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받기 전에 망하지 않을 연구를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1권 PDF전문보기

칭찬받기 전에 망하지 않을 연구를 해야

그러면 그분이 보호하신 목적이 무엇이냐? 이렇게 모든 지류를 거쳐 가지고 큰 강을 만들어 가지고 대해로 몰아 넣을 수 있는, 오대양 육대주에 주류적인 이런 흐름을 만들어 보자 이겁니다. 알겠어요?「예」'오 대양 육대주까지 또 가? 아, 이건 또 뭐 육지만 아니고 바다까지 말아 먹겠어? 내가 그래서 수산사업 합니다. (웃음) 배도 만들고 말이예요, 내가 앞으로 전부 다…. 뭐 이순신 장군은 무슨 선 만들었어요?「거북선」거북선 만들었는데, 나는 무슨 선 만들까요? 거북선말고 말이예요, 하나님선 한번 만들면 좋겠다구요.

보라구요. 내가 요전에 거 어딘가, 현대 조선소에 가 봤다구요. 가보니까 그리 크지 않던데, 들이 자랑하고 그러더라구요. 선전하는 사람은 말이예요, 레버런 문이 앉아 가지고 '아이고 좋다, 아이고 크다' 이럴 줄 알았겠지만, 그것 가지고 자랑해? 여기에 현대 조선의 무슨 부장 있으면 말이예요, 그 누군가, 준영인지 주영인지 말이야, 그 양반한테 가서 얘기하라구요. '아 문 아무개가 현대 조선보다 더 크게…' 크게 만들지 그럼. 그럴 수 있는 능력이 있어요, 없어요?「있습니다」있다구요. 자랑하지 말라구요, 자랑. 자랑하기 전에 지지 않을 염려를 하라는 거예요. 알겠어요?

나 문 아무개 칭찬해 주는 건 좋아요. 하지만 그 칭찬 나 싫다 이거 예요. 칭찬받기 전에 통일교회가 망하지 않을 연구를 하라는 거예요. 그건 하나님도 마찬가지예요. 아무리 반대하고 핍박하고 아무리 하나님은 없다고 하더라도, 하나님은 망하기 전에 망하지 않을 수 있는 연구를 딱 해 가지고 계시기 때문에 몇 천년 반대해 봤자 허사라구요. 이미 점치고 있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그런 생각을 하는 거예요.

여러분 통일교회 교인들은 못살고 뭐 그런 걸 내가 잘 알지요. 전도 나가 가지고 저 추운 얼음 방에서 와들와들…. (흉내내심) 그래도 부잣집 아들이고 양반인데 이거 아무리 춥더라도 거적대기 쓰고 살 수 있어요? 그렇지만 양반의 자식이라도 별수 있어요? 죽지 않으려면 거적대 기라도 쓰라 이거예요. 신문지라도 갖다 덮어라 이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통일교인들은 죽기 전에는 빌어 먹어라 ! 선생님도 그런 거 잘한다구요. 배고플 때는 말이예요, 쓱 김삿갓 모양으로 석양, 그 뭔가 노래 있지요? '석양지는 산마루에 잠을 자는 문선명…' (노래를 부르심) 이거예요. (박수) 사람이 좀 풍류끼가 있어야 된다구요. 내가 술은 못 먹지만 술 잘 먹는 사람하고 얼마든지 친구 할 수 있다구요. 술을 들이키는 것보다 더 맛있게 '쩝'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웃음)

세상만사 다 거친 사람이라구요. 그런데 그런 줄을 모르거든. 이게 한 구멍밖에 요거 전부 다…. 저 바늘 구멍 들여다보고 있는 목사들이라구요. 오늘 다 가서 통고하라구요, 전부 다. 문 아무개 잡아 치우려면 팔도강산에 전부 다 그 뭣인가, 바다를 파든가 뭐를 해야지 안 되겠다고 말이예요. 그렇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