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피조세계를 창조하신 것은 참사랑의 이상 때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04권 PDF전문보기

하나님이 피조세계를 창조하신 것은 참사랑의 이상 때문

오늘 저녁 본인의 초청으로 이 자리에 참석하신 한국 경제계 지도자 여러분! 이 자리를 빌려 본인이 생애를 바쳐 하나님의 뜻을 지상에 구현하기 위해 진력해 온 내용과 그 목적을 말씀드릴 수 있게 됨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대변동이 예상되는 오늘의 한반도를 중심한 세계의 경제계가 금후 어떻게 발전되어야 할 것인가에 대해 평소 본인이 지녀 온 근본적인 관의 일단을 피력해 보고자 합니다. '하늘은 한국을 부른다'는 제목으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조국의 번영과 통일을 위해, 또한 인류와 세계의 복지를 위해 수고하시는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인류는 역사를 통하여 참의 근본을 찾아왔습니다. 신의 존재 유무에 대한 문제도 해결하지 못하였습니다. 철학은 역사를 통하여 신을 찾으려다가 실패했고, 종교의 교주 되는 성인들은 신과 같은 기준에서 생활을 시작하여 인류를 가르쳤지만, 현세계를 바라보면 신마저 죽었다고 하는 말세가 되고 말았습니다.

역사적으로 중요한 문제도 신에 대한 해결이요, 인류의 중요한 문제도 신에 대한 해결인 것입니다. 신을 확실히 알게 되면 모든 문제가 해결되고 해방되는 것입니다. 인간에 대한 문제, 만물에 대한 문제, 세계와 우주에 대한 문제 등도 자명해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본인은 신을 발견하기 위하여 천신만고의 노력을 한 끝에 신은 확실히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신은 영원·불변·유일하신 분입니다. 그분은 또 절대적 존재이므로 그분을 통하여서만이 절대적 가치를 찾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하나님에게 절대로 필요한 절대적 존재가 과연 무엇이겠습니까? 물질, 지식, 권력이겠습니까? 그것들은 원하기만 하면 언제든지 창조하실 수 있는 것이며, 하나님 자신이 자유로 조절하실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참사랑만은 하나님도 자유로 하실 수 없는 것입니다. 즉 참사랑은 상대권을 통하여서만이 찾을 수 있고 현현 성립되는 것으로서 혼자서는 그 자극을 느낄 수 없는 것입니다. 상대적 창조세계가 필요하다는 말씀입니다. 따라서 하나님께서 피조세계를 창조하신 것은 참사랑의 이상 때문인 것입니다.

피조세계를 관찰해 보면 광물세계 식물세계 동물세계는 모두 사랑을 중심삼고 상응할 수 있도록 쌍쌍제도로 급에 따라 낮은 급은 높은 급에 흡수되도록 창조되어 있습니다. 그리하여 결국에는 피조세계의 최고의 존재인, 하나님의 대상 격인 인간에게 도달하게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