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생은 중심자를 결정해 준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61권 PDF전문보기

희생은 중심자를 결정해 준다

그러면 하나님이 계신다면 하나님은 천주를 지배하는 주인입니다. 그 주인의 아들딸이 되기 위해서는 주인이 사랑하는 물건을 자기보다 더 사랑해야 됩니다. 그렇게 되면 복받게 마련입니다. 농토를 가진 주인의 아들이 있다면, 그 아들이 아버지보다도 잠자리에서 먼저 일어나 새벽같이 농토에 나가서 벼가 자라는 것을 보고 참 잘 자란다고 하고, 그저 자기 아내같이 농토를 사랑하는 아들을 가진 부모가 있다면, 그 부모가 볼 때 아 저 녀석은 장래가 매우 희망적인 사내라고 생각하겠어요, 절망적인 사내다라고 생각하겠어요?「희망적…」

가만히 보면 그것은 미친 놀음이 아닐 수 없습니다. 남 잠자는데 왜? 밥이 없나 무엇이 없나…. 그런데도 농토가 보고 싶어서, 벼이삭 자라는 것이 보고 싶어서 그렇게 사랑하게 된다면, 그 부모는 '야, 내가 죽기 전에 저 아들한테 모든 것을 남기고 가야 되겠다' 그래요, 안 그래요? 「그렇습니다」

희생이 나쁜 것인 줄 알았는데 하나님을 감화시키고 하나님을 내 편 가까이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아요? 저기압권이 되면 고기압권이 빨리 올 수 있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하나님을 모실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가까이 오기 때문에, 하나님을 중심삼고 천지만물은 상대권에 있기 때문에 하나님은 가까이 온 사람을 중심자로 세우려고 하는 것이 원리원칙입니다. 알겠어요?「예」 무슨 자라구?「중심자요」 희생은 무엇을 가져다 주느냐 하면, 중심자를 결정해 줍니다. 이것이 틀리면 통일교회 문선생이고, 통일교회 원리고, 통일교회 가는 길이고…. 그게 틀리면 통일교회는 망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예」 알겠어요, 모르겠어요?「알겠습니다」

여러분 기동대 활동을 하고 있는데, 이 녀석들 어디 보자! 눈빛을 보고, 콧대를 보고, 상통을 보고, 가슴통을 들여다보고 이 녀석이 무엇 때문에 눈이 저렇게 휘둥그래지나? 여러분은 무엇 때문에 그래요?「하나님 때문에요」 그래서 하나님을 사랑하고, 사람을 사랑하고, 이 나라를 사랑하라는 것입니다. 땅을 사랑하고, 사람을 사랑하고, 하늘을 사랑하라고 했지요? 천(天) 지(地) 인(人). 그래서 동양사상이 위대한 것입니다. 천지 인을 사랑하는 그 사람은 우주의 주인이요, 우주의 상속자입니다.

그러므로 뜻을 위해서 눈이 휘둥그래지는 것은 자기를 위해서가 아니라구요. 하나님을 위해서입니다. 듣는 것도 자기 잘되기 위해서 듣는 것이 아니라 나라 잘되기 위해서, 냄새를 맡는 것도 내가 느끼는 것도 나라를 위해서 한다면, 그 사람은 주인이 아니면서 점점 주인이 되어 가는 것입니다. 개인에서부터 나라의 주인으로 올려 주는 것입니다.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