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 평화는 여자가 지키는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49권 PDF전문보기

정의 평화는 여자가 지키는 것

'관'이라고 하는 얘기는 개인관, 가족관, 종족관, 세계관, 우주관, 신관, 보는 방법입니다. 보는 방법이라구요. 그 가운데 개인관과 가정관이 다르면 큰일입니다. 개인관, 가정관, 종족관, 민족관, 국가관, 세계관, 우주관이 다 있지만 그 가운데 가장 중요한 기점은 어디냐? 그것이 부부생활을 하는 가정이라는 것입니다.

여러분도 그렇지요? 어디에 가서 돌아와서 남편이 있으면 가슴이 부푼다구요. '아, 남편이 기다렸구나!' 한다구요. 그래서 괴로운 일이 있더라도 서로 얘기하면 전부 다 풀려 버리는 것입니다. 고개를 끄덕이면서 자기의 얘기에 보조를 맞추어 주면 모든 것이 풀려 가지요? 거기에는 악한 것이 침투할 수 없습니다. 평면, 평균이 된다구요. 균형이 잡히지 않은 곳에는 평화라고 하는 것이 없습니다.

아침에 부부 싸움을 하고 출근했던 남편이 돌아올 때 어때요? 여러분의 마음의 어때요? 평균이 아니라구요.(웃음) 이렇게 되면 자기의 몸이 이렇게 되어 버린다구요. 여기에 보조를 맞추어야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어 버린다구요. 그렇게 되면, 저쪽도 이렇게 되면 그것은 영원히 교차하는 길은 없습니다. 그렇게 된 자리에 있어서 그 이전의 자리로 다시 되돌리지 않으면 이혼이라고 하는 문제가 나온다구요. 남자 여자가 이혼하는 것은 간단한 것입니다.

여러분도 경험하겠지만 말 한마디를 가지고 180도 삥삥 돌지요? 그런 경험했어요?「예.」가시가 들어간 눈매로 변한다는 거예요. (웃음) 무섭습니다. 가시가 들어가면 위기입니다. 아무리 여기서 좋은 말을 하더라도 저쪽에서는 가시가 돋친 귀로 듣는 것입니다. 가시가 돋친 코로 냄새를 맡는다구요. 가시가 돋친 입으로 말하고 가시가 돋친 촉각으로 터치(touch)합니다. 그렇게 되면 사랑과는 영원히 석별하는 것입니다. 함께 같은 자리에 있을 수 없다구요. 유익한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여자는 그릇으로 되어 있습니다. 여자는 그릇으로 되어 있는데, 그것이 기울어지면 어떻게 돼요?「엎질러집니다.」엎질러진다고 하는 것은 여자로서의 사명이 끝난다는 것입니다. 여자는 언제든지 균형을 잡고 있어야 됩니다. 아무리 주변이 흔들흔들 움직인다고 하더라도 기울임이 없이 그릇으로서 평면, 평균을 취하고 있어야 된다구요. 그렇게 될 경우에 그 모든 복잡한 문제는 여자에 의해서 컨트롤되는 것입니다. 조정되어서 정리되는 것입니다. 남자가 하는 것이 아닙니다.

남자는 수직이에요, 수직. 수직은 자칫하면 넘어지기 쉽습니다. 그것은 곧게 세워 빈틈없이 그릇에 흙을 넣어서 깊이 심지 않으면 넘어져 버린다구요. 남자는 위험합니다. 위험하니까, 여러분이 그릇이 되어 가지고 남자가 이렇게 되도록 해야 합니다. 전부 엎질러 버리면 큰일나요. 엎질러지기 전에 바로 세우는 것입니다. 그 컨트롤을 여자가 하지 않으면 방법이 없다는 것입니다.

평화로운 가정을 유지하는 것은 남자가 아닙니다. 누구라구요?「여자입니다.」왜 여자예요?「그릇이기 때문입니다.」그릇입니다. 완전히 그릇이지요. (웃음) 아들딸의 그릇, 사랑의 그릇입니다. 여자가 사랑을 받는 거예요. 서쪽에 서 있는 여자가 말이에요, 언제든지…. 싫어도 아침부터 한낮을 지나고 저녁이 될 때까지 서쪽으로 태양이 비치지요? 그렇기 때문에 본래는 여자가 행복한 것입니다. (웃음)

생각해 보라구요. 하나님이 창조한 것과 같은 실체적인 체휼이 가능한 것은 여자밖에 없습니다. 남자는 애기씨를 가지고 있습니다. 골육의 삼각 지대에 숨어 있던 것이 사랑 관계를 할 때는 1억5천만 마리가 한 번에 나온다구요. 그 가운데 한 마리가 난자에 달라붙어서 하나됩니다. 거기가 어디냐? 자궁이라고 하는 데에 들어가서 전부 다 자라게 됩니다. 그럴 때 어머니의 분신, 자기의 분신으로서 영양을 공급해 주는 것입니다.

출발의 현장에서 영양을 보급하는 것이 여자입니다. 그것이 커 가지고 인간으로서 만들어져 가는 데 필요로 하는 모든 힘을 보태 주는 것이 여자라고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창조한 내용의 힘을 대리로 공급하는 입장에 있는 것이 여자입니다. 그거 불행해요?「행복합니다.」그렇기 때문에 여자로서 아들딸을 안아 보지 못하면 불쌍한 여자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