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동력을 가진 통일교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7권 PDF전문보기

기동력을 가진 통일교회

모두들 야단법석이지요. '와, 레버런 문한테 가면 큰일이다.' 하고 말이에요. 옛날에는 문선명 그놈이라고 했지만, 지금은 문선명씨라는 둥, 세뇌공작의 왕자(王者)라는 둥, 만나면 큰일이라는 둥, 그런 말 많이 들었지요? 그러니까 지금부터 주의하라구요, 세뇌당하지 않도록. (웃음)

여기는 일본이 아니고 한국이라구요. 강고쿠(かんごく;監獄), 강코쿠(かんこく;韓國)? 감옥을 뭐라고 하나요?「고쿠.」그거, 분간하기 어렵다구요, 캉고쿠(監獄), 캉코쿠(韓國). 그러니까 강하게 강꼬꾸라고 하는 거예요. 그렇게 구분을 하자구요. 감옥이면 고생이 말이 아니지요. 납치되어 꼼짝없이 갇혀 있는 그런 상태와 똑같구만.

나라가 다르면 환경도 다르기 마련입니다. 이런 수련도 사실은 일본에서 이와 같은 수련소를 만들어 해야 하는데 말이에요. 이 수련소는 25일만에 다 지었어요. 전에 공장이었던 것을 모두 고친 거예요, 2층부터 3층까지. 아래는 창고로 짐이 들어 있어서 나중에 숙소로 만드는 거라구요. 그러한 스피드(speed;속성) 공사도 통일교회는 잘한다구요. 여러분들도 이번에 그렇지요? 새로운 사람을 데려가야지 하고는 문제를 일으킨다구요, 와! 하고. 일본에서 꽃을 판다 하면 전국의 꽃 파는 곳이 전부 휙 날아가 버린다구요. 그와 같은 기동력을 가진 단체입니다. 그렇게 볼 때, 여기 온 나이 많은 사람들은 좀 곤란하겠는데. (웃음)

평균 연령이 38세, 35세 좀 넘는다구요. 그 정도면 통일교회의 활동에 보조를 맞출 가능성이 있을지도 모르겠어요. 나이가 그 이상인 사람은 맘대로 하라구요. (웃음) 장래에는 통일교회에 청년들이 얼마든지 몰려옵니다.

지금까지 일본이 반대를 하고 있으니까 그렇지, 만약에 환영하는 환경이 되면 어떤 경향이, 영향이 미치게 될지 생각해 보라구요. 통일교회의 가르침은 무섭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그와 같은 세뇌한다는 말은 나쁜 말이지만 세뇌당한다는 것은…. 전부 바보같은 자가 세뇌당하는 게 아니라구요. 모두 대학 졸업생, 학자들, 정치가 등 세계의 톱 클래스(top class;정상급)'가 그런 식으로 세뇌되어 간다구요. 그러니까 사탄 세계, 나쁜 악의 세계는 아주 무서워하고 있다구요. 그렇게 무서워하는 사람의 두목을 괴수(魁首)라 한다구요, 괴수. 그 두목이 누구냐 하면, 여기 서 있는 '분상(文さん;문 아무개)'이라구요. (웃음) 분상은 한국말로는 부은 얼굴이라는 뜻입니다. 나쁜 쪽으로 부었다 이거예요. (웃음) 그러나 지금 선생님은 세계적으로 양쪽으로 유명한 이름을 갖고 있는 것입니다. 한편은 나쁜 문선생, 한편은 훌륭한 문선생…. 어느 쪽이 많아졌는가 하면, 옛날에는 나쁜 쪽이 많았는데, 지금은 좋은 쪽이 많아졌어요.

작년 7월 28일에 미국 국회에서 어머님이 강연을 했어요, 미국 국회에서. 그날을 국가 기념일로 만들려고, 국회를 통과시키려고 하고 있었다구요.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국회의원 2분의 1 이상이 찬성해야 합니다. 그게 끝났어요. (박수) 그래서, 미국 사람들도, 국회의원들도 깜짝 놀랐다구요. 미국 국회에서는 좀처럼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보통사람은 손을 써서 뭘 어떻게 해볼 도리가 없어요. 그러한 곳이 악명 높다고 생각한 통일교회가, 통일교회 문 선생의 부인이라는 사람이 강연한 날을 말이에요, 국경일로 만든다는 건 거짓말 같은 얘기입니다. 그러나 그게 관념이 아닌 현실로 되었습니다. 그걸 보고 지금 미국에서는 야단법석이라구요.

일본 대사관에서도 깜짝 놀랐어요. (웃음) 깜짝 놀랄 일이 하나가 아니예요, 많아요. 만약에 문선생에 대하여 세계적으로, 텔레비전 방송국을 통해서 소개해 보소 하게 되면, 많아요. 일본 정부에서는 그걸 보면 놀라자빠질 거라구요. 여러분들은 일본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지요? 선생님이 보면 가장 나빠요. 일본사람들 앞에서 이렇게 말하는 게 실례라고 생각하면서도 당당하게 말한다구요. (웃음) 나빠진다구요. 나빠지지 않으면 내가 나쁘게 만들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