一.동서 문화 격차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8권 PDF전문보기

─. 동서 문화 격차

동서 문화의 격차, 동양과 서양의 문화의 격차로 말미암아 피지배자가 된 거예요. 그것은 자유세계 공산세계로 2분되어 가지고 싸우는 거예요. 이것이 문화적 차이를 중심삼고 총괄적인 결실로 나타난 것이 우익 좌익의 투쟁역사다 이거예요.

첫째는 자유세계, 둘째는 공산세계. 그래 놓고 좌우 문제, 좌와 우의 내적인 면에서 투쟁 종결! 그거 투쟁이지요. 좌우의 내적인 투쟁역사가 종결되어야 한다 이거예요.

그게 뭐냐 하면 예수님을 중심삼고, 참부모를 중심삼고 좌우로 갈라졌거든요. 참부모와 예수님의 뜻을 이룰 수 있는 완성시대, 재림완성시대가 되면 끝나는 거예요, 이게. 그 말을 두고 하는 거예요.

내적인 면에서 투쟁사의 종결. 그러면 거기에 남은 것이 뭐냐? 역사적인 내용, 역사적인 내용이 뭐냐 하면 타락한 인간들 대해 가지고 하나님이 얼마나 수고했나, 이걸 알아야 해요. 이걸 다 투쟁 종결, 끝장내는 것입니다. 남는 것은 하나님이 얼마나 수고했나 하는 그것만입니다. 그것만은 남겨 놓아야 한다구요. 투쟁사는 다 없어지고 씻어 버리더라도 하나님이 그 배후에서 얼마나 수고했나 하는 그 사실만은 남겨 놓아야 된다구요. 그 말이라구요. 알겠어요?

좌우 내적인 투쟁 종결과 역사적 내연. 모든 역사적 투쟁사는 종결되었지만, 하나님의 심정적 내용만은 우리가 이어받아야 된다 이거예요. 아까 말한 그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