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귀역사의 출발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0권 PDF전문보기

복귀역사의 출발

그래, 종교라는 자체는 결국 해와와 가인 아벨을 복귀하기 위한 종교입니다. 모든 종교를 보면, 하나님을 중심삼고 섭리의 착지로부터 시작된 이 지상 종교권의 모든 신앙자들은 어머니가 주로 되어 있습니다. 여자들이 중심이라구요. 그 어머니들은 뭐냐? 아들딸을 포섭해 가지고 종교에 귀의시키는 놀음을 해왔다는 것을 모르고 있다는 거라구요.

종교 기반을 통해서 역사시대에 해야 할 것은 어머니와 아들딸을 묶는 역사입니다. 그 다음엔 남자들은 전부 다 천사장입니다. 남자들은 반대한다는 거예요. 종교를 믿지 말라고 완전히 천사장 입장에서 반대하는 것입니다.

이런 내용을 오늘날의 4대 종교가 알았다면 종교의 세계에서 싸움이 있을 수 없습니다. 종교의 명맥을 이어 나온 모든 정성을 들이고 하는 그 전부 다, 신이 갖고 있는 것을 상속해 주기 위한 가정적 기반 확대가 종교 역사의 사명이었다는 걸 여러분이 똑똑히 알아야 되겠다구요.

이런 모든 준비는 누구를 위한 것이냐 하면 말이에요, 와야 할, 완성해서 하나님의 뜻을 이뤄 드려야 할 가인 왕입니다. 가인의 대표, 가인적 왕과 같은 입장의 메시아인데, 타락하지 않은 아담, 완성한 아담 자리를 말하는 것입니다. 완성한 아담을 모실 수 있는 준비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머니와 아들딸을 추스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남자는 천사장입니다. 언제나 반대하는 거예요. 천사장이 반대한다 이거예요. 그리고 여자들이 전부 다 종교의 길을 가고, 남자들은 이를 술수를 부리는 거예요. 종교생활을 포기하지 않으면 반드시 천사장과 같은 남자는 완전히…. 그런 문제를 중심삼고 힘을 가지고, 힘의 배경을, 국가적인 형태를 갖고 있기 때문에 국가를 움직여 가지고 종교를 탄압하는 역사적인 노정을 걸어왔다는 사실을 똑똑히 알아야 된다구요.

이런 역사를 향한 섭리로 볼 때에, 복귀역사는 어디서부터 하는가? 아담, 천사장 시대에 타락했어요. 천사장도 타락했다 이거예요. 아담 해와가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천사장도 악마가 됐어요. 천사장도 타락했다는 거예요. 천사장이 타락했고 인류장이 타락했어요. 두 세계가 타락했다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무슨 일이 벌어졌느냐 하면, 가정에 있어서 천사장이 거부했고 천사장의 실체가 나타나기 때문에 아담을 추방해 버리고 천사장이 머무는 세계가 오늘날 타락한 세계입니다. 가인 세계라는 거예요. 그러니까 여기에 아벨적인 천사장, 아담적인 승리의 패권을 가져 가지고, 전세계가 해와권과 자녀들이 하나된 그런 주인 없는 세계를 중심삼고 참된 주인이 와서 완전히 하나돼 가지고 천사장을 제거해야 한다구요.

그런데 아담 가정의 형태와 가인 아벨을 중심삼고 하나될 수 있는 역사를 이삭 가정에서부터 시작했는데, 이것이 에서와 야곱을 뒤집는 역사입니다. 바꿔치는 것입니다. 그것이 장자권 복귀입니다. 그 다음에 어머니 복귀를 해야 됩니다. 자녀를 복귀했으니까 어머니 복귀를 해야 돼요. 레아와 라헬을 중심삼고 하나 만들어야 돼요.

그 다음엔 태어난 아들딸이 하나되어야 된다구요. 태어난 외적인 가인 아벨을 대표할 수 있는 승리의 아벨권을 가지고 어머니를 중심삼고 태어난 아들딸이 한 가정에서 불을 켜야 되는데, 통일되어 가지고 번식했던 게 이스라엘 나라입니다. 이스라엘 족속인데 레아와 라헬을 중심삼아 가지고 사랑의 일체를 이뤄야 했지만 부모가 하나 안 됨으로 말미암아 자식이 분열되어 또다시 신앙세계에 가인 아벨이 개념화되었다는 것입니다. 외적인 사탄세계에 대해서는 아벨이지만 이스라엘권의 가인 아벨이 되어 나온 것입니다. (녹음상태불량으로 일부 수록하지 못함.)

그것이 야곱 때에 와서 비로소 에서를 굴복시키고, 에서를 굴복시킴으로 말미암아 형제가 비로소…. 형을 굴복시켰지만 굴복시키게 한 것도 어머니였습니다. 어머니가 야곱을 협조하고 에서를 구슬린 것입니다. 이삭은 눈멀고 이래서 반대하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