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새로운 이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4권 PDF전문보기

미래의 새로운 이념

오늘의 세계 문제는 여러모로 다양한 분야가 상호 복합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것이 그 특징입니다. 그러므로 금번에 세계문화체육대전이라는 이름 아래 사상과 정치 분야를 비롯해 학술, 종교, 언론, 과학, 예술 등 모든 문화적 분야의 세계 문제를 폭넓게 한 자리에서 다루게 된 것은 세계 평화의 참된 길을 모색하는 데 획기적인 공헌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더욱이, 이번 회의는 체육 올림픽과 함께 개최되어 인간 사회의 정신적인 면과 육체적인 면을 균형 있게 발전시켜야 할 방향성을 제시하는 의의를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 130개국에서 국적과 인종을 초월하여 3만쌍의 선남선녀들이 모인 가운데 거행될 역사상 최대 규모의 합동결혼식은 21세기와 더불어 새로운 역사시대를 맞이하는 세계 인류가 하나님을 중심으로 서로 화합함으로써 세계 평화를 실현하는 평화의 대도(大道)를 보여주는 장거(壯擧)가 될 것입니다.

지나간 인류의 역사를 돌이켜보면, 순간이나마 이 땅 위에 참된 자유와 평화와 행복이 실현된 날들이 없었습니다. 실제로 경제적 평등이라는 이념의 기치 아래 인류를 착취로부터 해방시키겠다던 공산주의는 오히려 투쟁과 빈곤의 처참한 결과만을 빚어 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유의 이상을 내세워 공산주의와 대결해 온 자유 민주주의도 결국은 극심한 이기주의와 도덕적 가치관의 퇴락 속에서 신음하고 있는 사실을 우리는 목격하고 있습니다. 전쟁의 포연이 이 지구상에서 사라지기는커녕 오히려 더 극렬한 갈등과 혼돈만이 미래의 세계를 어둡게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류는 인류가 겪어 왔던 수많은 시련과 고통에 대하여 그 누구도 원망할 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인간 스스로가 역사의 배후에서 인류를 섭리해 오신 하나님의 이상과 목적을 완전히 배제한 채 인간만을 위주로 한 사상 체계를 앞세워 나왔기 때문입니다.

설사, 신학적인 사고가 간혹 고려되긴 하였어도 하나님의 근본 뜻과 이념을 확실히 알지 못한 채, 역사의 궁극적인 방향에 대해서 피상적인 관찰만이 있어 왔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미래의 새로운 이념은 하나님의 인간에 대한 뜻과 이상을 확실히 규명해야 할 뿐 아니라, 하나님과 인간과의 관계를 분명히 밝힐 수 있지 않으면 안 됩니다. 본래, 인간의 마음과 몸은 하나님의 참사랑을 중심으로 완전한 하나의 통일체를 이루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하나님의 참사랑으로 마음과 몸이 하나된 남자와 여자가 하나님의 참사랑을 중심으로 만나 남편과 아내로서 한 가정을 이루게 되면, 이 가정은 하나님의 참사랑을 중심삼고 일체를 이룸으로써 참된 자유와 평화와 행복의 근원지가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참사랑은 상대를 위하여 무한히 주고자 하는 것입니다. 사랑의 마음을 가진 부모는 모든 자식이 부모보다 더 훌륭하게 되기를 바라기 때문에 자식을 위하여 크게 주고, 또 더 크게 주려고 하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남편과 아내 역시 상대방이 자신보다 더 잘난 사람이 되기를 바라기 때문에 상대를 위하여 투입하고, 또 투입하고 잊어버리는 것입니다.

이렇게 참사랑의 특성은 상대를 위하여 투입하고, 또 투입하려는 데서 그 작용이 유발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렇게 인간을 위하여 주시는 참사랑의 주체적인 입장에 계셔서 주시고, 또 주시는 사랑의 본성이 그 작용을 계속시킴으로써 영존하시는 것입니다.

인간은 하나님 앞에 영원한 사랑의 대상으로 서서 하나님과 더불어 영원히 사랑을 받고 돌리는 사랑의 일체관계를 이루고자 한 것이 하나님의 뜻이자 인간의 이상이었던 것입니다.

이렇게 하나님과 인간이 참사랑을 중심으로 그 이상의 통일점을 공유하게 될 때, 비로소 인간은 참된 자유와 평화와 행복을 누리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원리는 한 개인뿐만이 아니라 가정과 사회와 국가 그리고 세계에 이르기까지 공통된 평화의 원리로서 적용되는 것입니다. 이처럼 인류는 하나님의 참사랑을 중심으로 하나님과 통일체의 이상을 이루어 나왔어야 하는 것이 인류 역사의 근본 방향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