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아의 재림을 위한 제2이스라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0권 PDF전문보기

메시아의 재림을 위한 제 2이스라엘

그렇다면, 하나님은 지난 2천 년 동안 어떤 역사를 이루었으며, 또 새 역사의 실마리는 어떻게 풀릴 것인가? 하나님께서 제 2 메시아를 보내시기에 앞서 먼저 하실 일은 또 하나의 선민을 이룩하시는 것입니다. 기초가 없이 집을 지을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로 선민이라는 기반이 없이 메시아를 보내실 수는 없습니다. 그러기에 예수 그리스도의 강림에 앞서 하나님은 이스라엘이라는 선민을 마련하신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려 새로 오시는 메시아를 맞기 위하여 세계적 선민으로 닦으신 터가 곧 오늘날 세계적 판도를 갖는 기독교인 것입니다. 베들레헴 마굿간에서 태어나신 예수님의 가르침은 지난 2천 년을 내려오면서 세계적인 종교가 되었습니다. 이는 어디까지나 재림이라는 한때를 바라보며 세계적인 선민을 조성하시려는 하나님의 섭리에서 오는 결과인 것입니다.

오늘날 기독교인의 사명은 하나님이 메시아를 다시 보내실 때 그 메시아를 환영하여 모시는 일입니다. 2천 년 전 이스라엘 선민들과 같이 절대로 그를 다시 십자가에 못박아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오늘날 기독교는 명실공히 제 2 이스라엘의 자리에 섰습니다.

그뿐 아니라 하나님께서는 메시아를 다시 보내시기 전에 반드시 성취 하여야 할 두 가지 중요한 숙제가 있었습니다. 그 하나는 고도의 물질문명의 발달입니다.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진다는 말은 곧 지상천국이 이루어진다는 말인데, 그것은 영적 천국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육적 천국, 또는 물질적 낙원도 의미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메시아의 강림과 더불어 성취할 고도의 정신문명을 담을 수 있는 그릇, 말하자면 고도의 물질물명의 세계를 준비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나아가 하나님의 이상에서는 세계가 한 나라이니, 그 세계가 과학의 발달로 말미암아 교통과 통신 수단이 고도로 발달하여 온 인류가 일일생활권 안에서 산다고 하는 것은 지상천국 건설에 있어서 지극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는 통일세계 문화 창조에 필요 불가결한 조건입니다.

그러므로 영국에서 일어난 산업혁명을 시발점으로 하여 불과 지난 수세기 동안에 고도의 물질문명을 이룩하신 것은 하나님의 마스터 플랜(master plan;설계도) 속에 계획된 것입니다. 최근 아폴로 11호의 달착륙을 온 세계 인류가 동시에 텔레비전을 통하여 바라볼 수 있었던 자체가 오늘날 인류는 공동생활권 안에 살고 있으며, 하나님의 때가 가까이 와 있음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준비하실 또 하나의 일은 메시아가 강림하실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무슨 말입니까? 그것은 함부로 사람을 잡아 죽일 수 없는 법치제도의 창건을 말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시대만 하더라도 사람의 목숨은 권력자 앞에 파리 목숨과 같았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위정자나 권력자들이 원한다면 언제나 파리잡듯 잡혀 죽임을 당하는 무법천지의 제도하에서 태어났습니다. 근본적인 인간혁명을 부르짖으신 혁신적인 예수의 말씀이 그 사회제도 밑에서 용납될 수가 없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박히게 된 것은 당시의 제도하에서는 피치 못할 사정이었다 하겠습니다. 이를 잘 아시는 하나님께서는 메시아가 다시 오시는 재림시에 무엇보다도 필요한 것은 사람을 함부로 잡아죽일 수 없는 정치제도인 것을 아십니다.

이를 위하여 2천 년 동안 땀 흘려 준비하신 제도가 곧 오늘날의 민주주의입니다. 민주주의는 인권을 존중하는 제도입니다. 민주주의는 소수파도 다수파 속에 끼어 살아 남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민주주의는 곧 자유를 보장하는 제도입니다. 그 자유가 곧 언론의 자유요, 종교의 자유요, 결사의 자유요, 출판의 자유요, 집회의 자유입니다. 그 민주주의의 대표라 볼 수 있는 미국의 헌법을 보면, 자유 가운데 가장 절대적인 자유가 종교의 자유이며, 미국 의회와 정부는 종교를 규제할 수 있는 어떠한 법도 만들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이 제도는 곧 하나님의 아들이 다시 나타나시어 혁명적인 포교를 하신다 할지라도 그가 다시 십자가에 달리지 아니하고 살아 남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재림의 한 날을 위하여 애써 준비하신 제도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비근한 예를 들어 치명적인 새진리를 전파하는 통일교회가 미국에서 설사 그들의 비위에 다소 거슬린다 할지라도 오늘날 미국이 갖는 법과 제도로써는 이를 십자가에 못박을 수 있는 길이 없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