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평화통일을 위해 해결해야 될 문제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49권 PDF전문보기

세계 평화통일을 위해 해결해야 될 문제들

이 시간 본인이 하고자 하는 말씀의 제목은 '참사랑과 통일세계'입니다. 오늘날 세계의 혼란은 그 근본을 따지면 유심론과 유물론의 대립, 선편과 악편의 대립에 기인한다고 보아 곧 선신과 악신의 대립이라고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인류의 소원은 평화이며, 평화는 통일에 의해서만 이루어집니다. 통일에는 세계통일뿐만 아니라 국가통일, 가정통일, 개인통일도 있는 바, 이중 제일 기본이 되는 것은 개인통일입니다. 이러한 통일의 운동에 있어서 오늘날 레버런 문은 명실공히 현실사회에서 빼놓을 수 없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하나님이 바라시는 평화의 세계를 이루기 위해서는 첫째로, 사상계에서 정상의 자리를 차지해야 합니다. 기존의 철학사상, 종교사상과 싸워 승리해야 합니다.

둘째로, 과학기술 분야에 있어서 첨단의 위치를 점령하는 동시에 과학기술을 평준화시켜야 합니다. 지금까지 첨단을 달리던 미국이 남미를 예속시키고, 유럽이 아프리카를 예속시켰는데 이 폐단을 없애기 위해서 과학기술의 평준화가 필요합니다.

세째로, 경제문제입니다. 지금 세계는 국제 금융이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이것을 조정하는 길은 세계의 수많은 재벌들로 하여금 주식을 사게 해서 초국가적 은행을 설립하는 것입니다.

네째로, 언론계에서 정상에 올라서야 합니다. 현재 워싱턴 타임즈를 기반으로 하여 미국의 1,750개 이상의 신문을 누르고 정상에 오르려 하고 있습니다. 그럼으로써 정보 분야를 석권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진보적인 뉴욕 타임즈와 워싱턴 포스트를 제끼면서 미국뿐 아니라 외국정부로부터 중요 기밀 정보를 속속 입수해야 합니다.

그러나 아무리 사상·과학·기술·경제·언론·정보 분야 등에서 정상에 섰다 하더라도 문제가 남습니다. 그 문제는 국가와 민족을 넘을 수 있는 사람을 어떻게 만드느냐 하는 것입니다. 자기의 조국을 중심삼은 사람이 책임을 지게 되면 미국 사람은 미국인으로 일원화하려 하고, 영국인은 영국 사람으로 일원화하려 하고, 프랑스 사람은 프랑스인으로 일원화하려고 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세계적 평화통일을 구상하기 전에 이같은 민족성을 어떻게 극복시키느냐가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