핍박받는 통일교인들이 눈물을 흘리게 하는 이유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1권 PDF전문보기

핍박받는 통일교인들이 눈물을 흘리게 하는 이유

그러면 선생님이 통일교회 교주이니까 통일교회만 잘된다는 거지요?「아닙니다.」잘된다는 것이 맞긴 맞는데, 통일교회는 핍박받으면서 자라왔어요. 망하라고 하는 자리에서 자라왔습니다. 그게 위대한 거예요. 또 그 망하라는 자리에서 여러분들이 살아 남아서 자라왔지만, 나 자신도 통일교회 교인들을 망하게 하려고 해요. (웃음) 아, 기성교회까지도 전부 통일교회 망하라고 하는데 통일교회 교주라는 사람이 통일교회 교인들을 망하게 하려고 하니….「아닙니다.」왜 아니야?

보라구요. 이걸 전부 다 가려 가지고 얘기해야 역사가 다 풀릴 텐데 그럴 시간이 없겠구만. 보라구요. 통일교회 간부라는 사람의 집에 가서 살림살이를 보게 되면 뭐 제대로 갖추었어요? 갖추었어요, 못 갖추었어요? 제일 갖춘 것이라곤 선생님 사진 하나 크게 갖다 모셔 놓고 밥 대신 그거 바라보고 말이에요.「예, 아멘.」(웃음) 죽도 못 먹으면서 죽 대신, 국 대신 사진 바라보고 있어요. 그래도 `저놈의 사람, 팔자가 사나와서 잘못 만나 가지고….' 그런 녀석은 하나도 없지요. 국을 마시고도 `감사합니다.' 죽을 먹고도 `감사합니다.' 하며 입을 닦고 이러게 돼 있지 손가락질하는 녀석은 보고 죽을래야 없어요. 하긴 또 나 모르는 가운데 그런 녀석도 있을는지 모르지만 말이에요. (웃음) 그것은 스파이 아니면 기성교회 목사 아들이나 장로 아들일 거예요. 그 가외의 사람은 그렇게 고생을 시키는데도 말이에요…. 몇 년 고생했어? 지금까지 30년간 따라오면서 어디서 한번 자리 펴고 잠을 실컷 자 보라는 말 들어 봤어요? 아이고, 배고픈 위장이 얼마나 비통하게 울어요? 불고기를 한번 실컷 먹어 봤어요?「참부모님 만나니 안 먹어도 좋습니다.」참부모님 말도 말라구. 참부모라는 말이 끔찍하다구, 내 자신이.

참부모를 선포할 때까지 고생을 얼마나 하고 욕을 얼마나 많이 먹고 감옥살이를 얼마나 했어요? 여섯 번이나 감옥에 들락날락하고 이래 가지고 금년에 들어와서 참부모를 선포한 거예요.「그러니까 참부모님이십니다.」그러니까 세계 최고의 불쌍한 왕 중의 왕이 문총재입니다. 어머니 아버지 뭐 어떻고 어떻고 하지만 제일 불쌍한 사람이 문총재예요.

그렇지만 나 자신은 불쌍하다고 꿈에도 생각지 않아요. 그래야 돼요. 자식을 잘못 둔 부모는 눈물을 흘려야 됩니다. 고통을 받아야 돼요. 그 고통을 피하려고 하는 사람은, 눈물을 흘리는 것을 원망하는 사람은 천벌이 찾아와요. 마찬가지로 지금까지 핍박받는 모든 통일교회 교인들을 중심삼고 문총재가 이렇게 눈물을 흘리게 하는 것은 민족의 눈물을 감소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알겠어요? 피살을 에이는 행각의 노정을, 하염없는 나그네 신세의 길을 10년, 20년, 수십 년 하는 것도 이 인류가 방황하는 길을 바로잡기 위한 것입니다. 아시겠어요?

내가 산골짜기에 가서 부대기(화전)를 파 가지고 사는 한이 있더라도 부대기 파 먹고 사는 사람들의 길을 잡아 줘야 돼요. 큰 강이 되기 위해서는 산골짜기 지류에서부터 쓴 곳 단 곳 어디에서든 흘러들어 강을 이루고 대해에 들어가 가지고 비로소 정수 작업을 하는 것 아니예요? 그와 마찬가지입니다. 여러 갈래로 가는 것은 큰 강을 이루어서 만민들이 사고 없이 강을 타고 대해에 갈 수 있는 길잡이를 위해서 고생하는 것입니다.

지금도 고생이지요. 그게 그래요. 섭리로 보게 된다면…. 1970년에 들어서면서 3년 동안 우리 축복받은 가정들을, 777쌍까지 전부 다 내쫓았지요?「예.」아이들을 고아원에 맡기고 그 놀음을 했어요. 그거 얼마나 비참한 역사예요? 뜻길은 따라가야 할 텐데 아들딸이 있으니 이를 어떻게 하겠어요. 그러니 이게 원수예요. 마치 사생아를 낳아 가지고 길가에 던지는 거와 마찬가지로 축복받은 아들딸들을 자기 어머니 아버지 친족의 가정에 데려다 놓고서 내가 어디에 갔다 올테니 맡아 달라는 편지를 써서 남기는 그런 사건들이 벌어진 것입니다.

그럼으로 말미암아 한국 사람들이 더욱 반대했지만 그래도 자기의 혈족인 2세들을 품고 눈물 흘리고, 또 어머니 아버지가 나가서 고생하는 그 반면에 친족들이 어머니 아버지 대신 길러 주고 눈물을 흘렸기 때문에 민족이 연명할 수 있는 기반이 연결됐다는 것입니다. 안 그래요? 그게 다 살려 주기 위한 것입니다. 얼마나 그런 사연들이 많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