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심은 부모보다 스승보다 주인보다 앞서 있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5권 PDF전문보기

양심은 부모보다 스승보다 주인보다 앞서 있다

가다가 무슨 일이 생기면 정신을 집중해서 마음에 최고의 안테나를 세워서 몸뚱이를 완전히 없애고 물어 보는 것입니다. 맨 처음에는 희미하지만 그런 훈련을 하면 땅 끝에 무엇이 있다는 것까지 측정할 수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양심을 완전히 해방하고 몸뚱이를 완전히 제로로 만들어서 이런 호텔 같은 데 가면 거기서 누가 제일 악한지 안다구요. 발이 안 떨어지는 것입니다. 양심이 스승 중의 스승입니다.

부모는 거짓말을 하고 이용해 먹지만 양심은 이용하지 않아요. 가장 귀한 것을 갖고 있다는 것을 몰랐어요. 친구가 아무리 유혹을 해도 양심에게 물어 보고 안 된다고 하면 안 가야 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양심은 언제나 법을 지키라고 하지 어기라고 하지 않아요. 그래서 선언을 해야 돼요.

양심은 부모보다 앞서 있다!「양심은 부모보다 앞서 있다!」세 번 하라구요.「양심은 부모보다 앞서 있다! 양심은 부모보다 앞서 있다! 양심은 부모보다 앞서 있다!」양심은 스승보다 앞서 있다!「양심은 스승보다 앞서 있다! 양심은 스승보다 앞서 있다! 양심은 스승보다 앞서 있다!」셋째 번은 뭐냐 하면, 양심은 그 나라의 대통령이나 어떤 주인보다 앞서 있다.「양심은 주인보다 앞서 있다! 양심은 주인보다 앞서 있다! 양심은 주인보다 앞서 있다!」

양심은 사탄세계의 나라 왕의 법을 능가해 있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양심대로 사는 사람은 그 나라의 왕과 나라가 지옥 가더라도 지옥에 안 가고 천국 갈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이제부터 여러분은 양심을 길러야 되겠어요. 양심은 '놀고 먹어라!' 하는 것이 아니라 보다 일하고 땀 흘리고 먹으라고 합니다. 그러면 이러한 사랑문제, 이런 생명문제, 이런 양심문제의 주인이 누구냐 하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어떻게 해야 주인이 되겠느냐 하는 문제입니다. 하나님과 같이 살아야 됩니다. 하나님과 같이 위해서 살면서 투입하고 잊어버리고, 투입하고 잊어버리기를 계속해야 합니다.

하나님과 같이 내가 희생하고 기억하지 않고 영원히 희생 길을 가겠다고 할 때, 그 사람은 생명을 하나님 대신 갖게 되고, 혈통과 모든 양심도 하나님 대신 갖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 제2의 하나님으로서 완성할 하나님의 전체의 파트너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그렇게 되면 사람은 횡적인 주인의 권한을 갖는 것이요, 하나님은 종적인 주인이 되는 것입니다. 종횡의 주인이 합친 그 세계에 이상적 사랑과 행복이 있고, 자유가 있고, 평화가 있고, 통일이 있고, 꿈이 있는 것입니다. 그 이상은 없다는 것입니다. 이 세상에서 악마의 파괴적인 행동을 하면서 두리번두리번 자유를 찾는, 악마의 자유를 젊은이들이 찾고 있는 것입니다. 이런 젊은이들을 스톱시켜서 뒤로 돌리기 위해서는 이런 원리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박수)