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앞에 도달하는 방법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69권 PDF전문보기

하나님 앞에 도달하는 방법

어떻게 세계를 구하려고 하고, 세계를 주관하려고 하는 그 하나님 앞에 도달할 수 있느냐? 내 일생을 통해서 가정을 위해 투입해야 되고, 나라를 위해 투입해야 되고, 세계를 위해 투입하고, 하나님을 위해 투입할 수 있는 생활 방향을 취해 나가는 데서만이 하나님과 연관적 관계성을 맺는 것이 가능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가능치 않습니다.

개인이 요만한 작은 것을 원해요, 이 만한 큰 것을 원해요? 여러분들의 욕망은 전부 다 최고를 찾습니다. 하나님이 있으면 하나님을 자기 것 만들고 싶고, 그 이상 것이 있으면 그것도 자기 것 만들고 싶은 거예요. 이것은 평균적이요, 통일적인 개념이 돼 있습니다.

여러분이 영계에 가서도 이걸 빼 버릴 수 있다고 보느냐, 영계에 가서도 이러한 양심의 작용이 계속 될 것이냐? 계속될 거라고 생각해요?「예.」그러니까 문제는 현재에서부터 그곳까지 가려면 무한히 투입해야 되는 거예요.

그래, 보게 된다면 가정에서부터 종족도 민족도 국가도 다리가 있어요. 그 중심존재로 부부가 있어요. 부모가 있고 자녀가 있는 가정을 중심삼고 다리가 놓여져 있습니다. 하나님은 어떨 것 같아요? 우주의 대왕이신데 하나님의 가정이 있어야 되겠어요, 없어야 되겠어요?「있어야 됩니다.」여러분들도 가정이 다 필요하지요?「예.」가정에서 연결된 국가와, 국가에 연결된 세계와, 세계에 연결된 하나님과, 하나님과 연결된 우주통일 이념세계를 누구나 바라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하나님은 지혜의 왕이고, 우주를 창조한 주인이기 때문에 본질적인 궤도, 전부 다 방향적인 궤도를 누구보다도 잘 아시는 분인데 하나님은 어떠했을까? 하나님이 세상을 만들게 될 때에 주입하는 것, 이렇게 잡아당기는 데서부터 시작했겠어요, 투입에서 시작했겠어요? 하나님은 절대적인 하나의 한 분이기 때문에 당기는 데서부터 했으면 영원한 대상적인 세계는 없는 거예요.

투입하고 잊어버리고, 투입하고 잊어버리고 이렇게 했기 때문에 무한한 대상이 생겨났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투입했으면 여러 사람들은 그걸 받아서 하나님을 위해서 투입하는 것입니다. 개인은 가정을 위해 투입하고, 사다리를 놓아 가지고 민족을 통하고 국가를 통해 하나님으로 돌아가야 됩니다.

왜 그래야 되느냐? 하나님도 투입하고 잊어버리고 더 큰 것을 위해서 잊어버리고 나왔기 때문에 우리도 그렇게 감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대상적 가치, 사랑을 중심삼고 절대적 대상의 자리에 서는 것을 우리는 알아야 된다는 거예요.

하나님은 누구냐 하면 이 피조세계를 위해서 투입하고 투입하고, 영원히 투입하고 사랑하고, 계속 사랑하고 싶은 분, 투입의 대왕이시다 하는 걸 여러분이 알아야 돼요. 무엇을 중심삼고? 사랑을 중심삼고. 돈이 아니에요. 지식이 아니에요. 권력이 아니에요. 지식도 한계가 있고, 돈도 한계가 있고, 권력도 한계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단 하나가 있다면 그것은 사랑밖에 없습니다. 참된 사랑밖에 없다는 걸 알아야 됩니다.

살인 형(刑)을 받아 가지고 교수대에 나갈 수밖에 없는 아들을 가진 어머니는 말이에요. 자기가 아는 지식 가지고는 이걸 구해줄 수 없지만, 사랑의 마음은 그를 구해주고 싶은 것입니다. 그를 죽일 수 있는 한 국가의 권한을 대신해서 그를 살려주고 싶은 것입니다. 모든 전부를 동원해서 도와주고 싶은 이런 힘의 작용을 하는 것은 사랑밖에 없다는 거예요.

여기서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이 모든 우주는 하나님의 창조물인데 그 피조물도 위해서 살게끔 돼 있다 이거예요. 무엇을 위해서, 무엇을 대해서 위해 살아야 되느냐 이거예요. 반드시 이 세계는 주체와 대상으로 돼 있습니다. 원인이 있으면 결과가 있고,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는 거예요. 그래, 알파와 오메가가 그거예요. 그런 내용을 갖고 있는 거예요. 알겠어요? 모든 존재물은 위해서 태어났다 하는 것입니다. 가정에서부터 세계, 하늘까지 위해야 되고 그 다음에는 횡적으로 보게 되면 수많은 나라들과 수많은 민족들, 수많은 문화들이 횡적으로 전부 다 거기에서, 그걸 단적으로 가정에 들어와서 분석해 보면, 반드시 주체 대상 관계로 원만히 사랑을 중심삼고 묶어지게 될 때는 이상이라는 말을 할 수 있지만 돈이나 다른 무슨 권력이나 지식을 가지고 우리 가정을 자랑할 수 있는 것은 오래 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