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귀섭리는 천사세계의 협조를 받아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9권 PDF전문보기

복귀섭리는 천사세계의 협조를 받아야

그러면 비종교권을 이룬 것이 누구냐? 사탄, 악마라는 것입니다. 사탄은 도대체 뭐냐? 천사장이 사탄이 되었습니다. 이원론에 떨어지기 때문에 하나님이 사탄을 칠 수 없어요. 이 사탄이 도대체 뭐냐? 하나님의 입장에서 보면 사랑의 간부(姦夫)라는 것입니다. 악마가 도대체 뭐냐? 그것은 하나님이 지은 피조물인데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사랑을 전부 다 빼앗아 간 하나님의 사랑의 원수인 것입니다.

하나님이 지금까지 구원섭리를 해 나오는데 수천만 년의 역사를 거쳐왔습니다. 성경 역사 6천년이라고 하는 것은 문화사를 중심삼고 하는 이야기입니다. 인간이 문화라는 것을 중심삼고 좋고 나쁜 것을 체제를 갖춰 가지고 평준화시킬 교육적인 내용을 가진 이런 시대를 두고 말하는 거예요. 체계화된 말을 갖고 글을 가진 시대를 두고 말하는 것입니다. 그 전에는 말도 그렇고 글도 없는 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문화 역사로 보게 되면, 성경에 기록된 6천년이라고 말한 것은 그런 시대를 말하는 것이지, 실제는 창조시대부터 지금까지 수천만 년 걸렸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왜 그렇게 걸리느냐 생각해 보라구요.

하나님이 구원섭리를 했다면 타락한 직후에 왜 못 했느냐 이거예요. 당장에 했으면, 아담 해와 가정에서 구원섭리가 얼마나 쉽게 이뤄졌겠느냐 이거예요. 그게 문제입니다. 맹목적으로 믿고 구원받겠다고 생각하는 것보다도 내용이 어떻게 되는 것인가를 우리가 따지고 들어가야 됩니다. 아담 해와가 타락했으면 하나님이 그때에 구원섭리를 하지, 왜 이렇게 세계가 망조가 든 지금에서야 구원이니 뭐니 말하느냐 이거예요. 왜 그래요?

그런 물음에 대해서 종교는 대답을 못 하는 것입니다. 원리가 아니면 해결할 수 없는 거라구요. 하나님이 왜 타락한 세계를 지금 간섭하지 못하느냐 이겁니다. 그런 모든 난문제가 있기 때문에 인간들이 구상해 가지고 말의 체계를 만들었다 해도, 하나님이 역사 과정을 통해 인류를 대해 나오던 모든 안팎의 내용과 맞아떨어지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맞지 않으면 하나님과 관계없고 악마와 관계없다는 거예요. 그런 내용을 대표적으로 갖고 있는 것이 통일교회 원리라는 것입니다.

왜 하나님이 간섭 못 하느냐? 간섭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완전한 것입니다. 하나님이 지은 완전한 것을 주관하고 관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불완전한 것은 관리인에게 맡겨져서 발전하는 과정을 거쳐 나와야 하는 거예요.

그러므로 아담 해와가 완성해서 성혼하기 전까지는 종, 천사장이 보호해서 길러 주고 도와 나왔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완성한 것들의 주체 되는 것인데 사랑이라는 문제를 두고 볼 때, 이것은 완성 중에 완성이라는 것입니다. 인간이 타락할 때 사랑을 중심삼고 타락했기 때문에 간섭할 수 없었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아담 해와를 간섭하지 못한 그 하나님은 역사시대를 거쳐오면서도 직접 간섭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누구를 통해 오느냐? 오늘날 일반 사람들은 알기를 인간만 타락했다고 생각하는데 아닙니다. 천사세계도 타락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경을 보면, 하나님의 소명을 받은 국가를 지도할 수 있는 예언자라든가, 성경 속의 인물들에게 통고할 때는 반드시 천사장을 보내는 거예요. 그래서 가브리엘이라든가 미가엘이라든가 하는 천사의 이름이 나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인간세계를 복귀하기 전에 천사세계를 복귀해야 되기 때문입니다. 지금 인간세계가 타락했기 때문에 이것이 완성할 때까지는 천사세계가 협조해야 되는 거예요. 창조 과정과 마찬가지로 협조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영계의 협조를 받지 못하는 종교는 종교가 아니예요. 그 종교는 세계적인 종교가 되어 앞날에 천사세계와 인간세계를 거쳐 가지고 넘어갈 수 없는 것입니다. 그리고 인간만 타락한 것이 아니예요. 만물도 타락했습니다. 로마서 8장을 보게 되면 모든 지은 물건이 탄식한다고 했습니다. 지은 물건 가운데는 천사세계도 들어가고 인간세계도 들어가고 만물세계도 들어가는 것입니다. 모두가 탄식권 내에 있기 때문에 모두를 복귀해야 되는 것입니다. 복귀하는 것은 하나님의 창조이상으로 세워진 참된 가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