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이 움직이면 남자들은 저절로 움직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64권 PDF전문보기

여자들이 움직이면 남자들은 저절로 움직여

전국에 지금 군(郡)이 몇 개소던가요? 172개소가 되지? 「172개 됩니다」 면(面)이 3,300개, 그 면까지 우리 부인들 전부 이번에 동원해요. 3,300명은 동원해야 되겠구만요. 그래 가지고 남자들을 끌고 나가야 되겠어요. 손대오, 어때? 복이 떨어지지? 「지금 이 연합을 통하고 지방에 있는 우리 교회 식구들이 그러니까요, 그분들이 말단에서 조직화하는데 동원된다면…. 그분들이 같이 협력체로 일을 하게 되면….」 아, 이끌고 가야 돼요. 「옛날에 3년 전도하는 식으로 동원하시는 건 아니겠죠? 」 응? 「3년 전도처럼 그렇게 동원하시는 건 아니겠지요?」 3년 전도처럼, 1988년까지 동원해야 돼요. 이제 출발하면 1988년을 지나 1989년 중간까지, 만 2년 동원해야 됩니다.

「한 군데에 여덟 명 내지 열 명씩 이렇게….」 아니예요. 가서 면 책임자, 면의 여성 책임자가 되는 거예요. 여성 책임자가 되어서 거기 데데한 책임자들, 면 지부장이라든가 하는 그들이 책임을 못 하면 자극을 줘야 되겠고, 그 여자들을 끌고 가게 하는 놀음까지 해야 되겠다구요. 「그러면 저희들이 강연할 수 있게끔 교육을 받아야 되겠지요?」 나가서 하지! 지금까지 몇 년 동안 통일교회 여자가 되어 가지고 나서면 말 못 하겠어요? 책이 없나요, 뭣이 없어요? 어떻게 교육만 하겠어요? (웃음)

손대오는 머리가 잘 안 도는구만, 까불이가 돼 가지고…. 「예?」 사무총장 자격 없구만. 입에 일단 물어 놓고 깨무는 건 나중이고, 그저 깨물지 않고 삼키려면 삼키고…. 「아니 아버님! 남북 통일하시려면 뭐 부인들만 동원해서 되겠습니까?」

아, 남자들 동원하면 좋은데 남자들은 믿을 수 없다 그말이라구. 남자들도 동원한다구. 이제 동원할 거예요. 지부장으로 다 갈 게 아니예요? 면 지부장까지. 남자들은 뛰지를 못해요. 여자들한테 못 당해요. 그러니까 여자들에게 지지 않게끔 뛰라는 거예요. 그래서 여성을 움직여 내는 것입니다.

그럼으로 말미암아 많은 기독교인들이 우리 교회에 들어온다구요. 알겠어요? 「예」 그런 걸 신앙화해서 뭐니 뭐니 해도 기성교회 교인들을 빼내야 됩니다. 교회라는 것은 지금 남자들이 움직이는 게 아니예요. 전부 다 여자들이 움직이고 있어요. 간판은 다 남자들이 갖고 있지만 말입니다. 부인네들이 솔솔 끌어내면 여러분이 강의할 수 있잖아요. 이제 책임자들이 다 있기 때문에, 강의할 수 있는 교수들 내세워서 강의시키려고 합니다. 그래 군까지 전부 짜라구요, 교수들로. 「예」

박봉애씨! 어디 갔어요? 「나갔습니다」 나가다니, 지금 얘기하고 있는데 집에 갔나요? 「한참 됐지? (어머님)」 「1교구에서 모임이 열 시부터 있어서 갔습니다」 뭐 무슨 모임이예요? 「초청강의가 있어서….」 응 그래? 박봉애 없으면 여러분들이 해야지. 늙은 박봉애는 뭐…. 우리 이정옥씨도 세일 사장 됐으니 여성대표를 시켜서 조그마한 고추알같이 달달 굴러 다니면서 외치면 멋지겠다! 어때 선생님 말이 맞아요, 틀려요? 「맞습니다」 여성을 움직여야 됩니다. 앞으로 많은 돈이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