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와 세계를 구할 수 있게끔 체제를 강화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45권 PDF전문보기

나라와 세계를 구할 수 있게끔 체제를 강화해야

아카데미 회장들도 이번에 동원해야 되겠다구요. 알겠어요? 「예」 어떻게든 동원해야 됩니다. 그리고 학생들은 말이예요, 전부 다 생명을 걸고 자원해서…. 아카데미에서 현재 향토학교를 운영하고 있는데 학생들이 서로 선생하겠다고 아주 붐이 벌어져 나온다구요. 마찬가지로 이 뜻이…. 북한 젊은 청년들이 무장하고 있는데 남한 청년들이 북한 청년들을 흡수하기 위한 준비를 하자고 해 가지고 그것을 이론적으로 쭈욱 얘기해 보라구요. 어느 학생들이 반대하느냐 말입니다. 또, 그 학생들을 데려와 가지고는 말이예요, 전부 다 가르쳐 주고 지도하는 거예요.

지도하는 데는 다른 얘기 하라는 게 아니예요. 책자를 다 나눠 줬으니까, 여기에서 문총재 사상을 중심삼아 가지고…. 한 번은 원리를 얘기해 주고, 다음에는 승공강의를 얘기해 주고 그다음에는 통일사상을 얘기해 주는 겁니다. 세 권 가운데 자기가 제일 편리한 것을 중심삼아 가지고 하나 둘 가르쳐 나가는 거예요. 그렇게 나가면서 그 반 반끼리 열 반이면 열 반, 스무 반이면 스무 반을 만들어 가지고 예식장을 얻어 지방 그 자체에서 수련회를 하는 거예요. 3일수련회 합시다. 이래 가지고 3일 부흥회를 하게 되면 초만원이 됩니다. 알겠어요? 반장을 중심삼고 2세들을 현지에서 동원해 가지고 교육을 하는 거예요.

이제 이 교육은 승공강의가 아니예요. 알겠어요? 승공강의가 아니라구요, 이게. 승공강의도 하고 적당히 우리 마음대로 하는 거예요. 승공강의 해서 유리하겠으면 승공강의 하고, 될 수 있으면 원리강의를 해야 된다구요. 이제는 그럴 때가 지나가는 거라구요. 승공강의 때가 지나간다 이거예요. 지금 장자권이 아벨의 자리에 옮겨지는데…. 사탄세계를 포섭할 수 있는 시대가 지나가야 된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도리어 하늘편 장자권을 대표할 수 있는 교회 말씀을 하는 것이 큰 효과가 난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이제는 터놓고 얘기하는 거예요. 문총재 사상을 알려야 되겠다구요. 종교인들을 연합하려면 기독교를 연합해야 됩니다. 기독교를 연합해 가지고 문총재 사상을 중심삼고 나가게 되면 종교연합은 문제없다구요. 이렇게 보는 거예요. 종교를 반대할 필요 없다구요. 기독교는 불교를 위해 있는 기독교가 될 것이고, 불교는 회회교를 위해 있을 것이다 하는 이 논법이 이론적으로 성립되는 거예요. 알겠어, 협회장? 「예」 최창림이 알겠어? 「예, 알겠습니다」

그래서 이 조직 편성이 끝나고, 이쪽 편성이 끝나면 그다음에는 아카데미를 중심삼아 가지고…. 손대오? 「예」 향토학교를 시작하고 있지? 내가 몇 곳을 방문하려고 그러는데, 모르겠다구요. 이제 이것만 하면 선생님이 미국을 떠나면서 하늘 앞에 기도한 모든 것이 다 끝나는 거라구요. 그래서 내일 모레 글피에는 우리 협회가 만 32주년이…. 「내일입니다」 내일인가요? 「예」「오늘이 4월 마지막 날입니다」 오늘이 말일이면 내일이구만. 내일이 무엇이냐 하면 만 32주년 협회 뭐예요? 「창립기념일요」 창립기념일. 예수님의 33세로 들어가는 해라구요. 금년에 결판이 다 나 버린다구요.

우리 협회가 지금까지 33년 동안 세계적인 예수 부활권의 역사를 한 거예요. 개인으로부터 가정, 종족, 민족, 국가, 세계권을 중심삼아 가지고 예수가 죽어서 영적으로 부활했던 것이 오늘 통일교회를 중심삼고 33년 세월을 중심삼아 실체부활권을 만들어 가지고 당당히 군림할 수 있는 국가적인 체계와 세계 방향성을 가눌 수 있는 시대에 들어왔다는 거예요. 이 놀라운 사실을 알아야 되겠다구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 이것을 다 끝내야 된다구요.

그러면 아카데미가 이제 일해야 될 곳이 어디라구요? 여기 저 이회장! 어디라구요? 교수들을 끌고 들어가 반지부장 이거 전부 다 확청운동해야 됩니다. 카프(CARP)도 마찬가지입니다. 알겠어요? 「예」 교수들이 1세라면 카프가 2세예요. 교수들은 카프 2세를 몰고 가라는 거예요. 알겠어요? 그 놀음 해야 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이제는 교단에 서 있는 선생님들이 자기 아들딸, 자기 제자들을 전부 다 동원하라는 거예요. 이러면 가정이 복받는 거예요. 될 수 있으면 자기 아들딸, 자기 제자를 중심삼아 가지고 몰고 가라는 것입니다. 모세가 이스라엘을 몰아 가지고 가나안 복지를 향해 전통적인 2세 천국건설을 하려다가 못 했으니 오늘날 이것을 탕감복귀하기 위해서 우리는 세계적인 운세에 있어서 모세와 같이 이런 아버지와 같은 자리에서 아들딸과 같은 사람을 몰고 들어가 가지고 자리잡을 수 있게끔 체제를 강화해야 돼요. 이래 가지고 사탄편적 1세를 교화해 놓으면 그것은 다 끝나는 것입니다. 원리적 해설 방법이 다 끝나는 거예요.

여기서부터 새로운 천국이 시작되는 겁니다. 새 페이지가 시작되는 겁니다. 역사에 없는 새로운 페이지에…. 뿌리가 사탄세계가 아니고 하늘로부터 쓰여졌다는 새로운 페이지의 역사가 기록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오늘 통일가에 있어서 새로운 2세를 중심삼은 축복계열과 선생님 가정은 종횡의 가인 아벨권 가정적 권한을 가졌기 때문에 고생하지만 반대함이 없이 자연적으로 우리에게 연결된다는 것입니다. 이런 시대에 왔다는 거예요. 이것을 연결시키면 우리는 모든 책임을 다하게 되는 겁니다. 민족복귀, 국가복귀 다 이룰 수 있다구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예」

선생님이 이러한 것을 생각했기 때문에, 하나님의 뜻길을 찾아오기 때문에 홈 처치 조직을 강화하라고 한 것입니다. 몇 년부터 해왔느냐? 1981년도부터 강화하라고 한 겁니다. 홈 처치! 알겠어요? 「예」 홈 처치 강화 조직이, 일시에 이 일이 가능한 결과 시대로 넘어갈 수 있는 때가 왔다는 거예요. 그래 그동안 홈 처치 강화 운동 했어요? 홈 처치 운동해 가지고 나라와 국민과 기성교회 모든 것을 포괄해 가지고 소화시킬 수 있는 기반을 닦았어요? 못 닦았지요? 「예」 탕감복귀해야 되겠다구요.

이제 홈 처치만 다 됐다면 선생님이 와서 말 한마디에, 하루 저녁에 다 될 것이 아니냐. 못 했으니까 이것을 탕감복귀해야 되겠다구요. 그래서 여러분이 소속한 모든 권내에 사탄이 침투할 수 없게끔 깨끗이 정비해 놔 가지고 이북 해방운동을 해야 되겠다구요. 알았어요, 몰랐어요? 「알았습니다」 똑똑히 알았지요?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