욕망이 엇갈려 있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예」

우리 통일교회 무리들은 선한 무리들이 되어야 합니다. 알겠어요?「예」 선하다는 것은 원리원칙에 입각한 선이 되어야 되는 것입니다. 창조하신 하나님을 대신할 수 있는 자리에 인간이 서야 하기 때문에 창조할 때 '만물을 주관하라'고 하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만물을 대하여 내가 줄 수 있는 자리에 들어가야 합니다. 만물을 사랑하고 사람을 사랑할 줄 아는 사람은 하나님을 알 수 있는 사람이다, 이렇게 되는 거예요. 알겠어요?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