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은 건국사상으로 가나안 7족 앞에 영향을 주었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67권 PDF전문보기

이스라엘은 건국사상으로 가나안 7족 앞에 영향을 주었어야

지금부터 5백년 전에 토요토미 히데요시(豊臣秀吉) 때 4만 명을 잡아가지 않았어요? 전부 다 지식인, 능력 있는 사람들, 도자기 기술자들 말이에요. 4만 명이 갔으니까, 이스라엘 민족이 430년 동안에 72명이 60만이 됐으니 그 몇 배예요? 4만 명이 72명의 몇 배예요? 오 칠은 삼십 오, 5백 배가 넘는구만. 5백 배면 얼마예요? 60만이라는 것은 남자들만 말이지요? 전체 하면 2백만 된다구요.「5배면 1천만 명 정도 된다고 봐야 됩니다.」1천만이니까 12분의 1, 열두 사람에 한국 민족이 한 사람씩입니다. 그러니까 얼굴들을 보니까 한국 사람 얼굴 같아요.

어저께 선교사 중에 상을 탄 사람이 누군가?「저희는 아무도 못 탔습니다.」특별상을 탔다며?「그것은 일본에서 온 우리 식구 엽사입니다.」(제주도 세계평화수렵 및 낚시대회에 대한 보고와 알래스카 수산사업에 대한 박구배 사장의 보고가 있었음.)

선생님이 한마디 하겠는데, 이제 우리 통일교회는 나라가 필요하다 하는 것을 여러분을 들었다구요. 이스라엘 민족이 40년 광야노정을 거쳐서 가나안 복귀를 해 가지고 할 일은 건국사상, 건국사상에 철저해 가지고 환경적 가나안 7족 앞에 영향을 받지 않고 도리어 영향을 주어야 할 그러한 책임을 못함으로 말미암아 이스라엘 민족사는 비참하게 되었습니다. 나라를 세울 수 있는 전통사상이 전부 다 무너졌기 때문에 이스라엘 역사는 비참하게 된 것입니다.

여러분이 알아야 할 것은 하나님과 사탄은 같이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스라엘 민족은 상륙하고 보니 거지 중에 상거지입니다. 40년 동안 입을 것 입지 못하고 메추리와 만나만 먹었는데 그것도 끊어지니까 비참한 생활로 떨어지게 됐다는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 가나안 7족에 영향을 주어야 할 텐데 가나안 7족의 사상에 물든 것입니다.

가나안 7족은 농장을 갖고 있고, 집을 갖고 있고, 모든 생활이 풍부했지만 이스라엘 민족은 거지와 같았습니다. 그러니까 이스라엘 어머니들이 그 집에 가서 일을 해주고 혹은 밥을 얻어다가 자기 생활 대책을 취한 것입니다. 이런 과정에서 아무리 어렵더라도 하늘을 중심삼아 가지고 이스라엘 민족이 이 민족 위에 서 가지고 리드해야 되는 것입니다. 어떠한 어려움이 있더라도 그 안에 들어가서는 안 된다는 것을 부모들이 가르쳐 주어야 되는 것입니다. 그걸 가르쳐 주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모세의 어머니가 모세의 유모로 바로 궁전에 들어가 가지고 '너는 이스라엘 민족이기 때문에 애굽 민족과 다르다.' 해서 가르쳐 줘 가지고 모세를 민족의 지도자로 만든 거와 마찬가지로 가나안 7족 권내에 들어가서도 애굽과 마찬가지입니다. 그 환경에서 절대 복종하지 않고 어머니들이 애기를 중심삼고 모세 어머니가 모세를 길러준 거와 마찬가지로 색다른 민족 편성을 할 수 있는 정신적 지주를 심어 줘야 되는 것입니다.

이스라엘 어머니들이 생활고가 어려움으로 말미암아 그 잘사는 집에 시중해 주고 일해 주고 하니까 종과 같이 일하는 입장에 선 거예요. 그래 가지고 가나안 7족 아들딸이 자기 아들딸과 결혼할 수 있기를 전부 다 희망했다는 사실이 문제다 이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거꾸로 됐다는 것입니다.

이스라엘 민족을 중심삼고 할례를 주고 그래야 할 텐데, 할례를 받아 가지고 이스라엘 민족 앞에 역으로 복귀해야 할, 이스라엘 편에 이게 가담시켜야 할 텐데 반대로 결혼문제를 중심삼고 가나안 7족 앞에 끌려 들어가게 됐다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