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존재는 주체 대상으로 돼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67권 PDF전문보기

모든 존재는 주체 대상으로 돼 있어

1년 동안 무엇을 갖고? 선생님의 일생과 여러분의 생활이 전부 다 상대적으로 일일 생활 가운데서 동감할 수 있는 생활터전을 갖추어 나가야 됩니다. 어떻게 생각해요? 동양이든 서양이든 하나님을 모시는데는 거리가 없어요. 어머니가 없으면 선생님도 반신이 없다는 말이라구요.

세계적인 발전이라는 게 별 것 없다구요. 주체와 대상이 하나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복귀요, 재창조의 공식입니다. 구원역사는 복귀역사요, 복귀역사는 재창조역사입니다. (판서하심) 역사는 재창조역사입니다. 재창조는 어떠한 역사였느냐 하면 하나님과 같이 하는 것입니다. 먼저 환경을 창조했습니다. 환경에는 태양이 있고, 공기도 있고, 물도 있고, 흙이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4대 원소입니다. 환경에는 가운데는 반드시 주체 대상이 있습니다. 그래서 광물세계도 플러스 마이너스, 식물세계도 플러스 마이너스, 동물세계도 플러스 마이너스입니다. 이것이 하나의 공식이 되어 있습니다.

반드시 우주의 존속이라는 것은 작용을 중심삼고, 작용을 통해 가지고 힘이 나옵니다. 모든 학자들이 우주는 힘으로 되어 있다고 하는 거예요. 힘이 있기 때문에 작용이, 작용을 통해 가지고 힘이 나오는 것입니다.

여러분 사랑의 힘이라는 것은 대번에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눈을 맞춰야 되고, 마음을 맞춰야 되고, 행동을 맞춰야 됩니다. 여기서 작용이 통해 가지고 사랑한다는 것이, 부부 결혼이라는 것은 사랑의 힘이 작용한 것입니다. 여러분이 말을 하더라도 반드시 주체 앞에 대상으로 하나되기 위한 작용에서 시작해 가지고 그 말의 목적이 성사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작용하기 위해서는 혼자 작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반드시 주체 대상이 없으면 작용이 없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힘이 있기 전에 작용이 있어야 되고 작용이 있기 전에 주체 대상이 있어야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주 창조원칙입니다. 모든 존재는 주체 대상으로 돼 있다 하는 것은 공식입니다.

그래서 여러분 전부 다 주체를 가지고 있고 상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중적으로 마음과 몸이 하나라구요. 타락한 것은 이러한 창조이상 근본을 타락시켰기 때문에 이것을 다시 본연의 상태로 복귀하는 것이기 때문에 재창조역사는 하나님의 창조하던 과정을 다시 따름으로써 형성해 나가야 됩니다. 주체와 대상이 하나되게 된다면, 몸과 마음이 하나된 다음에는 남자 여자, 더 큰 것에서 하나되어야 됩니다.

그래서 부부가 되고 부부가 주체가 되어서 가지고 자녀를 대상으로서 양육해 나가는 것입니다. 주체라는 것은 뭐냐? 대상을 형성해 나가는 입장에 선 것이 주체입니다. 이걸 볼 때, 하나님에게 이걸 적용한다면 하나님이 한 분밖에 없어요. 하나님은 혼자 있을 수 없으니 하나님도 모든 운동을 하고 대상적인 환경 여건을 통해서 기쁨을 느끼고, 충족을 느끼기 위해서는 반드시 상대적 관계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