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는 선악의 투쟁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01권 PDF전문보기

역사는 선악의 투쟁

하나님은 선의 중심입니다. 사탄은 악의 중심입니다. 인류의 역사는 인간을 통해 일어나는 선악의 투쟁사, 즉 하나님과 사탄간의 투쟁사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과 사탄은 정반대의 전략을 택합니다. 거만하고 욕심이 많은 사탄은 항상 선한 쪽을 공격합니다. 하나님 진영은 항상 공격을 받고 고통을 당합니다. 그러나 이는 하나님으로 하여금 정의를 세울 기회를 줍니다. 선한 쪽은 정당함이 입증되고 새로운 영토를 차지하게 됩니다. 반면에 사탄쪽은 약화되고 패퇴하지 않을 수 없게 됩니다

일례로 제1차 세계대전 때 전쟁도발국들은 궁극적으로 패배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의 경우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일본·독일·이탈리아의 동맹군들은 마침내 연합군에게 패배했습니다. 모든 착취하는 세력은 궁극적으로는 쇠퇴할 것이며, 반면에 선을 위해 핍박받는 자는 언젠가는 하나님에 의해 높여지게 될 것입니다.

본인의 생애가 이를 잘 증명해 주고 있습니다. 본인은 선을 위해서, 그리고 하나님을 위하여 고통을 받아 왔습니다. 상대방은 항상 무자비하고 잔인했습니다. 수십년전 본인은 고문을 받고 매를 맞았으며 여러 차례 투옥되었습니다. 핍박한 자들은 아마도 본인의 활동이 소멸하여 잊혀지게 될 것이라고 생각했겠지만, 정반대 현상이 일어난 것입니다. 본인은 세계적인 재단과 단체들을 설립했으며, 사업과 활동이 계속적으로 발전하고 번창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