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평화통일당의 창설을 제창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4권 PDF전문보기

세계평화통일당의 창설을 제창

내외 귀빈 여러분, 그리고 각국 대표 여러분!이제 본인은 이 연설의 결론을 대신하면서 이 모든 우리의 구세운동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세계평화통일연합기관으로 기능 할 세계평화통일당의 창설을 제창하는 바입니다.

오해가 없게 하기 위하여 세계평화통일당의 당 자는 `집 당(堂)' 자를 의미하는 것이지 무리 당(黨)을 의미하지 않음을 천명합니다. 다시 말하면, 본인이 말하는 세계평화통일당은 통상적으로 일국의 정권을 쟁취하기 위한 정당의 기능을 의미하는 바가 아니요, 세계 평화를 위해서 세계의 각 국가들이 통일된 기반과 노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연대활동을 강화하는 전당, 곧 하우스(house;집)의 뜻을 지닌 것입니다.

남자를 하늘로 표시한다면, 여자는 땅으로 표시합니다. 집은 여성의 생애의 무대요, 어머니는 모든 식구들의 사랑을 위한 보금자리의 중심이요, 어머니를 중심한 가정은 국가와 세계를 묶는 단위입니다.

`당(堂)'이란 말은 어머니를 중심삼고 땅을 높이는 뜻이 있고 가르치자는 뜻이 있으므로 `당(堂)'을 사용합니다. 즉, `여성을 가르치는 중심의 집'이란 뜻이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세계의 평화를 구현하기 위해서 각국의 정치 지도자·학자·종교인·언론인·교육자·예술 문화인·여성 지도자·청년 지도자들이 전세계의 여성들을 대표한 어머니들로 하여금 모든 계층의 사람들에게 하나님을 중심삼고 사랑으로 마음과 몸이 하나가 되어 가정을 중심한 세계 평화의 비전을 제시하는 적극적인 교류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기를 바랍니다.

오늘 저녁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국내외 각계의 지도자 여러분, 본인의 이와 같은 제의를 흔쾌히 받아 주시고 함께 동참해 주신다면 분명히 20세기를 마감짓는 앞으로 8년 이내에 하나님이 바라시는 평화의 세계는 바로 우리들에 의하여 전인류의 것이 될 것입니다. 오늘 저녁 이 자리에 참석한 우리들이 주역이 되어 21세기 평화세계의 문은 열리게 될 것입니다.

이 축전 기간 동안 여러분의 평안과 이후의 모든 하시는 일에 하나님의 축복과 가호가 길이 함께하시기를 빌며, 이상으로 본인의 만찬사를 마치는 바입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