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를 아는 기반 위에 승공사상과 통일사상을 알아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65권 PDF전문보기

원리를 아는 기반 위에 승공사상과 통일사상을 알아야

선생님이 왜 100일 교육을 시키느냐 하면, 거기에 대한 것을 지금 애기하겠어요. 우리 통일교회 지도자는 원리를 모르면’안 됩니다. 원리를 알아야 할 뿐만 아니라, 생활에 적용해야 합니다. 원리를 생활에 어떻게 적용하느냐 하는 문제가 지금까지 소홀히 취급되었기 때문에 상당한 고충이 있었던 것이 오늘의 현실입니다.

그러니 우선 원리에 대한 주류골자를 많이 알아야 되겠습니다. 책에 있는 것을 많이 아는 것이, 어떻게 실력을 갖추느냐 하는 것이 제일 큰문제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생활화시키기 위해서는 이 수련과정에서, 생활현장에서 이것을 직접 체득하는 일을 시켜야 되겠다는 것이 선생님의 생각입니다.

이번 수련회에서는 첫째로 원리강의를 못해도 여섯 번 내지 일곱 번은 듣게 해야 되겠다고 하는 것이 선생님의 생각입니다. 네 번 혹은 다섯 번까지는 세밀히 하지 않고 대강 일반적으로 알아야 할 것과 여러분이 책임자가 되었을 때에 대외적으로 강의할 수 있는 내용을 주로 해 주게 하고, 그 다음에 한두 번은 더 상세한 것을 해 주도록 해야 되겠다는 것이 선생님의 생각이라구요. 그래서 그 기간을 얼마로 잡느냐? 35일내지 40일간을 잡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기간내에 시험을 두 번 내지세 번 치르려고 해요.

여러분이 원리를 알아야 그 다음부터 승공사상이니 통일사상을 알아서 공산주의 문제를 다를 수 있을 것입니다. 승공사상은 원리를 근본으로 했기 때문에 원리를 몰라 가지고는 안 됩니다. 제일 문제가 원리입니다. 원리를 몰라 가지고는 여러분이 이후에 더 발전할 수 있는 길을, 실력을 굳혀 나갈 수 있는 길을 개척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선 원리를 잘 배워야 되는 겁니다. 그래서 가능한 한 원리의 기반 위에 새 공산주의 비판과 통일사상을 강의해 주려고 지금 계획 중이라구요. 그것을 한달한달씩 잘라도 석 달, 백일이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계획을 잡는 거라구요.

승공사상이나 통일사상은 한국의 국제승공연합 부이사장으로 있는 닥터 리를 데려다가 여러분에게 근본적인 교육을 하려고 생각하고 있어요. 그래서 지금 여권 수속 중인데 미국 대사관에서 트집을 잡아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삼월 초 이전에 올 수 있도록 금년 들어서면서 계획했던 것인데, 아직까지 오지 못하고 있어서 지금 비상대책을 취해야 하는 입장에 놓여 있다구요. 만약 그것이 불가능하게 될 때는 여기 국제승공연합에서 새 공산주의 비판 강의는 근본적으로 책임을 맡아야 되겠습니다. 거기에 대한 편성을 이제부터 서두르지 않으면 안 되겠어요. 그렇게 하면서 미국 정부를 통해 가지고 닥터 리 문제를 배후에서 조종해야 할 일이 지금 남아 있습니다.

지금 우리가 한국에서나 일본에서 강의하고 있는 내용들이 있기 때문에, 여기서 대개 그런 자료가 수집됐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여러분이 활동하고 있으니만큼 여러분들을 교육시키는 데 부족함이 없다고 보는 거예요. 그리고 여러분이 알다시피, 작년에 선생님이 미국 사람 두사람과 영국 사람 한 사람을 한국에 데리고 갔었는데 이 사람들이 지금까지 쭉 뭘했느냐? 새로운 공산주의 비판과 통일사상에 대한 것을 지금까지 교육받아 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일 닥터 리가 못 오면, 그 사람들을 데려다가 강의시킬 수 있는 체제라도 강구해야 되겠다는 것이 지금의 입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